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6일

    몰렉스, 커넥티드 차량용 HSAutoLink 인터커넥트 시스템 출시

    전자 커넥터 분야의 세계적인 기업인 한국몰렉스(대표: 이재훈, www.korean.molex.com)가 차량간 통신, 인포테인먼트 및 텔리매틱스등 ”커넥티드 카” 커뮤니케이션의 새로운 필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고속 통신 차량용 케이블 시리즈인 HSAutoLink™ 인터커넥트 시스템을 출시했다.

    0.80mm 피치의 HSAutoLink™와 1.27mm 피치의 (HSAutoLink™ II)의 두 버전으로 출시된 차세대 HSAutoLink II 인터커넥트 시스템은 경제적인 강력한 방수 및 실드 처리된 케이블이 준비되어 있으며, 최대 5 Gbps 데이터 전송률을 제공함으로써 급변하는 사용자의 요구를 만족시킨다.

    몰렉스, 커넥티드 차량용 HSAutoLink 인터커넥트 시스템

    적용 가능한 회로수가 다양하게 배치됨으로 인해 더욱 높은 신뢰성과 고속 신호 처리 성능이 필요한 커넥티드 카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인 이 제품군은 자사의 Molex LFH™ (Low Force Helix) 터미널 인터페이스 기술을 채택해 차등신호 대역폭을 증가시키며 수명 주기를 연장하고 안정적인 접촉 저항을 제공한다.

    6 회로 및 12 회로로 공급되는 이 제품군은 최대 5 Gbps의 데이터 전송 속도를 가능케 한다. 또한 링크 결합을 허용함으로써 동일한 커넥터에 USB 2.0, USB 3.0, LVDS, Ethernet AVB, HDMI, DVI, DisplayPort 등 다중 프로토콜을 지원한다. 특히 차량내 고속 연결 시스템 도입을 위해 USCAR-30 인터페이스를 갖추고 있다.

    완벽한 보호를 가능케 하는 실드 케이스로 설계된 플러그를 내장한 이 제품군은 폐쇄형 실드 구조를 가진 직각 헤더의 후방 솔더링을 통해 강력함과 안전성을 제공하고 신호 무결성을 보장할 뿐 아니라 높은 EMI 보호 기능도 발휘한다.

    그뿐 아니라 이 제품군은 IP67 & IP69K 등급으로 주변 방수 및 배선 방수 기능을 완벽히 제공함으로써 가혹한 환경 및 습도가 높은 장소에서도 안정적인 성능을 보장한다. 실드트위스트 페어(STP) 또는 재킷 적용 트위스트 페어(JUTP) 케이블 구성과의 호환성은 고속 차등신호 처리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원가 절감을 가능케 한다.

    이 제품군의 컴팩트한 작은사이즈는 무엇보다도 향후 더욱 증가할 고속 통신 링크에 대한 미래의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장치들의 측면 공간 절약을 최적화시키는 구조이다. 고온 플라스틱 재질로 생산된 PCB커넥터는 스루홀 리플로우 공정(Pin-in-Paste)을 통한 무연 처리 또는 무연 선택적 웨이브 솔더링 공정을 적용할 수 있으며 JEDEC이 규정한 260°C의 최고 온도 조건도 준수한다.

    아이씨엔 매거진 news@icnweb.co.kr

    ASI
    오승모 기자
    오승모 기자http://icnweb.kr
    아이씨엔 미래기술센터 수석연구위원이며, 아이씨엔매거진 편집장을 맡고 있습니다. 디지털 전환을 위한 데이터에 기반한 혁신 기술들을 국내 엔지니어들에게 쉽게 전파하는데 조용히 노력하는 중입니다. 제4차 산업혁명은 단순한 기술 혁신이 아니라, 디지털 기술에 기반한 혁명적인 디지털 전환으로 새로운 비즈니스 전략으로 발전해야 의미가 있습니다. AI, 디지털트윈, 로보틱스, 네트워크 최신 기술들과 최신의 산업 솔루션들을 당장 탄소중립(Net-Zero)을 위해 활용함으로써 지속가능한 지구 생태계를 보존해야 할 때입니다.
    • embedded world
    • K-BATTERY Show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FASTECH
    K-BATTERY SHOW 2024

    Related articles

    판스텔의 매터 스마트 홈, 노르딕 블루투스 LE 및 와이파이 솔루션 채택

    차세대 스마트 홈 표준으로 주목받는 매터(Matter)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미국의 엔지니어링 전문기업인 판스텔(Fanstel)이 매터 스마트홈 설계용 모듈에 노르딕의 저전력 블루투스 LE(Bluetooth® LE) 및 와이파이(Wi-Fi) 모듈을 채택했다

    몰렉스, 업계 최초의 칩투칩 224G 제품 출시.. 차세대 AI 애플리케이션 지원 가속화

    몰렉스가 차세대 케이블, 백플레인, 보드 투 보드 커넥터, 최대 224Gbps-PAM4의 속도로 작동하는 near-ASIC 커넥터투케이블 솔루션을 비롯한 업계 최초의 칩투칩 224G 제품 포트폴리오를 출시했다

    마우저, 셀룰러 및 Wi-Fi 애플리케이션용 실외용 안테나 공급

    마우저 일렉트로닉스는 Linx Technologies의 IPW 시리즈 러기드형 실외용 IP67 등급 다이폴 안테나 제품을 공급한다고 밝혔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오토모션
    K-BATTERY SHOW 2024
    FASTECH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