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8일

나노 전력 시스템 타이머, 최대 80%까지 전력 소모를 절감

TI는 시스템 대기 전력 소모를 크게 절감하는 프로그래머블 시스템 타이머 2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들 제품은 마이크로컨트롤러(MCU)의 내부 타이머를 대체해 MCU를 저전력 슬립 모드로 유지할 수 있어 경쟁 솔루션 대비 최대 80%까지 시스템 대기 전력을 절약할 수 있다.

TI(대표이사 켄트 전)는 시스템 대기 전력 소모를 크게 절감하는 프로그래머블 시스템 타이머 2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워치독(watchdog) 타이머를 탑재한 TPL5000과 MOS 드라이버를 탑재한 TPL5100은 경쟁 솔루션 대비 90%까지 낮아진 30nA만의 전류를 인출한다.

또한, 이들 제품은 마이크로컨트롤러(MCU)의 내부 타이머를 대체해 MCU를 저전력 슬립 모드로 유지할 수 있어 경쟁 솔루션 대비 최대 80%까지 시스템 대기 전력을 절약할 수 있다.

TI의 나노 타이머 디바이스는 연기 감지기, CO 경보기, 지능형 가격표, 점유 센서, 보안 카메라, 도어 록, 무선 센서 노드, 데이터 로거(data logger) 등을 포함하는 다양한 배터리 구동 시스템 및 에너지 하베스팅 시스템에 사용될 수 있다.

이러한 애플리케이션의 메인 시스템은 거의 대부분 슬립 모드 또는 전력다운 모드로 작동하기 때문에 MCU 내부 타이머의 전력 소모가 상당하다는 문제를 가지고 있다.

TPL5000과 TPL5100은 MCU 타이머보다 훨씬 더 낮은 전류를 인출해 전력 소모를 현저하게 줄이고, 시스템의 동작 수명을 크게 연장시킨다.

TPL5000과 TPL5100의 주요 기능

● 초저전력 소모: 저렴한 소형 배터리 사용과 함께 배터리 수명 연장 가능하다.

● 타이머 간격 프로그램 가능: TPL5000은 타이밍 지연 시간을 1초~64초까지 설정할 수 있어 연기 감지기와 같은 애플리케이션의 배터리 수명을 더욱 연장할 수 있다. 또한, 에너지 하베스팅, 무선 센서 노드, 데이터 로거와 같이 측정 데이터가 느리게 변화하는 애플리케이션에서는 간격을 16초~1,024초까지 프로그래밍할 수 있다.

● 유럽 세이프티 표준 충족: TPL5000는 시스템의 전력 소모 예산을 증가시키지 않으면서 EN50271 유럽 세이프티 표준을 지원한다.

● 완전한 배터리 구동 솔루션 제공: TI의 Tiva C 시리즈 TM4C123x ARM 코어텍스-M4, Piccolo™ C28x™, 완전 프로그래머블 MSP430G2553 밸류 라인을 비롯한 TI의 모든 마이크로컨트롤러와 함께 이용 가능하다.

또한, 화학적 검출을 위한 LMP91000 구성 가능 AFE 포텐쇼스탯(potentiostat), NDIR 검출을 위한 LMP91050 구성 가능 AFE, bq25504 나노 전원 관리 IC, TPS62175 및 TPS61220 DC/DC 컨버터와 함께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이들 타이밍 솔루션을 이용하는 엔지니어들은 TI E2E™ 커뮤니티의 클록 및 타이머 포럼에서 질문을 게재하고 TI 전문가들로부터 답변을 얻을 수 있다.©

TI www.ti.com

아이씨엔 매거진 2013년 09월호

IO-Link Wireless
오윤경 기자
오윤경 기자http://icnweb.co.kr
아이씨엔매거진 온라인 뉴스 에디터입니다. 오토메이션과 클라우드, 모빌리티, 공유경제, 엔지니어 인문학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는 아래 이메일로 주세요. => news@icnweb.co.kr
  • K-BATTERY Show
  • embedded world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FASTECH
오토모션
K-BATTERY SHOW 2024

Related articles

인피니언-HD한국조선해양, 전력반도체로 선박 엔진 및 기계 전동화 위한 기술 공동 개발한다

HD한국해양조선은 인피니언과 협력하여 선박 전동화의 핵심 요소인 추진 드라이브 구동 기술을 위한 혁신적인 전력 솔루션을 개발한다

반도체 공급망 에너지 전환 및 탈탄소화 지원 카탈라이즈(Catalyze) 프로그램에 새로운 파트너사 합류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구글, ASM, HP 3사가 글로벌 반도체 공급망 탈탄소 지원 협업 프로그램인 카탈라이즈에 추가로 새로운 파트너사 지위로 합류한다고 밝혔다

H2MEET, 수소 에너지의 미래를 열다

세계 최대 규모의 수소산업 전문 전시회 'H2 MEET 2023'(이하, H2 MEET)이 9월 13일 개막해 15일까지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FASTECH
오토모션
K-BATTERY SHOW 2024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