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제조사는 산업 사물인터넷을 통해 빠르게 확신되고 있는 스마트 매뉴팩처링을 실제 생산현장에서의 스마트 머신을 통해 구현하면서도 현재의 생산 품질을 유지하고, 생산 속도 및 생산성을 증가시켜야 한다는 압박을 가지고 있다. 이를 위해 고효율의 미래의 변화에 대비된 스마트 고성능 시스템이 필수적이며,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Allen-Bradley® CompactLogix 5380 PAC (알렌 브래들리 컴팩로직스 5380 프로그래머블 오토메이션 컨트롤러, 이하 CompactLogix 5380 컨트롤러) 는 이러한 요구사항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새롭게 출시되었다. 이는 이전의 CompactLogix 컨트롤러 버전보다 20% 더 많은 용량과 향상된 정밀성, 연결성을 제공하고 있다.

중소형 어플리케이션 및 최대 20 축 고속 모션 어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인 CompactLogix 5380 컨트롤러는 통합 제어 및 정보 솔루션, 즉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통합 아키텍처 (Integrated Architecture) 포트폴리오의 기능과 가치를 그대로 중소형 규모의 어플리케이션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해 준다. 이 컨트롤러는 5069 Compact I/O 모듈을 최대 31개까지 지원하고, Scheduled output을 사용하면 I/O Point에서 Point간 0.2ms로 고속의 데이터 전송이 가능하다. 이벤트 트리거는 발생시 즉각적으로 해당 테스크 실행을 제공한다.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Allen-Bradley® CompactLogix 5380 PAC 컨트롤러

로크웰오토메이션 코리아 박병준 차장은 ”이 새로운 컨트롤러는 고성능 통신, I/O 및 20개 이하의 축 모션 컨트롤이 요구되는 중간 규모의 어플리케이션에 적합하며 특히 빠른 응답 속도와 끊김없는 생산라인 운영이 필요한 고속의 패키징 산업과 어플리케이션에 유용하다”고 말했다. 또한 “Scheduled output이나 이벤트 트리거 등은 CompactLogix 제품군에 탑재된 새로운 기능이며, 엔지니어는 이를 통해 중소형 규모의 기계 혹은 장비를 개발할 때 더 나은 정확성과 정밀도를 확보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 컨트롤러는 뛰어난 네트워크 연결성을 제공한다. 기본적으로 리니어 토폴로지 지원 뿐만 아니라 내장된 설정 가능한 이중 기가비트(Gb) 이더넷 포트를 통한 이중화된 DLR(디바이스 레벨 링) 네트워크 토폴로지를 지원하여, 최대 20개 서보 위치제어, 55개 속도 및 토크 제어를 할 수 있다. 또한 여러 IP 주소를 제공하여 생산 현장단과 엔터프라이즈(기업)단의 트래픽 간 네트워크 분리/분할을 하고자 하는 제조업체에게 특히 유용하다.

그 외에도 진단 표시등을 통해 네트워크 연결 및 통신 상태, 모듈 상태 및 I/O 모듈 동작 상태를 보여줘 컴퓨터에 컨트롤러를 연결하지 않아도 현장운영자나 기술자가 즉시 문제를 파악할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내장된 시스템 및 필드 전원 단자는 I/O 모듈로의 배선을 감소시킨다.

나아가 CompactLogix 5380 컨트롤러는 제조설비, 자산 및 지적 재산을 보호하기 위한 심층 방어(Defense-in-depth) 접근 방법의 일환으로 강화된 보안을 지원한다. 컨트롤러는 디지털 서명 및 암호화된 펌웨어, 컨트롤러 기반의 변경 감지 및 감사 로깅 등을 포함한 고급 보안 기술 및 소프트웨어 기능을 제공한다. 이는 또한 일상적이거나 애드온 명령어에 대한 역할 기반의 액세스 제어도 가능하게 한다.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타 Logix 컨트롤러처럼, 엔지니어들은 CompactLogix 5380 컨트롤러를 구성하고 관련 제어 시스템의 모든 구성 요소를 개발하기 위해 로크웰 소프트웨어 통합 개발 환경인 Studio 5000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수 있다. 데이터를 한번만 정의하면 전체 Studio 5000 환경에 걸쳐 쉽게 엑세스가 가능하고, 재사용 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시스템 개발 및 시운전에 드는 시간을 대폭 줄일 수 있다.

아이씨엔 매거진 news@icnweb.co.kr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