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 4월 16, 2024
spot_img

비글본 블랙, 단 45 달러로 1GHz 비글본 오픈소스 개발을 수행

단 45달러로 1GHz의 비글본 오픈소스 리눅스 컴퓨터를 통한 3D프린터, 조명 컨트롤러, 가이거 계수기, 원격제어 로봇, LCD 터치 스크린과 같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솔루션 개발이 가능해졌다.

비글본 블랙은 TI의 1GHz Sitara AM335x ARM 코어텍스-A8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한다. TI의 Sitara AM335x 프로세서는 향상된 사용자 그래픽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며, ARM11 기반 솔루션 보다 두 배 이상 뛰어난 성능을 발휘한다.

이 밖에, 사전 설치된 리눅스 소프트웨어를 실행하기 위한 2GB 온보드 스토리지와 전원 공급을 위한 USB 케이블을 포함하고 있다. USB, 이더넷 및 HDMI 등의 인터페이스를 통해 키보드, LCD 디스플레이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 연결할 수 있다.

비글본 블랙은 65개의 디지털 I/O와 7개의 아날로그 입력을 포함한 확장 헤더를 통해 설계자에게 유연성을 제공하며, 다양한 아날로그 및 디지털 주변장치에 대한 접근이 가능하다.

다양한 플러그인 지원
즉각적인 양산이 가능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하는 비글본 블랙을 통해 전세계의 개발자, 제작자, 애호가, 학생들은 개발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또한, 비글본 블랙의 모든 구성요소는 TI의 Sitara AM335x 프로세서 등을 포함하여 현재 판매 중인 제품이다.

비글본 블랙은 리눅스 운영체제, 클라우드9 IDE가 사전 로드되어 빠른 개발 착수가 가능하며, 추가 저장공간을 위한 마이크로 SD슬롯을 내장하고 있다.

처음 사용하는 개발자가 임베디드 리눅스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는 최적화된 소프트웨어를 제공하고 있으며, 우분투(Ubuntu), 안드로이드(Android) 및 페도라(Fedora)와 같은 기타 운영체제를 위한 자료, 예제 코드, 메인라인 커널 지원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비글본 블랙 커널 및 드라이버의 유연성을 통해 사용자들은 새로운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를 손쉽게 통합할 수 있다.

비글본 블랙은 BeagleBoard.org가 제공하는 30개 이상의 케이프 플러그인 보드와도 호환이 가능하다.

비글본 블랙을 3D 프린터, DMX 조명 컨트롤러, 가이거(Geiger) 계수기, 원격 조종 로봇 잠수함, LCD 터치 스크린 등과 통합하면 보드의 기능이 확장되어 보다 다양하고 혁신적인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개발을 가속화할 수 있다. 이 플러그인 지원은 더욱 확대될 예정이다.

차세대 비글본 블랙(BeagleBone Black)은 단돈 45달러에 구매가 가능한 1GHz 컴퓨터 플랫폼으로, 전자 설계자부터 엔지니어에 이르기까지 누구든 훌륭한 아이디어를 빠르고 쉽게 실제 제품으로 구현할 수 있는 오픈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개발 플랫폼이다.

개발자들은 이 신용카드 크기의 리눅스 컴퓨터를 활용해BeagleBoard.org 사용자 커뮤니티의 아이디어와 지식을 활용할 수 있으며, 제품 컨셉 설정부터 개발에 이르기까지 모든 단계에 걸쳐 도움을 주고 받으며 끝없는 혁신을 추구할 수 있다. ©

아이씨엔 매거진 2013년 06월호

IO-Link Wireless
오윤경 기자
오윤경 기자http://icnweb.co.kr
아이씨엔매거진 온라인 뉴스 에디터입니다. 오토메이션과 클라우드, 모빌리티, 공유경제, 엔지니어 인문학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는 아래 이메일로 주세요. => news@icnweb.co.kr
  • K-BATTERY Show
  • embedded world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오토모션
K-BATTERY SHOW 2024

Related articles

 NXP, 업계 최초 블루투스 채널 사운딩 갖춘 무선 MCU 발표

MCX W 시리즈는 독립형과 호스트형 아키텍처를 모두 지원하며, 핀과 소프트웨어 간 호환이 가능하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엔비디아, AI 데이터센터 인프라 최적화 위한 파트너십 체결

슈나이더 일렉트릭이 엔비디아(NVIDIA)와 데이터센터 인프라 최적화 및 디지털 트윈 기술 기반 마련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한국레노버, 비즈니스 위한 AI PC ‘씽크패드 X1 시리즈’ 신제품 출시

한국레노버가 AI 기반의 씽크패드 X1 카본 12세대와 씽크패드 X1 투인원 9세대를 출시하고 AI PC 포트폴리오를 확대한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오토모션
FASTECH
K-BATTERY SHOW 2024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