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9일

바이드뮬러, 괄목할 만한 성과를 이어간다

독일 전기자재 전문 바이드뮬러는 2011년을 대내외적으로 아주 성공적이었던 한 해로 평가했다. 2009년 글로벌 경제 위기를 겪고 잠시 주춤했던 성장세는 2010년 35% 성장이라는 뚜렷한 반등으로 돌아서 2011년 역시 예상을 웃도는 600백만 유로(€) 이상의 매출을 기록했다.

이 같은 성장은 해외 시장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와 진출확대가 큰 몫을 하였다. 작년 한 해에만 러시아와 인도에 법인을 설립하였고, 브라질에서 35년 이상 전기부품을 공급한 Conexel이라는 회사를 인수 합병하여 판매망을 강화하였다. 브라질은 다가오는 2014년 월드컵과 2016년 올림픽 개최 국가로 관련 인프라 건설 시장이 활성화 될 것으로 보여 향후 꾸준한 성장 동력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특히 바이드뮬러는 2011년 매출 성장뿐만 아니라 대외적으로 권위 있는 여러 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두기도 했다.

지난해 출시한 마샬링 단자대 PRV/PPV가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인 ‘2012 iF 제품 디자인 어워드(iF product design award 2012)’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크리스마스 트리 모양의 독특한 디자인으로 동종업계에서 가장 높은 배선밀도를 자랑하는 PRV/PPV 단자대는 높은 밀도의 배선에도 명확한 위치 인지가 가능하도록 좌표식 마킹을 적용하였다.

더불어 시각적 구분을 위해 블록별 다른 색상을 적용하여 신호선을 정확히 결선할 수 있게 한 점이 디자인과 효율성을 동시에 만족시켰다는 높은 평가를 받았다. 참고로 이번 iF 디자인상 공모에는 총 48개 국가에서 4,300여 개의 작품이 출품되었다.

또한 지멘스에서 91,000여 개의 공급자를 대상으로 공급 관리망, 기술 전문성, 지속성, 글로벌 판매망, 혁신성을 평가하여 선정한 ‘최우수 공급자 상(Best Overall Supplier 2011)’을 수상하였다.

이 상을 직접 수상한 바이드뮬러 최고 마케팅 및 세일즈 책임자 볼퍼트 브리엘(Volpert Briel)씨는 “우리의 혁신성과 서비스가 고객 가치를 향상시켰음을 이 상이 확인시켜 주었다”며 기쁜 소감을 내비쳤다.

밖으로 보이는 성과와 더불어 내부 역량을 강화한 해이기도 했다. 중국 상하이에 교육센터를 오픈하여 직원 및 파트너들에게 전문적인 제품 교육을 제공함은 물론 중국 내 명망 있는 대학(Shanghai Jiaotong University 및 North China Electric Power University)과 협력을 맺어 전문가 양성에도 힘쓰고 있다. 독일 본사에서는 각 각 25년, 40년씩 장기간 근속한 직원 70여 명의 공로를 치하하고 축하하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전 세계에 있는 장기 근속 직원들과 가족들을 모두 초대하여 그 간의 헌신과 노력에 대한 감사를 전한 것이다. 바이드뮬러 CFO 헤럴드 보겔상(Harald Vogelsang)씨는 “올해의 기록적인 매출은 오랜 직원들의 헌신과 땀의 결과”라며 거듭 감사의 말을 전했다.

바이드뮬러 최고 경영자인 피터 쾌헬러 박사는(Dr. Peter Kohler)는 2012년 경영 우선 순위는 첫째, 직원에게 보다 나은 혜택과 근무 환경을 제공하고, 둘째, 불확실한 경제 전망 속에서도 한 자릿수 이상의 성장을 이끌어 갈 것이라고 새해 경영 계획을 밝혔다.

한편 1850년 독일에서 설립된 바이드뮬러는 산업 분야에 필요한 전기적 연결과 전력, 신호, 데이터의 전송 및 변환에 관한 솔루션의 세계적 선도기업니다.

터미널블럭, 파워 서플라이, 이더넷 스위치, 서지보호기, 릴레이, 컨버터, 사각커넥터, PCB 단자대, 정션박스, 전문공구 등 광범위한 산업용 솔루션을 개발, 생산, 판매하고 있다. 한국법인은 1995년에 설립되었다.

www.weidmuller.co.kr

아이씨엔 매거진 2012년 02월호

IO-Link Wireless
오윤경 기자
오윤경 기자http://icnweb.co.kr
아이씨엔매거진 온라인 뉴스 에디터입니다. 오토메이션과 클라우드, 모빌리티, 공유경제, 엔지니어 인문학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는 아래 이메일로 주세요. => news@icnweb.co.kr
  • embedded world
  • K-BATTERY Show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FASTECH
K-BATTERY SHOW 2024

Related articles

[포커스] 에이디링크, 까다로운 산업 환경을 위해 설계된 IP69K 스테인리스 스틸 산업용 패널 PC

에이디링크는 까다로운 산업 환경을 위해 특별히 제작된 IP69K 스테인리스 스틸 산업용 패널 PC인 Titan2시리즈를 출시한다

인텔, 세계 최대 뉴로모픽 시스템 ‘할라 포인트(Hala Point)’ 발표

할라 포인트는 과학 및 엔지니어링 문제 해결, 물류, 스마트 시티 인프라 관리, LLM 및 AI 에이전트와 같은 AI 애플리케이션 위한 실시간 연속 학습을 제공한다

인피니언, 머신러닝 애플리케이션용 PSoC™ Edge 마이크로컨트롤러 발표

인피니언의 PSoC™ Edge E8 시리즈는 메인 프로세서로 Helium™ DSP를 지원하는 고성능 Arm Cortex®-M55을 채택하고 에지의 머신러닝을 지원한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K-BATTERY SHOW 2024
오토모션
FASTECH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