2024년 4월 19일

세계 상업 및 공공 빌딩용 에너지 효율 향상 시장 규모, 2020년 약 1,520억 달러 전망

상업 및 공공 빌딩의 에너지 효율에 대한 수요에는 다양한 원인이 있다. 건물운영에 필요한 에너지 비용을 줄이고자 하는 것이 그 첫번째 원인이다. 이외에 경쟁이 치열한 빌딩 시장에서 세입자 유지와 시장우의를 얻으려는 노력 뿐만 아니라 많은 경우에 빌딩 개조는 온실가스(GHG) 배출 감축에 대한 사회적 책임에 의해 이뤄지고 있다.

몇몇 빌딩 개조는 단순히 환경 친화 빌딩임을 선전하기 위해 시행하고 있는 경우도 있지만 어떤 이유에서든지 빌딩 개조 시장은 급격히 성장하고 있고 이를 통한 이점은 환경과 빌딩 소유주, 세입자, 그리고 지역사회에 동등하게 적용되고 있다.

Pike Research에 따르면, 세계의 상업 및 공공 빌딩용 에너지 효율 향상 시장 규모는 2011년 803억 달러에서 2020년에는 1,518억 달러로 확대될 전망이다. 소비자 수요와 정부 영향으로 빌딩개조를 통해 에너지를 절약하고자 하는 구식 빌딩 소유주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새로운 혁신적인 상품에 대한 수요가 생기고 있다. 이 보고서는 세계의 상업 및 공공 빌딩용 에너지 효율 향상 시장에 대해 분석했으며, 시장 동향 및 향후 전망, 지역별 동향, 주요 기업 개요 등의 최신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베어링 세계 수요, 2016년까지 연평균 8% 증가 전망

The Freedonia Group이 최근 발표한 ‘세계의 베어링 시장 예측(WORLD BEARINGS)’ 보고서에 따르면, 베어링의 세계 수요는 향후 연평균 8% 증가해 2016년에는 950억 달러에 달할 전망이다. 베어링 성숙 시장(서유럽, 일본, 북미 등)에서는 회복되고 있는 자동차 생산과 견실한 고정투자 환경이 수요 증가를 뒷받침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발전도상 시장에서는 급증하는 내구소비재 생산과 일반 소비자의 자동차 및 가전제품 등의 구매력 증가(해당 제품 제조업체 및 애프터서비스 시장의 수요 증가가 촉진)로 인해 베어링 매출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서유럽, 일본, 북미 각 시장(기존 최대 시장)의 수요는 2011-2016년 지난 몇 년간을 상회하는 수준으로 증가할 전망이다. 이 시장의 대부분은 2006-2011년에 생산 활동(특히 자동차 생산)이 축소되고, 관련 제품인 베어링 매출도 더불어 급감했다.

하지만, 이 제품들의 생산량은 2006년 이전 수준까지 회복되었고, 베어링 수요는 2001-2011년을 큰 폭으로 웃도는 수치까지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2011년 수요가 상당히 낮은 수준에 머물렀던 점도 수요 회복의 한 요인이다.

또 공업 제품과 각종 내구재 수출 대상국으로서 앞으로가 기대되는 발전도상국이 OEM(주문자상표부착)용 베어링 판매 급증을 견인할 것으로 예상된다.

최대 수요처, 자동차와 기계

2011년 세계 베어링 수요 중 70%를 자동차 및 기계 시장의 수요가 차지했다. 2016년에도 마찬가지로 이 두 개 시장의 수요가 큰 비율을 차지할 전망이다. 단 항공 업계와 기타 용도에서 사용되는 베어링 증가율은 이 두 시장보다 약간 빠른 속도로 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 두 개 시장의 베어링 매출 점유율은 점차 감소할 것으로 보인다. 베어링 매출은 발전도상국에서의 항공기 및 철도 관련 기기, 자전거, 전자기기, 의료기기의 대폭 생산 증가와 기타 국가에서의 완만한 생산 증가로 인해 촉진될 것으로 전망된다.

중국 포장 기계 시장, 2016년 400억 달러 전망

시장조사 전문업체인 The Freedonia Group에 따르면, 중국의 포장 기계 수요는 2016년까지 연평균 복합 성장률(CAGR) 7.5%로 성장해 400억 달러에 달할 전망이다. 이것은 중국에서 생산된 제품의 소비가 국내, 국외 모두에서 증가해 생산량이 증가한 데 따른 것이다.

중국에서의 전자상거래 발전과 생산자의 판매 지역 확대 노력으로 인해 포장 이용이 증가하고, 포장 기계 매출 또한 상승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기능 면과 미적 의식이 향상되면서 포장 사용률이 높아지고 포장 기계 수요를 증가시킬 전망이다.

식품, 음료, 의약품 분야의 안전성과 위생 관련 규제가 강화되면서 고성능 기계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정부의 자원 절약 방침에 따라 포장 원료를 절약하고 기타 과잉 포장을 자제하게 되면서 성장을 방해하는 요인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충전 & 성형(Form)/충전(Fill), 밀봉(Seal) 기계가 2016년까지 매출 수위를 유지할 전망이다. 공급업체는 중국 국내의 가공 식품 및 음료 소비자가 증가하면서 수혜를 입을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생활의 변화는 개인소득이 증가해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이 변화한 데 따른 것이다. 기계 수요 증가에는 제조 업계 및 의료 업계의 발전도 기여하고 있다.

라벨링(Labeling) 및 코딩(Coding) 기계 시장은 2016년까지 CAGR 8.2%로 성장해 포장 기계 중에서 가장 강력한 성장을 달성할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성장세는 중국 식품 및 음료 산업의 라벨링 규제가 강화되고 있고, 특히 생산 추적 관리에 대한 요구가 고조되고 있기 때문이다.

식품 및 음료 부문은 2011년 수요의 절반 이상을 차지했기 때문에 이 시장의 동향이 포장 기계 시장 전체에 강력한 영향을 미칠 것이다. 2016년까지의 성장은 다른 산업의 평균치를 밑돌 전망이다. 소득 증가와 도시 생활 스타일로 전환되고 있는 동향이 성장을 촉진할 것으로 보인다.

중국은 지역별로 제조업 활동에 큰 격차가 있기 때문에 포장 기계 수요도 지역별로 다르다. 중동부의 매출은 2016년까지 CAGR 7.3%로 성장할 전망이며, 이 지역이 중국 최대의 포장 기계 시장 지위를 유지할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발전은 제조업의 생산량과 경제 기반, 수송 인프라, 대형 산업 투자, 정부의 정책이 뒷받침할 것이다. 북동부는 2016년까지 수요 성장 속도가 다른 지역보다 빠를 것으로 예상된다. 이것은 정부의 북동부 활성화 정책에 따른 것이다.

아이씨엔 매거진 2012년 09월호

ASI
오윤경 기자
오윤경 기자http://icnweb.co.kr
아이씨엔매거진 온라인 뉴스 에디터입니다. 오토메이션과 클라우드, 모빌리티, 공유경제, 엔지니어 인문학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는 아래 이메일로 주세요. => news@icnweb.co.kr
  • embedded world
  • K-BATTERY Show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오토모션
FASTECH
K-BATTERY SHOW 2024

Related articles

오토스토어, 제14회 국제물류산업대전(Korea MAT 2024) 참가

오토스토어는 오는 4월 23일부터 나흘간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열리는 ‘제14회 국제물류산업대전(KOREA MAT 2024)’에 참가한다

NXP, 2027년 탄소배출 35% 감축, 2035년 탄소 제로 실현한다

NXP 반도체는 2027년까지 탄소 발자국을 35% 감축하고, 2035년까지 탄소 중립을 실현하는 중장기 ESG 목표를 발표했다

[포커스] 에이디링크, 까다로운 산업 환경을 위해 설계된 IP69K 스테인리스 스틸 산업용 패널 PC

에이디링크는 까다로운 산업 환경을 위해 특별히 제작된 IP69K 스테인리스 스틸 산업용 패널 PC인 Titan2시리즈를 출시한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오토모션
FASTECH
오토모션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