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0일

TI, 유무선 통신을 위한 새로운 네트워크 시대 열어

전세계의 텔레콤 서비스 제공업체는 패킷 기반형 전송을 지원하기 위해 자사의 네트워크 환경을 전환하고 있다. 이를 통해 각 업체들은 신뢰성과 서비스 품질은 높게 유지하면서 차세대 서비스를 신속하게 보급할 수 있는 인프라 구축에 주력하게 될 것이다.
시장분석 기관 양키그룹(Yankee Group)은 향후 5년 동안 서비스 제공업체가 네트워크 환경 전환 비용으로 수천억 달러를 지출할 것으로 예측했다. 이러한 네트워크 전환을 통해 소비자들이 기기나 네트워크 접속 시, 자유롭게 광대역 데이터와 음성 서비스에 접근할 수 있는 새로운 네트워크 시대가 열릴 것이라는 전망이 지배적이다.
양키그룹 버지 에이베이지언(Berge Ayvazian) 최고전략책임자(CSO)는 “네트워크의 전환으로 어디서든 이용할 수 있는 새로운 네트워크가 등장할 것이며, 이를 통해 소비자는 쉽게 광대역 데이터와 음성 서비스를 접할 수 있을 것”이라며 “IP 네트워크 전환은 규모가 크고 어려운 과제라 작업이 완성되기까지 오랜시간이 걸리지만, 사업자가 TI의 제품처럼 유연하며 확장성이 높은 솔루션을 갖추면 성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유비쿼터스 커넥티비티 및 모빌리티 실현
TI는 새로운 네트워크 시대(New World Network)를 선도할 비전, 기술, 전문 지식을 갖추고 있다. 이 비전을 지원하기 위해, TI는 2개의 제품, TMS320TCI6488과 TMS320TNETV3020을 출시했다. TMS320TCI6488은 단일 DSP에서 3코어 3GHz W-CDMA(Wideband Code Division Multiple Access) 베이스밴드 프로세서로 기지국 OEM업체의 BOM을 5배까지 감소시킨다. TMS320TNETV3020 캐리어 인프라 프로세서는 음성 및 비디오 프로세싱 모두를 실현하는 6코어 DSP로, IP 멀티미디어 서비스(IMS) 애플리케이션의 기틀을 마련한다.
TMS320TCI6488은 3코어 3GHz W-CDMA 베이스밴드 프로세서로 FPGA, ASIC 등 기타 브리징 제품의 필요성을 없앤다. 이로써 OEM 업체의 BOM을 최대 5배까지 감소시켜 서비스 제공업체의 장비 비용을 줄여준다.
TI의 TMS320TCI6488은 3GHz 실행형 TMS320C64x+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다. C64x+ DSP의 처리력은 낮은 레이턴시를 통해 음성과 데이터 전송을 동적으로 지원해 소비자와 서비스 제공업체에게 뛰어난 품질을 제공한다. 예를 들어, HSDPA(High Speed Downlink Packet Access) 애플리케이션에서 TCI6488은 매크로 기지국 시스템에서 제품 당 48명의 사용자를 지원한다.
소프트웨어 관점에서 TCI6488 솔루션은 W-CDMA에 최적화된 라이브러리를 갖추고 있다. 이 라이브러리는 높은 채널 밀도뿐만 아니라, 채널 당 전력을 낮춰준다. TI의 캐리어급 환경에서 개발되고 테스트된 이 소프트웨어로 기지국 제조업체는 자사의 시스템 레벨 소프트웨어에 초점을 맞출 수 있다. 통합형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제품을 제공하는 TI는 OEM 업체의 투자 비용을 감소시키고, 시장 출시 시간을 앞당긴다.
IP 네트워크에 대한 전환이 진행 중인 가운데, TI의 TCI6488은 미래의 무선 세계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TCI6488의 향상된 아키텍처, 첨단 주변기기 세트, 산업 선도적인 기능은 초기 자본을 낮추고, 운영비를 감소시키며, 필드에서의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유지 시간을 단축시킨다.
아이씨엔 매거진 2007년 04월호

ASI
오윤경 기자
오윤경 기자http://icnweb.co.kr
아이씨엔매거진 온라인 뉴스 에디터입니다. 오토메이션과 클라우드, 모빌리티, 공유경제, 엔지니어 인문학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는 아래 이메일로 주세요. => news@icnweb.co.kr
  • K-BATTERY Show
  • embedded world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FASTECH
K-BATTERY SHOW 2024

Related articles

오토스토어, 제14회 국제물류산업대전(Korea MAT 2024) 참가

오토스토어는 오는 4월 23일부터 나흘간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열리는 ‘제14회 국제물류산업대전(KOREA MAT 2024)’에 참가한다

NXP, 2027년 탄소배출 35% 감축, 2035년 탄소 제로 실현한다

NXP 반도체는 2027년까지 탄소 발자국을 35% 감축하고, 2035년까지 탄소 중립을 실현하는 중장기 ESG 목표를 발표했다

[포커스] 에이디링크, 까다로운 산업 환경을 위해 설계된 IP69K 스테인리스 스틸 산업용 패널 PC

에이디링크는 까다로운 산업 환경을 위해 특별히 제작된 IP69K 스테인리스 스틸 산업용 패널 PC인 Titan2시리즈를 출시한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FASTECH
FASTECH
FASTECH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