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화, 세계화, 인구증가 및 기후변화는 새로운 원격 통신 서비스 시장을 창출하고 있다. 또한 단순한 텔레서비스 및 원격 모니터링에서 벗어나, 사용환경 조건과 데이터 정확성을 제공하는 산업용 원격 통신 솔루션을 요구하게 된다.

도시화, 세계화, 인구 증가 및 기후 변화의 추세는 종래의 텔레서비스와 원격제어 솔루션을 뛰어넘는 새롭고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의 성장을 이끌어 내고 있다. 산업용 원격 통신을 사용하여 지멘스(Siemens)는 원격 네트워크(개인 및 공공)를 사용하여 한 장소에서 두 솔루션을 실현하며 높은 대역 요구 사항을 가진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제품을 제공한다.

TeleControl Professional 시스템은 오일과 가스 파이프라인 또는 에너지 분야 등에서 많은 양의 데이터를 장거리 전송하는 기존의 원격 제어 솔루션에 사용할 수 있다. 대조적으로 TeleControl Basic은 자동화 수준이 낮은 서브스테이션과 최대 5,000개의 외부 스테이션에 최적화되었다. 산업용 원격 통신은 경제적 원격 플랜트 모니터링과 유지보수(teleservice)를 위해 각 고객 요구 사항에 사용자 정의된 제품과 시스템도 제공한다.

새로운 Scalance M 제품군을 위한 SimaticNet 제품은 주로 종래의 원격제어와 텔레서비스 애플리케이션을 초과하는 경우에 사용된다.

원격 네트워크를 위한 제품의 추가 응용 영역

높은 다운링크 및 업링크 용량 덕분에 Scalance M875 UMTS 라우터는 차량 간에 무선 이동 통신을 통해 높은 대역폭 요구 사항을 갖는 다양한 데이터 서비스를 지원하므로 무엇보다도 열차에서 비디오 전송에 적합하다. 모니터링과 추가 처리를 위해 제어 센터에서 모든 차량의 비디오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집한다.

뿐만 아니라 티켓 판매기, 인포테인먼트 서비스 또는 차량 기술의 사전 모니터링(telemetry) 같은 기능이 가능하다. 라우터는 움직이는 동안 연결 품질을 증가시키기 위한 다양 안테나를 장착하고 있다. 민감한 데이터는 선택적으로 안전한 VPN 터널을 통해 전송할 수도 있다.

Scalance M의 추가 애플리케이션 영역은 풍력 발전소의 상태 모니터링 분야이다. 복잡한 플랜트의 마모된 부품을 교체해야 할 적절한 시간을 인지하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모니터링이 필요하다. 따라서 플랜트의 가용성이 증가하고 법적 안전 요구 사항을 준수할 수 있다.

모바일 통신 네트워크의 Scalance M 컴포넌트는 높은 데이터 속도와 데이터 무결성은 물론 낮은 설치 비용을 제공하므로 풍력 발전소를 제어 센터에 연결하는 데 특히 적합하다.

오늘날의 전원 공급 네트워크는 향후 몇 년 내에 급격한 변화를 겪을 것이므로 지능적인 전원 자동화가 또 다른 중요한 과제가 되고 있다.

지금까지 발전, 배전 및 소비는 거의 구분되어 왔다. 오늘날 전원 공급 네트워크는 덜 예측 가능한 재생 에너지 형태의 사용이 증가하고 있으므로 보다 지능화되어야 한다.

즉 분산 스테이션과 로컬 네트워크 스테이션을 자동화하고 링크시켜야 할 필요가 생긴 것이다. 해당 스테이션의 상태 데이터가 감지되고 Scalance M을 사용하여 원격 네트워크를 통해 대역폭 최적화된 방식으로 중앙의 제어 센터로 전달시킬 수 있다.

www.siemens.com/industrial-remote-communication

www.siemens.com/industrialsecurity에서 시스템의 안전한 운영 보장을 위한 산업 보안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박스]
SINAMICS G120C 인버터에 Profinet통신 지원

Siemens는 콤팩트 SINAMICS G120C 주파수 인버터에 Profinet 통신을 지원한다. 이로써 고효율과 고성능을 특징으로 갖는 SINAMICS G120C는 PROFInet버전 이외에 Profibus, USS / Modbus RTU 및 CAN 버전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빠른 데이터 교환은 고성능 모션 제어 애플리케이션을 가능하게 한다. 특히 비반응식 표준 산업용 이더넷 통신이 실시간의 결정론적 Profinet 통신과도 병렬통신이 가능하다.

이는 펌프, 컴프레서, 팬, 믹서, 압출기를 비롯하여 컨베이어 벨트와 단순 취급 기계에도 적용이 가능하다. 또한 기계 제조업체 외에도 모듈에서 인버터를 조립하지 않고 미리 조립된 상태로 구입하는 것을 선호하는 유통업체들로부터 주목받고 있다.

www.siemens.co.kr/industry

아이씨엔 매거진 2012년 08월호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