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0일

델로, 경화 램프와 광중합 접착제 출시

독일의 산업용 접착 솔루션 제공업체인 델로 (DELO; www.delo.de)가 산업용 경화 램프 2종과 이에 사용되는 특수 용도 접착제를 발표했다. 이 포트폴리오 솔루션은 전자 및 산업용 기기의 신속하고 효율적인 제조 공정에 매우 이상적이다.

델로의 국제 영업 이사인 로버트 샐러(Robert Saller)는 “당사의 신제품인 LED램프는 생산 공정을 빠르고 쉽게 콘트롤 해야 하는 고객사들에게 최적의 솔루션”이라며 이 다목적 램프가 자사의 광중합기 접착제와 호환되면서도 여러 분야에도 쓰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DELOLUX80/400의 강도와 조사 면적은 기존의 제품에 비해 상당히 증가되었다. DELOLUX 50 LED 스팟 램프의 제품군은 400nm 파장 버전으로 확장됐다.

이 제품을 사용하면 접착하고자 하는 두꺼운 부분도 쉽게 경화되는데 플라스틱의 경우 더욱 전도가 용이하다. 새로운 DELOLUX 20/400 LED 에어리어 램프는 동일한 광 방출 면적을 가지면서도 더욱 컴팩트하며 경량이어서 사용자 친화적이다.

이번에 함께 발표된 LED램프는 전자 제품 애플리케이션용으로 개발된 새로운 광중합기 접착제를 신속하게 경화시킨다. 이 접착제는 매우 균일한 인장력을 유지하므로 금속 부분을 플라스틱에 접합시킬 때에 아주 적합하며 -40℃의 온도에서도 유연성을 잃지 않는다.

탁월한 흐름과 습윤성으로 인해 캐스팅 애플리케이션에도 적합한 이 램프는 높은 내식성도 지닌다.

전자 부품의 실링 혹은 캐스팅에 적합한 이 제품은 특히 전자 제품 접촉부의 커버링뿐 아니라 핀, 릴레이, 마이크로 스위치, 센서, 플러그 등을 경화에도 쓰인다. 또한 신뢰성 있는 실링 기능을 갖고 있어 자동차의 내장재 애플리케이션에도 적합하다.

수냉식 접착제
수냉식 DELOLUX 80/400은 고강도의 물성을 고루 조사된 면적에 제공함으로써 조립 공정 중에 경화를 가속화시킨다. 이 제품의 광학적 특성은 여러 조건의 작업 반경 내에서도 빛을 각 부품에 골고루 조사시키는 장점을 지닌다.

휴대폰 스피커 분야의 선두 주자인 놀즈 사운드 솔루션즈( Knowles Sound Solutions)는 제품 생산에 이미 이 접착제를 사용 중이다. 놀즈 사운드 솔루션즈의 공정 엔지니어 볼프강 슈트(Wolfgang Suete)는 “DELOLUX 80/400 은 상대적으로 작은 면적에서 강한 성능을 발휘한다. 이 제품의 장점은 생산 라인에서 수냉식 시스템을 대체하는 통합 냉각 시스템에 있다”고 밝혔다.

LED 스팟 램프
DELOLUX 50/400 LED 스팟 램프는 모든 광중합기 접착제에 적합하다. 이 제품은 400nm의 파장을 지니므로 PMMA, 폴리스틸렌(PS), 폴리카보네이트(PC)와 같이UV 광(365nm)으로 조사된 불투명 플라스틱 제품들에 전도성을 더욱 잘 발휘할 뿐 아니라 두꺼운 접착 대상물도 쉽게 경화시킨다.

이러한 물성으로 인해 이 스팟 램프는 핀 캐스팅과 같은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인 솔루션이다.

400nm광 가이드의 특성으로 인해 적용 분야가 상당히 많다.

LED 에어리어 램프
DELOLUX20/400은 생산 시스템에 쉽게 사용된다. 무게는 2.9kg에서 1.6kg까지 거의 반으로 줄였으며 설치 높이도 222mm에서 184mm까지 타 제품에 비해 눈에 띄게 줄어들었다. 램프 헤드는 손에 잡을 수 있게끔 보다 컴팩트해졌다. 인체 공학적으로 설계된 플러그를 가진 이 제품은 신뢰성이 높으며 연결도 쉽다.

www.delo.de

아이씨엔 매거진 2012년 11월호

ASI
오윤경 기자
오윤경 기자http://icnweb.co.kr
아이씨엔매거진 온라인 뉴스 에디터입니다. 오토메이션과 클라우드, 모빌리티, 공유경제, 엔지니어 인문학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는 아래 이메일로 주세요. => news@icnweb.co.kr
  • embedded world
  • K-BATTERY Show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FASTECH
K-BATTERY SHOW 2024

Related articles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오토모션
오토모션
K-BATTERY SHOW 2024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