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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고객이 필요로하는 제품과 솔루션 엔지니어링을 제공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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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닉스컨택트 코리아는 지난 3월말 판교테크노밸리 신사옥에서 본사 이전식을 갖고 국내에서의 본격적인 마케팅 및 고객 밀착 지원 확대를 선언했다. 특히 파트너사와 고객들과의 요구되는 상호 정보교류를 체계화하고 단품판매에서 벗어나 솔루션 엔지니어링을 통해 오는 2020년 1천억원 매출을 달성하겠다고 밝혔다.

지난해말 판교테크노밸리의 엠텍IT타워로 확장 이전한 피닉스컨택트 코리아가 그동안 고객 지원 방안 및 조직체계를 재정비하고 지난 3월말 새로운 도약을 축하하는 이전식 행사를 가졌다.

피닉스컨텍트는 90년전인 1923년 독일에서 트램용 배선 터미널을 처음 만들면서 출발했다. 독일 블룸버그에 본사를 두고 있는 피닉스컨택트는 인터버스(Interbus)와 같은 필드버스 프로토콜을 개발하는 등 네트워크 단자대 및 커넥터, 이더넷 스위치, 미디어 컨버터, 컨트롤 박스와 같은 산업용 네트워크 솔루션 분야에서 세계 선두업체이다. 또한 서지보호기, 세이프티 및 무선 솔루션, 그리고 전기자동차, 풍력 등 신재생에너지 분야 솔루션까지를 광범위하게 공급하고 있다.

전세계 70여개국에 1만 2천여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으며, 지난해 2012년 기준으로 15억유로(약 2조 2천억원)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 그 중에서 전체 매출의 70%정도를 독일 이외의 지역에서 확보하고 있다. 특히 피닉스컨택트는 기계 및 자동화 솔루션에서 벗어나 전력 및 중공업 분야에서 큰 성과를 보이고 있으며, 최근에는 프로세스 시장에 대한 진출을 적극 모색하고 있다.

피닉스컨택트 코리아는 1998년 설립됐으며, 2001년 성남으로 이전한 이후 지속적인 국내에서의 투자확대와 성장을 거듭해왔다. 지난해 성남 판교테크노밸리로 대폭 확장이전을 통해 파트너사에 대한 지원을 체계화하고 단순히 제품을 판매하는데 그치지 않고 국내 고객들의 요구를 적극 수용하고 해결하는 방안을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16년 500억, 20년 1천억 매출 목표
피닉스컨택트 코리아 이성학 대표이사는 ‘Inspiring Innovation’이라는 사훈을 실천하기 위해 혁신적이며 고객에게 감동을 주는 솔루션을 통해 회사 발전을 추구한다고 밝히고, “본사의 신규 개발 및 혁신적인 제품들을 어떻게 국내 고객들에게 전달할 것인가를 고민”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시장의 흐름을 이해하고 영업과 마케팅 능력을 향상시키는 노력을 추진하며, 직원 뿐만 아니라 파트너사에 대한 월 1회이상의 교육을 수행하고 피닉스컨택트 마스터 인증서를 발급하여 제품 취급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자긍심을 갖도록 한다고 밝혔다.

이성학 대표이사는 “저희 제품이 3만가지 이상이 있지만 고객이 원하는 요구를 정확히 제공하지 못하는 제품이 있다. 현재와 같이 (본사의) 표준화된 제품을 고객들에게 단순히 판매하는 것에서 벗어나, 저희 고객이 필요로 한다면 국내에 있는 좋은 제품을 가진 파트너사와 함께 개발을 한다거나 마케팅 전략을 짜서 고객들이 요구하는 맞춤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고 향후 방향성을 소개했다.

또한, 피닉스컨택트 코리아는 반제품 구매 고객들을 위한 조립 및 박스 제공과 같은 ‘밸류 에이드 서비스’를 제공중이며, 국내에도 충분한 시장으로 성장했다고 판단되는 솔루션 엔지니어링 기능을 확보하여 컨트롤 솔루션이나 인더스트리 솔루션들을 통해 고객들에게 찾아가는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구상이다.

이성학 대표이사는 “단순히 본사의 제품공급에 그치지 않고 국내 시장에서 요구하는 제품이 있다면, 한국 자체에서 개발해서 저희 브랜드를 붙여서 판매할 수 있는 방안도 적극 찾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지난 10년간 영업기반 전략을 가져왔다면 이제는 시장의 다양한 요구에 적극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서 시장의 요구에 대처하겠다.”고 덧붙였다.

판교테크노밸리에 새로운 둥지를 틀고, 국내에서의 프로세스 시장과 일반 전자시장에 대한 추가적인 시장진입을 추구하고 있는 피닉스컨택트. 여기에 국내 고객들을 위해 파트너사에 대한 지원 강화와 찾아가는 고객 세미나와 고객이 요구하는 제품 개발과 같은 다양한 고객만족을 통해서 고객과 함께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피닉스컨택트 코리아를 기대
한다.©

www.phoenixcontact.co.kr

아이씨엔 매거진 2013년 05월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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힐셔, 산업용사물인터넷 지원 netIOT 활용방안 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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힐셔 netIOT

산업용 통신 솔루션 선두업체인 힐셔(Hilscher Gesellschaft für Systemautomation mbH)는 11월 2일(금),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에서 기자 간담회를 개최하여 힐셔의 혁신적인 netIOT 전략 및 netIOT 인터페이스의 다양한 솔루션을 활용한 IoT 기술 활성화 방안에 대해 소개하는 자리를 가졌다.

힐셔 netIOT

netIOT

힐셔 프로덕트 매니저인 크리스토프 훙어(Christof Hunger)는 “IoT 시장이 성장함에 따라 설비 제조업체들은 필드 디바이스의 정보를 기반으로 예방적 유지보수, 상태 모니터링과 같은 새로운 클라우드 기반의 부가가치 서비스를 구현하고자 한다”며 “힐셔는 디바이스 제조업체들이 힐셔의 netIOT 인터페이스 솔루션을 이용해서 산업용 이더넷, 트랜스페어런트 이더넷(Transparent Ethernet)과 함께 OPC UA 서버 및 MQTT 클라이언트 기능을 쉽게 추가할 수 있도록 더욱 집중하였고, 힐셔 솔루션을 통해 고객들이 스마트 팩토리를 구축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 라고 말했다.

인더스트리 4.0과 IIoT는 4차 산업혁명으로 센서에서 클라우드까지 지속적인 통신을 요구한다. 힐셔는 이를 산업용 클라우드 통신이라 칭하고 고객들이 Industry 4.0, 스마트팩토리 및 IoT를 구현하도록 돕기 위해서 힐셔 netIOT 제품군이라는 솔루션을 구축하고, 지속적으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netIOT는 netIOT 서비스(Service), netIOT 엣지(Edge), netIOT 인터페이스(Interface)와 같이 총 3개의 영역으로 구분된다. 특히 netIOT 인터페이스는 IoT 기능을 갖는 netX기반의 통신제품으로 netIC IOT와 같은 모듈형 제품을 생산 및 공급하고 있다.

힐셔 넷프록시

netPROXY

 

netIC IOT는 필드 디바이스용 지능형 멀티 프로토콜 모듈로 하나의 하드웨어만으로 모든 Real-Time Ethernet 슬레이브 프로토콜을 지원한다. OEM 고객들은 엔지니어링 툴을 이용하여 고객 어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에서 한번만 개발하면 되는 고객 디바이스용 프로토콜 독립형 객체 모델을 생성한다. 네트워크 프로토콜 변경은 툴 내에서 ‘Build Process’를 통해 전적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어플리케이션에 필요한 네트워크 별 조정이 없으며 OEM은 정확히 하나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설계로 진정한 멀티 프로토콜 디바이스를 구현할 수 있다.

힐셔코리아 원일민 지사장은 “스마트 팩토리의 구축에 있어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IT영역과 OT영역의 연결에 있다”고 언급하며, “힐셔는 netIOT를 통해 시스템 설치시 발생할 수 있는 리스크를 최소화시킬 수 있게 하고자 한다. 기존OT영역의 사용자들이 IT영역으로 데이터를 전송하거나 클라우드에 연결함에 있어서 사용자의 실수나 의도치 않은 수고를 덜어줄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어 시스템 설계나 설치시 발생할 수 있는 오류나 리스크를 최소화 시켜준다”고 덧붙혔다.

힐셔 netIOT 제품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홈페이지 https://www.hilscher.com/products/product-groups/industrial-internet-industry-40/ 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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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토] PTC, 3D CAD에 증강현실 접목해 디지털 트윈 현실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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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 코리아 CAD 서밋'에서 증강현실(AR)을 통한 디지털 트윈을 체험하고 있다.

'2018 코리아 CAD 서밋'에서 증강현실(AR)을 통한 디지털 트윈을 체험하고 있다.

(사진. PTC 코리아)


PTC코리아가 10월 18일 개최한 ‘2018 코리아 CAD 서밋’에서 증강현실(AR)을 통한 디지털 트윈을 체험하고 있다. PTC의 3D CAD 소프트웨어 크레오(Creo®) 5.0은 디지털 트윈 솔루션을 현실화한 세계 최초이자 유일한 기술로 제품의 면면에 증강현실을 적용하여 물리적 세계와 디지털 세계를 연결한다. (사진. PTC 코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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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 스마트테크쇼, 6월 8~10일 코엑스서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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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공지능 시대를 전망하고 사람을 위한 스마트 기술을 소개하는 ‘2016 스마트테크쇼(Smart Tech Show 2016)’가 6월 8일부터 10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본 행사는 ‘Smart Tech for Human’라는 슬로건 아래, ▲드론/로봇 ▲가상/증강현실 ▲에듀테크 ▲스마트 모빌리티 ▲리테일테크 ▲3D프린팅 등 주요 이슈를 선정하여 국내 대표 스마트 기술 컨퍼런스 및 전시회를 개최하며, 관련 산업 간의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는 비즈니스의 장을 마련한다. KT, LG전자, ADT 시큐리티, 프로차일드, 한국과학기술원, 경북대학교 산학협력단 등 각 분야별 주요 기업·기관 125개사 400부스 규모로 이루어질 예정이다. 

유통과 IT산업의 융합을 위한 자리로 스마트 기기 체험과 첨단 리테일 솔루션을 접목한 리테일&테크 특별관이 구성되어 IT/유통산업 관계자를 대상으로 앞으로의 IT 리테일샵이 나아갈 방향을 제시한다. 더불어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SGA임베디드 주최로 ‘스마트 리테일에 최적화된 MS IoT 솔루션 세미나’를 개최하여 리테일에 스마트한 혁신을 가져올 솔루션을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인공지능 시대, 일자리 전망 콘퍼런스 개최 

본 전시회와 더불어 ‘인공지능 시대의 일자리 창출과 직업능력 개발’을 주제로 분야별 전문가를 초빙하는 전문 콘퍼런스가 6월 8일과 9일 이틀간 열린다. 

첫째 날은 IBM 김연주 상무와 국내 대표 뇌공학자인 카이스트 정재승 교수의 기조강연과 핀란드 미래학자 마르쿠 윌레니우스(Markku wilenius) 교수의 특별강연을 시작으로 스마트기술의 산업과 일자리에 대해 블록체인OS 박창기 대표와 한국직업능력개발원 김영생 박사의 강연이 이어질 예정이다. 

둘째 날은 ‘새로운 일자리 창출 엔진으로서의 VR 그리고 교육훈련 플랫폼으로서의 가능성’에 대한 한국VR산업협회 현대원 회장의 발표와 ‘에듀테크가 가져올 교육의 혁명적 변화를 주제’로 휴넷 조영탁 대표의 기조연설 후에 스타트업 케이스 스터디를 통해 스마트시대에서 일하기 위한 우리의 성공 전략을 짚어볼 예정이다. 

◇드론에 스마트 기술의 미래를 담다 

드론 관련 신기술 촉진과 국내 드론산업 활성화를 목적으로 6월 대규모 드론 이벤트가 열린다. 드론톤은 우수한 엔지니어와 창의적인 메이커들이 드론 관련 기술을 뽐내는 자리로, 4인 1조로 팀을 꾸려 드론을 직접 제작하고 완성된 기체로 드론 게임을 진행하여 완성도와 비행능력을 종합하여 우승자를 가리게 된다. 

드론 조작에 능숙한 유저라면 도전해 볼 만한 대회도 있다. 다양한 장애물 통과 미션을 통해 드론 실력자를 가리는 ‘드론챌린지’가 9일 개최된다. 우승자에게는 최신 스마트 모빌리티가 수여되며, 참가를 원하는 이는 한국FPV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그밖에 스마트카, O2O, 핀테크 등 분야별로 이루어지는 테크니컬 세미나와 국내 대표 엑셀러레이터간 의 공동 데모데이를 통해 참가기업과 바이어 간의 비즈니스 기회를 마련한다. 

본 행사는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사전등록 시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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