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9일

샌디스크, 사물인터넷 스토리지 솔루션 강화

플래시 스토리지 솔루션의 글로벌 리더인 샌디스크(SanDisk)는, 자동차 및 산업용 시장의 커넥티드 애플리케이션에서 발생하는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도록 설계된 강력하고 스마트한 솔루션을 더욱 확장한다고 밝혔다. 샌디스크는 ‘커넥티드 카’에서 발생하는 고유의 스토리지 수요에 대응할 수 있도록 최적화된 자동차용 등급의 SD 카드인 최신 샌디스크 오토모티브 플래시 스토리지 솔루션을 발표했다. 이 카드는 스마트 기능들을 탑재해 신뢰성을 향상함으로써 OEM 제조사들이 데이터 집약도가 높은 자동차 환경에서 스토리지를 보다 잘 관리할 수 있다. 또한, 샌디스크는 이 새로운 OEM 최적화 기능들을 샌디스크 인더스트리얼(SanDisk Industrial) SD 카드 및 샌디스크 인더스트리얼 XT SD 카드1에도 도입한다고 밝혔다.

샌디스크 커넥티드 솔루션 부문 시니어 디렉터인 오데드 사지(Oded Sagee)는 “사물인터넷은 지난 10년 간 자동차 및 산업용 시장에서 가장 강력한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무선 기술 분야에서 새로운 기회를 창출해 내고 있다. 그러나 이와 동시에, 발생한 데이터를 어떻게 처리하고 저장할 것인지가 새로운 문제로 떠오르고 있다”며, “최신 샌디스크 오토모티브 및 샌디스크 인더스트리얼 플래시 스토리지 솔루션은 커넥티드 애플리케이션 용도로 최적화 되어 있으며, 탁월한 신뢰성과 성능, 그리고 각종 스마트 기능을 겸비해 OEM 고객사들이 저장 공간의 최적화를 개선할 수 있게 한다”고 밝혔다.

샌디스크의 최신 제품인 AEC-Q100 인증 샌디스크 오토모티브 SD 카드로, OEM 제조사는 스마트하며 신뢰성 높은 대용량의 스토리지를 다양한 첨단 차량 내 애플리케이션 및 시스템에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이러한 시스템에는 3D 및 HD 네비게이션, 매핑 시스템, 이벤트 레코딩, 첨단운전자지원시스템(ADAS), 텔레메틱스 등이 포함된다. 차량용 등급의 SD 카드는 자동차 시장에서 요구하는 매우 높은 수준의 신뢰성, 품질, 온도 조건을 충족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새롭게 출시된 SD 카드는 다양한 스마트 기능을 겸비하고 있다. 포함되는 기능은 전력 차단 시 보호 기능 강화, 메모리 상태 체크 기능, OEM 커스터마이제이션 기능, 네비게이션 등 읽기 위주 애플리케이션의 성능 강화 등과 같다. 이러한 기능들을 토대로, 자동차 제조사들은 샌디스크 오토모티브 SD 카드를 특정 커넥티드 애플리케이션 전용으로 사용하도록 지정하고 프로그램 할 수 있다. 제조사들은 또한 손쉽게 제가가 가능한 SD 카드를 원격으로 사전에 체크하여 최적 수준의 성능을 유지하고 있는지 확인이 가능하며, 카드의 업그레이드나 교체가 필요한 지 파악할 수 있다.

CDA의 CEO인 프랭크 하트윅(Frank Hartwig)은 “신뢰성과 품질은 자동차 업계에 있어 매우 중요한 요소이다. 스마트한 기능을 갖춘 샌디스크의 최신 자동차용 솔루션으로, OEM 고객들은 탁월한 품질과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스토리지 솔루션을 다양한 커넥티드 카 애플리케이션에 적용할 수 있다. 또한 이 솔루션은 차량 출고 후에도 애플리케이션이 최적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카드웨이브(Cardwave)의 CEO인 폴 노버리(Paul Norbury)는 “카드웨이브는 급증하는 커넥티드 카의 요구에 대응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면서 자동차 업계 고객들과 협력을 확대하고 있다. 샌디스크가 제공하는 차량용 등급의 솔루션은 카드웨이브 고객들에게 저렴한 비용으로 혁신적이면서 강력한 플래시 스토리지를 제공해, 차세대 커넥티드 차량 및 그 서브시스템의 요구를 충족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IO-Link Wireless
오승모 기자
오승모 기자http://icnweb.kr
기술로 이야기를 만드는 "테크 스토리텔러". 아이씨엔 미래기술센터 수석연구위원이며, 아이씨엔매거진 편집장을 맡고 있습니다. 디지털 전환을 위한 데이터에 기반한 혁신 기술들을 국내 엔지니어들에게 쉽게 전파하는데 노력하는 중입니다.
  • embedded world
  • K-BATTERY Show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오토모션
FASTECH
K-BATTERY SHOW 2024

Related articles

 NXP, 업계 최초 블루투스 채널 사운딩 갖춘 무선 MCU 발표

MCX W 시리즈는 독립형과 호스트형 아키텍처를 모두 지원하며, 핀과 소프트웨어 간 호환이 가능하다

노르딕, CSA IoT 기기 보안 인증 지원.. 국제 IoT 기기 보안 사양 및 규정 요구사항 통합

노르딕 세미컨덕터가 CSA의 IoT 기기 보안 사양 1.0과 인증 프로그램을 지원하여 IoT 제품의 안전성을 강화한다.

노르딕 세미컨덕터, 셀룰러 IoT 솔루션 nRF9151 출시

저전력 무선 연결 솔루션 분야의 선도 공급업체인 노르딕 세미컨덕터는 nRF9151 SiP를 출시하고, 자사의 셀룰러 IoT 디바이스 제품군인 nRF91 시리즈를 확장한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FASTECH
FASTECH
FASTECH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