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8일

로크웰 오토메이션이 제시하는 2012년 통합 아키텍처 신제품 전략과 10가지 혁신 기술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2011년 시카고에서 열린 20주년 오토메이션 페어에서 공장 전반에 걸친 최적화, 장비제조고객의 생산성 향상을 위한 혁신적인 기술 진보를 선보였다. 특히 주목되는 것은 중형 시스템까지 통합 아키텍처를 확대함은 물론, EtherNet/IP를 단일한 표준 네트워크 표준으로 공식화함으로써 장비제조고객들까지 간편한 EtherNet/IP를 통해 모션, 드라이브, 세이프티를 단일 네트워크 아키텍처로 통합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편집자 주]

이제 제조사 및 장비제조고객은 최신 로크웰 오토메이션 통합 아키텍처 시스템 기능 향상을 통해 플랜트 및 장비를 더욱 효과적이고 효율적으로 최적화할 수 있다. 통합된 제어 및 정보 시스템 내에 새로 제공된 기능을 통해 EtherNet/IP를 활용하여 네트워크 아키텍처를 간소화하고 소형 어플리케이션에 적절한 규모의 고성능 제어 기능을 제공을 위해 로크웰 오토메이션에서는 통합 아키텍처의10가지 혁신(innovation)기술 및 솔루션을 공개했다.

1. 중소형 시스템으로의 통합 아키텍처 확대

새로운 미드레인지 시스템(Mid-Range System) 제어 플랫폼은 중소형 어플리케이션에 고성능 기능을 부여한다. 로크웰 오토메이션 통합 아키텍처는 일련의 확장 가능한 Allen-Bradley CompactLogix PAC(Programmable Automation Controllers), 서보 드라이브, I/O, HMI및 간소화 도구 등 어플리케이션을 위한 통합 아키텍처 포트폴리오를 마련, 국내 중소형 어플리케이션 고객을 공략한다.

특히 통합 모션, 세이프티, EtherNet/IP 연결, 재사용 가능한 개발 툴 등 고성능 기능은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대형 시스템과 동일한 수준의 유연성, 개발 시간 단축, 사용 편의성을 사용자에게 제공한다.

이제 I/O가 200개 이하인 어플리케이션이라면 새로운 CompactLogix L3 PAC 덕분에 EtherNet/IP, 세이프티 및 표준 제어에 대한 통합 모션을 구현할 수 있다.

새로운 Allen-Bradley Kinetix 350 서보 드라이브와 PAC를 사용하면 단일 네트워크인 EtherNet/IP를 통해 조정된 모션을 구현할 수 있다. 별도의 모션 네트워크가 필요하지 않으므로 네트워크 아키텍처가 간소화되는 반면, 축 수가 적은 기계에 대해 고성능의 비용 효율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2. 단일 표준 네트워크를 통한 네트워크 아키텍처 간소화

앞으로 컨트롤 엔지니어, 장비제조업체 및 IT 전문가는 자동화 시스템의 간소화와 낮은 리스크를 원한다. 이런 이유로, 세계를 선도하는 산업용 표준 EtherNet 네트워크인 EtherNet/IP로 전환하여 이산, 세이프티, 모션, 프로세스, 드라이브 제어 등 광범위한 어플리케이션을 처리하고 있다.

단일 네트워크 기술을 사용함으로써 데이터 전달을 간소화하고 네트워크 설계, 통합 및 유지보수와 관련된 위험을 필요 이상으로 최소화할 수 있다. EtherNet/IP는 제조업체에 단순하면서 견고한 통신 플랫폼을 제공함으로써 사용자들은 디바이스 수준에서 그리고 전체 제조 및 IT 기업 전체에 걸쳐 실시간 제어 및 정보 흐름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제조업체에 플랜트 전체의 완전한 네트워크를 제공하기 위해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제품, 설계 지침, 도구 및 전문 기술과 관련하여 Cisco Systems, Panduit 및 Fluke Networks와 협력해 오고 있다.

3. 장비제조고객의 네트워크 아키텍처 간소화를 위해 EtherNet/IP로 전환

장비제조고객(OEM)은 각기 모션, 세이프티, I/O 및 정보 전용 네트워크를 사용하는 대신 단일 네트워크 기술인 EtherNet/IP를 사용하고 있다. EtherNet/IP를 통해 장비제조고객은 설계 및 개발 단계를 간소화하고, IT에 친숙한 장비를 제작하며, 부가 가치를 창출하는 원격 모니터링 기능을 확보할 수 있다. 내년에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장비제조고객을 염두에 두고 설계된 Stratix 5700 네트워크 스위치를 발표할 예정이다.

이와 같은 경제적인 스위치는 플랜트 전체의 인프라스트럭처와 바로 IT 통합 가능한 소형 어플리케이션에 광범위한 전환 기능을 제공한다. Stratix 5700은 Cisco 기술을 활용하며, IT 및 제조업체 전문가를 위해 개발된 구성 및 모니터링 도구를 갖춘 고성능 전환 기능을 제공한다. 이러한 도구는 기업 네트워크와의 견고한 통합을 지원하는 한편, 로크웰 오토메이션 통합 아키텍처 내에서 간편하게 설치하고 진단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4. 고가용성(High Availability) 기능의 간편 심플화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최종 사용자가 중요 제어 어플리케이션에서 완전한 Fault-Tolerant를 구현할 수 있도록 고가용성 기능을 확장시켰다. 새로운 기능에는 이중화 I/O, 경고 및 이벤트 서버 이중화, 네트워크 유연성 및 신속한 컨트롤러 상호 부하 기능이 포함된다.

이러한 기능 확장은 예상치 못한 가동 중단 시간을 최소화해야 하는 오일 및 가스, 전력 및 중공업 프로세스 업계에 이상적이다. 예상치 못한 가동 중단이 발생하면 작업자의 안전이 위협당하고, 장비가 손상되고, 환경이 오염되며, 핵심 성과 지표에 도달하지 못할 수 있다.

특히 이러한 위험은 프로세스 어플리케이션과 관련되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PlantPAx 2.0을 2011년 1월에 공개했으며, 아시아 시장을 위해 중소형 규모의 고가용성 시스템(High Availability for small system)을 출시했다.

5. 향상된 메커트로닉스를 통한 협업 향상

Motion Analyzer 소프트웨어를 통해 기계, 전자 및 제어 엔지니어가 기계 설계 시 협력하여 설계상의 변화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을 낮출 수 있다. Motion Analyzer는 Dassault Systemes, SolidWorks 3-D CAD와 상호 작용하여 사용자가 모션 컨트롤 시스템을 분석, 최적화 및 시뮬레이션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장비제조고객의 장비 설계, 개발 및 구축 시간을 단축시켜 준다.

6. Migration Tool( 마이그레이션 툴)로 제조업체 제어 플랫폼 업그레이드

자동화 컴포넌트, 소프트웨어 및 시스템은 제조 회사의 성공에 중요한 투자 설비이다. 생산성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으면서 제품 수명을 관리하기 위해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최종 사용자의 설치 기반을 보호하고 전략적으로 마이그레이션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2011년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수명 분석 기능을 갖춘 Installed Base Evaluation 도구를 포함하도록 마이그레이션 포트폴리오를 확장시켰으며, 이 도구는 제품의 노후화를 확인하여 위험을 평가하고 실행 가능한 전략을 제공함으로써 변환 실행에 대해 데이터에 기반하여 의사 결정을 내리도록 지원한다.

또한 StepForward 프로그램은 변환 및 선택 도구와 상담, 계획 및 교육 서비스를 비롯하여 마이그레이션에 대한 단계별 접근 방법을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종합적인 툴 세트를 제공한다.

7. Security 모범 사례에 대한 지침 제공

제조 설비를 보호하려면 프로그램 생산의 모든 측면과 관련된 위험을 이해해야 한다. 모든 측면을 다 만족하는 단일 보안 프로그램은 없기에 로크웰 오토메이션과 Cisco는 제조업체와 정기적으로 협력하여 취약점을 평가하고, 플랜트 인프라의 문제를 해결하는 종합적인 맞춤형 보안 프로그램을 구현하고 있다. 또한 모범 사례에 기반한 보안 정책 및 고급 기술을 활용하여 위험을 감소시키고 제조업체의 자산을 보호한다.

8. 새로운 통합 드라이브 모터는 설치 공간이 적고 배선도 간소화

장비제조고객은 항상 배선을 간소화하고 기계의 실제 설치 공간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을 원한다. 새로운 Kinetix 6000M 통합 드라이브/모터는 고성능 Allen-Bradley MP 시리즈 서보 모터 및-Kinetix 6000 서보 드라이브 기술을 소형 패키지에 통합하여 이러한 두 가지 이점을 구현한다. 따라서 상당한 공간이 절약되고 서보 시스템 배선도 간소화된다.

또한 온머신(On-machine) 솔루션을 통해 OEM은 서보 축을 추가 또는 제거하는 데 필요한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다. 대중적인 Kinetix 6000 다축 서보 드라이브 시스템과 원활하게 통합되도록 설계된 이 솔루션에는 표준 Kinetix 6000 파워 레일에 직접 마운트되는 통합 드라이브-모터 인터페이스 모듈이 포함된다.

9. 새로운 EOI 제품으로 실시간 정보의 미래 개척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Allen-Bradley PanelView 5000 EOI(Electronic Operator Interface) 제품 출시를 앞두고 있다. 본 PanelView 신제품 라인은 2012년 후반기에 출시될 예정이며, 새로운 Allen-Bradley ControlLogix L7및 CompactLogix L3 컨트롤러와 새로운 수준의 완전한 통합(컨트롤러에 기록되는 런타임 데이터 포함)을 장비제조고객 및 최종 사용자에게 제공한다.

또한 이 제품은 Logix 구조의 태그 및 애드온 명령어에 직접 그래픽 개체를 연결하여 프로젝트 설계자를 위한 뛰어난 생산성 향상 기능을 제공한다. 확장 가능한 벡터 그래픽을 통해 대상 디스플레이에 맞춰 자동으로 표시되는 고급 애니메이션 기능을 갖춘 매력적인 디스플레이를 만들 수 있다. 뛰어난 통합 및 이미지 품질은 제어 및 비쥬얼라이제이션의 미래상을 제공하며, 실시간 정보를 제공하는 측면에서 로크웰 오토메이션 통합 아키텍처를 향상시키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의 일환으로 구현되었다.

10. 통합 아키텍처는 진화한다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제조업체가 플랜트 및 기계를 최적화할 수 있도록 설계된 혁신 기능으로 통합 아키텍처 시스템을 계속 향상시키고 있다. 신제품 및 기술을 통해 제조업체는 변화하는 경제 및 고객의 요구에 경쟁력 있게 대처할 수 있다. 제조업체가 경쟁력을 유지하는 데 필요한 기능, 유연성 및 확장성을 제공하기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통합 아키텍처에 대한 투자와 혁신은 계속될 것이다.

참조
* 팟캐스트: www.rockwellautomation.com/go/p-af-iapodcast/

아이씨엔 매거진 2012년 02월호

IO-Link Wireless
오윤경 기자
오윤경 기자http://icnweb.co.kr
아이씨엔매거진 온라인 뉴스 에디터입니다. 오토메이션과 클라우드, 모빌리티, 공유경제, 엔지니어 인문학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는 아래 이메일로 주세요. => news@icnweb.co.kr
  • K-BATTERY Show
  • embedded world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FASTECH
K-BATTERY SHOW 2024

Related articles

인피니언, 머신러닝 애플리케이션용 PSoC™ Edge 마이크로컨트롤러 발표

인피니언의 PSoC™ Edge E8 시리즈는 메인 프로세서로 Helium™ DSP를 지원하는 고성능 Arm Cortex®-M55을 채택하고 에지의 머신러닝을 지원한다

티티테크 오토, SDV 대응 차세대 스케줄러 ‘MotionWise Schedule’ 출시

티티테크 오토의 ‘모션와이즈 스케줄'은 정확한 초기 설계 접근 방식으로 설계-테스트-검증 단계에서 소요되는 소프트웨어 개발 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할 수 있다

콩가텍, conga-SA8 모듈로 미래형 산업용 에지 컴퓨팅과 가상화 위한 성능 제공

콩가텍(congatec)이 기존 대비 2배 이상의 에너지 효율로 미래형 산업용 에지 컴퓨팅과 강력한 가상화를 위한 새로운 수준의 성능을 제공하는 SMARC 모듈을 내놓았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오토모션
FASTECH
K-BATTERY SHOW 2024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