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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ST 협회, 2016 MOST 포럼 발표자 모집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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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멀티미디어 네트워크 기술인 MOST(Media Oriented Systems Transport)를 확산시키기 위한 표준화 단체인 MOST® 협회(MOST® Cooperation)는 독일 슈투트가르트/에슬링겐에서 2016년 4월 19일 개최되는 제8차 MOST 포럼(www.mostforum.com)에서 자동차 전장 업계 및 학계의 전문가들을 초청해 그들의 최신 통찰과 미래 비전을 제시한다. MOST 협회의 총회와 동시에 열리는 이번 MOST 기술 국제 컨퍼런스 및 전시회에는 전 세계에서 연구원, 디자이너, 엔지니어, 시스템 개발자뿐만 아니라 구매자, 언론인, 관리자들이 대거 참석한다.
MOST의 만능 표준은 간단한 통합성을 유지하면서 자유로운 토폴로지 구성과 함께 강력한 아키텍처를 제공한다
 
MOST의 지속 가능성, 견고성 및 새로운 특징들
모스트(MOST) 협회의 헨리 무이숀트(Henry Muyshondt) 관리 책임자는 “2015 MOST 포럼에서는 ‘MOST의 만능 표준’을 테마로 지속 가능성, 견고성 및 새로운 특징들에 대한 검토가 이루어졌다”면서 “MOST는 간단한 통합성을 유지하면서 자유로운 토폴로지 구성과 함께 강력한 아키텍처를 제공한다. 전기 및 광학 물리 계층을 지원하는 MOST는 HD 오디오/비디오 및 IP-기반 애플리케이션의 큰 그룹에 해당하는 네트워크 아키텍처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컨퍼런스 발표에서는 더 빠른 데이터 전송 속도뿐만 아니라 다른 물리 계층 및 트랜시버가 검토됐다. 적합성 및 품질 보증과 관련해서는 발표자들이 가상 프로토타이핑과 테스트 및 시뮬레이션을 주목했다. 또한 연사들은 AUTOSAR와 같은 다른 표준과의 연결성, 새로운 특징들, 그리고 네트워크 및 시스템 아키텍처에 대한 단순화된 액세스에 대해 논의했다. MOST 협회 외에도, 아우디 AG, 드 파우(De Pauw), 하마마츠 포토닉스(Hamamatsu Photonics), 현대, 인트레피드 컨트롤 시스템즈(Intrepid Control Systems), K2L, 마이크로칩 테크놀로지(Microchip Technology), 루벤가톨릭대학교(KU Leuven), 루츠 시스템 솔루션즈(Ruetz System Solutions), 텍트로닉스(Tektronix), 텔레다인 르크로이(Teledyne LeCroy), 텔레모티브(Telemotive), X2E 등이 자신들의 혁신적인 MOST 솔루션 및 애플리케이션을 소개했다.
발표자 모집
현재 모스트(MOST) 포럼 2016을 위한 발표자를 공개 모집하고 있으며,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든지 2015년 11월 20일까지 논문 제안서를 제출하면 된다. 제출 논문에 대한 주제는 MOST 물리 계층, MOST 네트워킹과 시스템 아키텍처, MOST 소프트웨어와 프로토콜, MOST 적합성과 품질, MOST 애플리케이션과 일련의 프로젝트 경험, MOST와 다른 표준들 외에 자동차 내에서의 컨슈머 제품 등의 연구와 기타 다양한 주제를 포함하지만 주제의 제한은 없다. 또한 여러 파트너 사들이 그들의 지식과 전문성을 MOST 포럼에 제공한다. 파트너로는미디어 파트너인Automotive Electronics (www.autoelectronics.co.kr), EE Times Europe (www.eetimes.eu), Elektronik automotive (www.elektroniknet.de), ElektronikPraxis (www.elektronikpraxis.de), and John Day’s Automotive Electronics (www.johndayautomotivelectronics.com) 등이 포함된다.
강사모집:
다음과 같은 MOST 주제가 제안되어 있지만 제한은 없다:
1. Physical Layer
1.1 Optical (FOT, Fiber, Connectors)
1.2 Electrical
2. Networking and System Architecture
2.1 Application Framework
2.2 Network Management
2.3 Interface Controllers
3. Software and Protocols
3.1 Operating Systems
3.2 Software Frameworks
4. Compliance and Quality Aspects
4.1 Testing and Compliance
4.2 Tools
5. Applications and Series Projects Experience
5.1 Infotainment
5.2 Gateway Solutions
5.3 Driver Assist
6. MOST and Other Standards
6.1 FIBEX
6.2 AUTOSAR
6.3 CEA
7. Research & Miscellaneous
7.1 Research
7.2 Consumer meets automotive
초록에 포함되어야 할 사항:
1. 논문 제목
2. 저자(들): 이름, 직책, 회사, 주소, 전화번호, e-mail
3. 제목/주제
4. 프리젠테이션의 간단한 요약: 200~300단어(영어)
5. 같은 주제에 관한 이전 출판물 상세
모든 초록은 2015년11월20일까지 이메일(contact@mostforum.com)을 통해서만 접수한다. 사용 가능한 파일 형식은 MS-Word, 텍스트 및 PDF 파일이다. 문의사항이 있으면 언제든 연락 주시기 바란다.
프로그램 컨소시엄
Dr. Wolfgang Bott, MOST Cooperation
John Day, John Day’s Automotive Electronics
Stefanie Eckardt, Elektronik automotive
Stephan Esch, AUDI AG
Prof. Dr. Andreas Grzemba, University of Applied Sciences Deggendorf
Christoph Hammerschmidt, EE Times Europe
Jens Rotzinger, HARMAN
Dietmar Scheer, Daimler AG
Dr. Bernd Sostawa, Microchip Technology
Johann Wiesböck, ElektronikPraxis
BJ Yoon, Automotive Electronics
프로그램 위원회는 논문초록을 검토하여 논문 채택 여부를 결정할 것이다. 발표하고자 하는 논문의 주요 기술적, 경제적, 실용적 측면을 명확하게 강조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과제의 혁신성과 독창성 측면을 명시해야 한다. 강연시간은 15분이며, 강연 후 5분간의 토의시간이 주어진다. 모든 논문은 영어로 작성하여야 하며 영어로 발표하여야 한다.
최종논문
채택된 논문은 컨퍼런스 발표집으로 발행된다.
주요 일정
초록제출: 2015. 11. 20
저자통지: 2015. 12. 18
최종논문: 2016. 2. 5
MOST 포럼에서의 발표: 2016. 4. 19
MOST 기술이란
MOST (Media Oriented Systems Transport)는 자동차와 기타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된 멀티미디어 네트워킹 기술이다. 이 기술은 단일 전송 매체를 통해 패킷 데이터 및 실시간 제어와 높은 서비스 품질(QoS, Quality of Service)의 오디오/비디오 전송이 가능하다. MOST는 물리계층(PHY, Physical Layers)으로 자동차 환경 요구사항을 만족하는 플라스틱 광섬유(POF, Plastic Optical Fiber), 동축(coax) 기반의 전기적 물리계층(ePHY), 차폐/비차폐 트위스티드 페어(STP/UTP) 구리선을 사용할 수 있다. 현재 MOST는 180개가 넘는 자동차 모델에서 정보 및 엔터테인먼트 장비의 통신 백본으로 활용되고 있다.
MOST Cooperation 소개
MOST Cooperation(MOSTCO)은 MOST 기술이 업계의 최신 요구사항에 지속적으로 부합할 수 있도록 표준화 및 기술을 정교화하는 단체이다. 현재 개의 세계적인 자동차 제조업체와 개이상의 주요 자동차 부품 업체들로 구성되어 있다. 모든 회원사들은 MOST 기술을 개발하고 기술혁신에 기여하기 위해 함께 협력하고 있다. MOST 코퍼레이션은 MOST 기술을 다른 산업 분야로까지 확대, 적용시키기 위해 기술을 한층 더 발전시키고 표준화하고 있으며, 그에 상응하는 작업 구조를 확립해 나가고 있다. MOST 코퍼레이션은 MOST 기술을 멀티미디어 네트워크의 국제 표준으로 정착시키기 위해서 1998년에 설립되었다. Audi, BMW, Daimler, HARMAN, Microchip Technology등이 핵심 회원 기업이며 조직의 운영위원회를 구성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http://www.mostcooperation.com을 참조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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힐셔, 산업용사물인터넷 지원 netIOT 활용방안 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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힐셔 netIOT

산업용 통신 솔루션 선두업체인 힐셔(Hilscher Gesellschaft für Systemautomation mbH)는 11월 2일(금),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에서 기자 간담회를 개최하여 힐셔의 혁신적인 netIOT 전략 및 netIOT 인터페이스의 다양한 솔루션을 활용한 IoT 기술 활성화 방안에 대해 소개하는 자리를 가졌다.

힐셔 netIOT

netIOT

힐셔 프로덕트 매니저인 크리스토프 훙어(Christof Hunger)는 “IoT 시장이 성장함에 따라 설비 제조업체들은 필드 디바이스의 정보를 기반으로 예방적 유지보수, 상태 모니터링과 같은 새로운 클라우드 기반의 부가가치 서비스를 구현하고자 한다”며 “힐셔는 디바이스 제조업체들이 힐셔의 netIOT 인터페이스 솔루션을 이용해서 산업용 이더넷, 트랜스페어런트 이더넷(Transparent Ethernet)과 함께 OPC UA 서버 및 MQTT 클라이언트 기능을 쉽게 추가할 수 있도록 더욱 집중하였고, 힐셔 솔루션을 통해 고객들이 스마트 팩토리를 구축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 라고 말했다.

인더스트리 4.0과 IIoT는 4차 산업혁명으로 센서에서 클라우드까지 지속적인 통신을 요구한다. 힐셔는 이를 산업용 클라우드 통신이라 칭하고 고객들이 Industry 4.0, 스마트팩토리 및 IoT를 구현하도록 돕기 위해서 힐셔 netIOT 제품군이라는 솔루션을 구축하고, 지속적으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netIOT는 netIOT 서비스(Service), netIOT 엣지(Edge), netIOT 인터페이스(Interface)와 같이 총 3개의 영역으로 구분된다. 특히 netIOT 인터페이스는 IoT 기능을 갖는 netX기반의 통신제품으로 netIC IOT와 같은 모듈형 제품을 생산 및 공급하고 있다.

힐셔 넷프록시

netPROXY

 

netIC IOT는 필드 디바이스용 지능형 멀티 프로토콜 모듈로 하나의 하드웨어만으로 모든 Real-Time Ethernet 슬레이브 프로토콜을 지원한다. OEM 고객들은 엔지니어링 툴을 이용하여 고객 어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에서 한번만 개발하면 되는 고객 디바이스용 프로토콜 독립형 객체 모델을 생성한다. 네트워크 프로토콜 변경은 툴 내에서 ‘Build Process’를 통해 전적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어플리케이션에 필요한 네트워크 별 조정이 없으며 OEM은 정확히 하나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설계로 진정한 멀티 프로토콜 디바이스를 구현할 수 있다.

힐셔코리아 원일민 지사장은 “스마트 팩토리의 구축에 있어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IT영역과 OT영역의 연결에 있다”고 언급하며, “힐셔는 netIOT를 통해 시스템 설치시 발생할 수 있는 리스크를 최소화시킬 수 있게 하고자 한다. 기존OT영역의 사용자들이 IT영역으로 데이터를 전송하거나 클라우드에 연결함에 있어서 사용자의 실수나 의도치 않은 수고를 덜어줄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어 시스템 설계나 설치시 발생할 수 있는 오류나 리스크를 최소화 시켜준다”고 덧붙혔다.

힐셔 netIOT 제품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홈페이지 https://www.hilscher.com/products/product-groups/industrial-internet-industry-40/ 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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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토] PTC, 3D CAD에 증강현실 접목해 디지털 트윈 현실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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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 코리아 CAD 서밋'에서 증강현실(AR)을 통한 디지털 트윈을 체험하고 있다.

'2018 코리아 CAD 서밋'에서 증강현실(AR)을 통한 디지털 트윈을 체험하고 있다.

(사진. PTC 코리아)


PTC코리아가 10월 18일 개최한 ‘2018 코리아 CAD 서밋’에서 증강현실(AR)을 통한 디지털 트윈을 체험하고 있다. PTC의 3D CAD 소프트웨어 크레오(Creo®) 5.0은 디지털 트윈 솔루션을 현실화한 세계 최초이자 유일한 기술로 제품의 면면에 증강현실을 적용하여 물리적 세계와 디지털 세계를 연결한다. (사진. PTC 코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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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 스마트테크쇼, 6월 8~10일 코엑스서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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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공지능 시대를 전망하고 사람을 위한 스마트 기술을 소개하는 ‘2016 스마트테크쇼(Smart Tech Show 2016)’가 6월 8일부터 10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본 행사는 ‘Smart Tech for Human’라는 슬로건 아래, ▲드론/로봇 ▲가상/증강현실 ▲에듀테크 ▲스마트 모빌리티 ▲리테일테크 ▲3D프린팅 등 주요 이슈를 선정하여 국내 대표 스마트 기술 컨퍼런스 및 전시회를 개최하며, 관련 산업 간의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는 비즈니스의 장을 마련한다. KT, LG전자, ADT 시큐리티, 프로차일드, 한국과학기술원, 경북대학교 산학협력단 등 각 분야별 주요 기업·기관 125개사 400부스 규모로 이루어질 예정이다. 

유통과 IT산업의 융합을 위한 자리로 스마트 기기 체험과 첨단 리테일 솔루션을 접목한 리테일&테크 특별관이 구성되어 IT/유통산업 관계자를 대상으로 앞으로의 IT 리테일샵이 나아갈 방향을 제시한다. 더불어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SGA임베디드 주최로 ‘스마트 리테일에 최적화된 MS IoT 솔루션 세미나’를 개최하여 리테일에 스마트한 혁신을 가져올 솔루션을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인공지능 시대, 일자리 전망 콘퍼런스 개최 

본 전시회와 더불어 ‘인공지능 시대의 일자리 창출과 직업능력 개발’을 주제로 분야별 전문가를 초빙하는 전문 콘퍼런스가 6월 8일과 9일 이틀간 열린다. 

첫째 날은 IBM 김연주 상무와 국내 대표 뇌공학자인 카이스트 정재승 교수의 기조강연과 핀란드 미래학자 마르쿠 윌레니우스(Markku wilenius) 교수의 특별강연을 시작으로 스마트기술의 산업과 일자리에 대해 블록체인OS 박창기 대표와 한국직업능력개발원 김영생 박사의 강연이 이어질 예정이다. 

둘째 날은 ‘새로운 일자리 창출 엔진으로서의 VR 그리고 교육훈련 플랫폼으로서의 가능성’에 대한 한국VR산업협회 현대원 회장의 발표와 ‘에듀테크가 가져올 교육의 혁명적 변화를 주제’로 휴넷 조영탁 대표의 기조연설 후에 스타트업 케이스 스터디를 통해 스마트시대에서 일하기 위한 우리의 성공 전략을 짚어볼 예정이다. 

◇드론에 스마트 기술의 미래를 담다 

드론 관련 신기술 촉진과 국내 드론산업 활성화를 목적으로 6월 대규모 드론 이벤트가 열린다. 드론톤은 우수한 엔지니어와 창의적인 메이커들이 드론 관련 기술을 뽐내는 자리로, 4인 1조로 팀을 꾸려 드론을 직접 제작하고 완성된 기체로 드론 게임을 진행하여 완성도와 비행능력을 종합하여 우승자를 가리게 된다. 

드론 조작에 능숙한 유저라면 도전해 볼 만한 대회도 있다. 다양한 장애물 통과 미션을 통해 드론 실력자를 가리는 ‘드론챌린지’가 9일 개최된다. 우승자에게는 최신 스마트 모빌리티가 수여되며, 참가를 원하는 이는 한국FPV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그밖에 스마트카, O2O, 핀테크 등 분야별로 이루어지는 테크니컬 세미나와 국내 대표 엑셀러레이터간 의 공동 데모데이를 통해 참가기업과 바이어 간의 비즈니스 기회를 마련한다. 

본 행사는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사전등록 시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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