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B에서 리클로커 기능을 통합하여 뛰어난 유연성,
광 매체 및 동축 케이블 전송을 지원하는 드라이버 제품 선보여

TI코리아(대표이사 켄트 전)는 새로운 케이블 드라이버 제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업계 최초로 SDI(Serial Digital Interface)와 10기가비트 이더넷(GbE) 프로토콜을 이용한 비압축 4K UHD(Ultra High Definition) 비디오 전송을 지원한다. LMH1218 드라이버는 단일 컴포넌트로 SDI 또는 IP(Internet Protocol) 형식의 비디오 인프라 장비를 설계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한다.
리클로커(reclocker) 기능을 통합한 LMH1218은 건물 내의 네트워크 또는 장거리 네트워크의 비압축 비디오 전송을 위한 동축 케이블 및 광 매체를 함께 지원한다. 이와 같은 통합은 경쟁 솔루션보다 최고 40%까지 보드 공간을 줄임으로써, 방송 비디오 라우터 및 스위치, 디지털 사이니지, 테스트 및 계측 장비, 의료 영상 장비, 보안 및 감시 장비 등과 같은 애플리케이션의 설계를 간소화할 수 있다.

LMH1218 cable driver
TI’s LMH1218 cable driver

블랙매직 디자인(Blackmagic Design)의 CEO인 그랜트 페티(Grant Petty)는 “방송국 및 비디오 전문가들이 60p를 사용하고 더 많은 4K 콘텐츠를 제작하고자 함에 따라, 4K 비압축 비디오를 12Gbps의 속도로 단일 케이블을 통해 전송할 수 있는 SDI 인프라스트럭쳐의 업그레이드가 필요하게 되었다.”며 “TI LMH1218 케이블 드라이버의 통합 기능은 새롭게 향상된 12Gbps SDI 제품을 빠르게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 한다. 새로운 콘텐츠를 보다 빠르게 볼 수 있기를 기대해본다. 특히, 방송국에서는 이제 60p 사용을 시도하고 있으며, 전반적으로 12Gbps SDI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면 60p 처리를 위한 효율적인 4K 워크플로우를 구축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오는 4월 11일부터 16일까지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NAB(National Association of Broadcasters)에서 데모를 통해 LMH1218의 성능을 확인 할 수 있다(부스 #N8519).
아이씨엔 온라인 뉴스팀 news@icnweb.co.kr
[온라인 TIPs]

LMH1218의 기능 및 장점

·전송 유연성: SDI 및 IP 기반 비디오 인프라를 지원하여 엔지니어가 단일 디바이스로 어느 하나의 출력 또는 두 출력 옵션이 모두 가능한 완제품을 설계할 수 있다.
·시스템 복잡성 감소: 레퍼런스가 필요하지 않은 통합 리클로커 기능을 통해 광 매체나 동축 매체로 전송하기 위한 외부 부품이 필요하지 않다. 경쟁 솔루션들은 각각의 매체를 지원하기 위해 2개 또는 그 이상의 부품을 필요로 한다.
·높은 데이터 속도: 최대 12Gbps의 전송 속도로 지원하므로, 4K60p UHD해상도의 비디오를 단일 동축 케이블을 통해 전송이 가능하다.
·저전력: 300mW의 정격 전력 소모로 케이블 드라이버 및 리클로커 개별 솔루션보다 평균적으로 30% 절감한다.
·보드 진단: 아이(eye) 모니터링 기능을 통해 입력신호를 확인할 수 있으며, 신호의 수직 또는 수평 아이오프닝을 확인 가능하게 함으로서 시스템 신뢰성을 향상시킨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