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크웰 오토메이션은 지난 2월부터 시작된 MagneMotion 인수 작업을 완료하였으며 이를 통해 모션 제어 비즈니스를 확대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MagneMotion은 서보가 제어하는 독립형 카트 기술에 대한 특허를 기반으로 하여 고성능의 컨베이어 시스템의 선도 제조 업체다. 이 시스템은 기존의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제어, 세이프티(안전), 센서 솔루션과 통합될 예정이며, 이 시스템을 사용하게 되면 사용자인 제조업체는 장비 사이 그리고 플랜트 전반에 걸쳐 더 안전하고 쉽고 빠르게 제품을 이송하고 무거운 하중의 설비나 자재를 옮길 수 있게 된다.

미MIT에서 박사 수준의  연구자들에 의해 개발된 MagneMotion의 컨베이어 시스템은 거의 모든 길이, 속도, 추력을 요구하는 어플리케이션을 충족시킬 수 있도록 만들어졌으며, 이동하는 프레임이나 장비의 모션을 제한할 수 있는 케이블이 필요없다. 리니어 동기 모터 기술을 기반으로 한 이 시스템으로 제조사는 장비 사이 혹은 장비 전체로 더 다양한 제품을 더 유연하게 이송할 수 있게 되며 이를 통해 더 많은 생산량 혹은 산출량을 도출 할 수 있게 된다.

MagneMotion인수는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2014년에 유럽 기반의 Jacobs Automation과 그 시스템인 iTRAK® 시스템을 인수하는 주요한 투자 이후 모션 제어 비즈니스 구축 및 강화를 위한 두번째 인수이다. “이 혁신적인 기술은 현재 로크웰 오토메이션이 제공하고 있는 모션 관련 제품 및 기술을 보완하고 특히 다양한 제품 및 부품의 신중하고 정확한 이동이 필요한 자동차 제조사, 일반적인 조립, 포장 및 패키징, 의료기기를 생산하는 장비제조사 그리고 관련 산업에 유용하다.” 라고 로크웰 오토메이션 모션 제어 사업부의 부사장 겸 제너럴 매니저인 마르코 위샤트가 말한다.

“이 인수는 로크웰이 보유하고 있는 모션 제어 솔루션 역량과 포트폴리오를 더 확대하고 인수된 업체가 이미 고객을 지원하고 있는 지역을 포함한 글로벌 인프라를 활용하여 더 많은 곳에서 모션 제어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중요한 결정이다. 이를 통해 로크웰의 모션 비즈니스는 더욱 성장할 것”  이라고 덧붙였다.

MagneMotion이 보유하고 있던 고성능의 컨베이어 시스템과 관련 모션 제어 솔루션을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제어 솔루션과 통합하면서 이를 통해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모션 제어 시장에서의 점유율을 높이고, 산업 및 어플리케이션에 특화된 전문성을 확보하고 동시에 글로벌 전체에 있는 고객과 파트너사가 도입할 수 있는 기술 제공을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MagneMotion 의 시스템은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고객이 그들의 공장에 있는 네트워크로 연결된 장비에 고급 모션 제어 솔루션을 사용함으로써 얻는 이점을 극대화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라고 토드 웨버, MagneMotion의 제너럴 매니저가 언급했다.

아이씨엔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