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RF51824는 IC에 대한 오토모티브 규격 AEC-Q100 스트레스 테스트 인증을 획득했으며, 노르딕의 매우 성공적인 nRF51822 SoC와 동일하게 다양한 기능들과 성능을 제공한다.

노르딕 세미컨덕터(Nordic Semiconductor, 한국지사장: 최수철, www.nordicsemi.com)는 최신 커넥티드 카(Connected Car)의 지능형 자동차 애플리케이션과 차량내 무선충전을 위한 nRF51824 블루투스(Bluetooth®) 저에너지 SoC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nRF51824는 IC에 대한 오토모티브 규격 AEC-Q100 스트레스 테스트 인증을 획득했으며, 이미 필드에서 입증된 노르딕의 매우 성공적인 nRF51822 블루투스 저에너지 SoC(256kB 플래시 및 16kB RAM 제품으로 구성)를 기반으로 구현되었으며, 이와 동일하게 다양한 기능들과 성능을 제공한다.

nRF51824 블루투스(Bluetooth®) 저에너지(기존에는 블루투스 스마트(Bluetooth Smart)로 명명됨) SoC를 출시

노르딕 세미컨덕터의 제품 마케팅 매니저인 존 레오나드(John Leonard)는 “자동차 분야는 커넥티드 카의 등장과 차량내 커넥티드 에코시스템들이 급부상하면서 빠르게 발전하고 있다.”고 말하고, “이는 차량 내부의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무선으로 연결이 가능한 블루투스 지원 스마트폰과 태블릿에서부터 무선으로 제어 및 설정이 가능하도록 공장에서 설치된 다른 다양한 요소들에 이르기까지 더욱 확장되어 갈 것이다.”고 밝혔다.

또한 존 레오나드는 “이는 운전경험 향상, 안전, 진단을 위해 수많은 무선 센서를 포함하고 있는 차량내 커넥티드 에코시스템의 발전으로 이어질 것이다. 예를 들면, 지능형 시트나 지능형 핸들, RKE(Remote Keyless Entry) 시스템, 지능형 미러,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그리고 지능형 사고 및 사건 근접 보고 등이 이에 해당된다. 또한 애프터-마켓 장비 공급업체들에게는 스마트 모바일 기기로 상호 통신이 가능한 혁신적인 차량내 시스템을 공급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하고, “nRF51824는 오토모티브 인증을 획득한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블루투스 저에너지 SoC로, 이러한 애플리케이션 요구에 완벽하게 부합할 수 있다.”고 피력했다.

또한 엔진룸 시스템 제조업체들은 블루투스의 무선 기능을 이용해 기존의 케이블 룸의 비용 및 무게를 줄일 수 있어 공장의 어셈블리 공정이나 유지보수 및 교체작업을 더욱 간소화할 수 있고, 연비효율도 높일 수 있다.

레오나드는 커넥티드 카의 기능 및 혜택의 잠재력은 이것이 끝이 아니라고 지적하고, “스마트 모바일 기기의 차량내 무선충전은 아마도 가장 널리 사용되는 커넥티드 카의 기능 중 하나가 될 것이다.”며, “nRF51824가 주요 무선충전 표준인 에어퓨엘(Airfuel)을 위한 노르딕의 nRF5 SDK와 하나의 충전 패드에서 여러 기기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는 노르딕의 S130 SoftDevice를 지원하는 것도 이 이유 때문이다.”고 설명했다.

아이씨엔 매거진 박은주 기자 news@icnweb.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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