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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HL 컨소시엄, 최대 8k 해상도 지원 ‘superMHL’ 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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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HL컨소시엄(MHL Consortium)은 18일 서울 그랜드인터콘티넨탈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CE 및 모바일 기기용 차세대 MHL® 기술인 superMHL™ 규격을 발표했다.

롭 토비어스(Rob Tobias) MHL 의장이 나서 직접 발표한 MHL의 4번째 버전인 superMHL. MHL의 시장 리더십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superMHL’은 더 높은 해상도와 프레임 레이트, 40W의 전력 충전과 같은 획기적인 모바일 개선 사항을 제공하는 동시에 최대 8K 동영상 해상도와 확장된 오디오 포맷을 지원함으로써 홈시어터 연결에서 MHL의 서비스 범위를 확대해 준다.

Dolby Atmos®, DTS-UHD™, 3D 오디오 등 객체 오디오와 오디오 전용 모드를 지원해 입체적인 서라운드 음향을 구현하며, 첨단 연결 설정으로 복수의 MHL 기기(TV, AVR, 블루레이 플레이어 등)를 함께 연계할 수 있다. 또한 하나의 리모컨으로 모든 기기 제어가 가능하다.

소비자들은 이제 ‘superMHL’을 바탕으로 모바일 기기, 셋톱박스, 블루레이 디스크(Blu-ray Disc™) 플레이어, 스트리밍 미디어 스틱 및 기타 자료 기기를 TV 및 디스플레이에 손쉽게 연결할 수 있다. 무방향성 superMHL 커넥터 신제품 출시는 확장된 동영상 포맷을 지원, 홈시어터 제품과 디스플레이 간에 박진감 넘치는 압도적 콘텐츠를 전송해준다.

SuperMHL은 의무적인 기능 요구사항을 최소화했으며, 이에 따라 소비자들은 각자의 4K 및 8K 기기에서 동영상을 온전히 즐길 수 있다. 이 같은 첨단 기능을 지원하기 위해 MHL은 새로운 무방향성 superMHL 커넥터를 선보였다. 32핀으로 이뤄진 이 커넥터는 사용자 친화적인 얇은 폼팩터 하나로 동영상, 데이터, 전력 충전을 동시에 수행할 수 있다. 또한 무방향성 디자인이 적용돼 사용자가 플러그 방향이나 케이블 방향에 신경을 쓸 필요가 없어 불편을 없애주는 한편 보다 고도화된 유연성을 제공한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유준영 상무는 “업계 선도기업인 삼성은 최초의 8K 인터페이스를 개발하고 사용자 친화적인 무방향성 superMHL 커넥터를 출시한 MHL 프로모터로서 혁신의 고삐를 늦추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superMHL은 최상의 TV 해상도를 제공하기 위해 보다 우수한 성능을 구현하도록 설계됐으며 이로써 소비자들은 탁월한 색상과 놀랄 만한 대비, 생생한 영상을 즐길 수 있다”고 설명했다.

시중에 7억 5000만 대 이상의 MHL 기기가 출시된 가운데 superMHL은 이전의 MHL 1, 2, 3 규격 버전과 호환되며 프리미엄 콘텐츠의 안전한 전송을 위해 최신 HDCP 2.2 콘텐츠 보호 기능을 지원한다.

롭 토비어스(Rob Tobias) MHL 의장은 “MHL은 소비자들이 사진, 동영상, 음악, 아이디어 등 각자 즐기는 콘텐츠를 주변과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밝히고, “우리의 목표는 콘텐츠에 더 많은 의미를 부여하고 접근성을 높이는 데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superMHL 출시와 더불어 소비자들은 해상도를 뛰어넘어 콘텐츠를 즐길 수 있으며 픽셀 대신 영상에 집중하고 TV가 진정한 미래의 창으로 기능하는 세계를 누릴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MHL컨소시엄은 삼성전자의 superMHL 탑재 110인치 고선명 8K TV를 깜짝 공개하기도 했다.

아이씨엔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TIPs

superMHL이란?

superMHL™ 규격은 가전 및 모바일 기기용 차세대 MHL® 기술을 뜻한다. superMHL은 보다 높은 해상도, 더욱 빨라진 프레임레이트, 40W의 충전 성능, USB Type-C 커넥터 지원 등 획기적으로 발전한 모바일 기술들을 담고 있다. 또한 8K 비디오 해상도, 색 심도, 보다 넓어진 색 영역, 하이 다이나믹레인지(HDR), 빨라진 프레임레이트, 홈시어터 컨트롤, 다양한 오디오 포맷, 새로운 superMHL 커넥터를 지원함으로써 MHL의 홈시어터 연결성 관련 지원 범위도 넓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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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홈/컨수머

아마존, B2B 플랫폼 ‘아마존 비즈니스’ 국내 중기 지원 본격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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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존 글로벌 셀링, 한국기업 대상 글로벌 B2B 설명회 개최

아마존 글로벌 셀링, ‘아마존 비즈니스’ 통해 B2B 판매자와 구매자 연결 프로그램 제공

글로벌 최대 마켓 플레이스인 아마존(Amazon)을 셀러들을 지원하는 아마존 글로벌 셀링(Amazon Global Selling)이 기업간 거래(B2B)가 쉽게 이뤄질 수 있도록 구현하는 ‘아마존 비즈니스(Amazon Business)’를 소개하는 컨퍼런스를 국내에서 개최하고, 국내 중소기업의 B2B 해외 진출 프로그램을 적극 소개했다.

아마존 글로벌 셀링은 2015년 국내에 전담팀을 구축했으며, 한국 셀러들이 아마존의 글로벌 마켓플레이스를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셀러들은 글로벌 셀링을 통해 전 세계 3억 이상의 활성화 고객과 수백만의 기업 구매 고객들에게 직접 상품을 판매할 수 있다. 아마존 글로벌 셀링은 현재 전 세계 13개의 온라인 마켓플레이스와 175개의 주문이행센터(fulfillment center)를 통해 185개 국가 및 지역의 고객들에게 상품을 배송하고 있다.

아마존 글로벌 셀링, 한국기업 대상 글로벌 B2B 설명회 개최

아마존 글로벌 셀링, 한국기업 대상 글로벌 B2B 설명회 개최

 

회사측은 “아마존 비즈니스 프로그램은 이미 미국에서 수백만 개 이상의 B2B 구매자 계정을 확보했고 연간 매출로 100억 달러 이상을 기록”했으며, “B2B 판매자와 구매자들을 위한 전용 기능 등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또한 “기존 B2C 기업들도 아마존 비즈니스를 통해 쉽게 B2B로의 비즈니스 확장”도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국내 기업 관계자 150여명이 참가한 이번 컨퍼런스에서 아마존 비즈니스의 아시아 담당인 알렌 프릿차드(Arlen Pritchard)가 아마존 비즈니스 활용 방법에 대해 설명하고, 한국 아마존 글로벌 셀링이 아마존 입점 방법과 마케팅 성공전략 등을 발표했다. 또한 한국무역협회(KITA)가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설립한 K-ABC(KITA-Amazon Business Companion)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아마존은 이번 컨퍼런스에서 아마존에 입점한 국내 기업들이 성공사례를 소개했다. 퍼시스그룹은 아마존을 통해 최초로 북미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직접 판매를 시작했다고 퍼시스그룹의 해외 및 온라인 사업 총괄 김경태 상무는 소개했다. 그는 “아마존은 B2C와 B2B 판매가 모두 가능한 플랫폼으로 FBA(Fulfillment by Amazon)를 이용해 현지 배송과 고객 응대에 대한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었다. 퍼시스그룹은 가구 제품의 아마존 배송 최적화를 위해 아마존 전용 패키지 기획 등을 포함한 매출 성장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블루투스 오디오 전문기업 모비프렌도 주목받았다. 허주원 모비프렌 대표는 “모비프렌은 삼성전자를 비롯한 여러 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성장해왔으며 올해부터 아마존에 입점해 전세계 소비자를 대상으로 직접 판매를 시작했다”며, “특히 아마존이 제공하는 스폰서 프로덕트, 아마존 광고 플랫폼 등 다양한 마케팅 툴을 활용한 결과 판매량 증대에 기여해 아마존 입점 초기 대비 7배 이상의 일일 매출을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아마존 글로벌 셀링은 한국 셀러들을 위해 2018년 국내 셀러들이 아마존의 기업 고객들에게도 판매를 확장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또한 한국 아마존 글로벌 셀링은 KOTRA, 대한상공회의소, 한국무역협회 등 정부 산하기관과 경기도, 부산시, 인천시 등 여러 지자체들과 협업해 해외 수출 판로 개척을 희망하는 기업들의 입점을 적극적으로 지원했다.

아마존 비즈니스

아마존 비즈니스

 

아마존이 아마존 비즈니스를 통해 제공하는 B2B 고객 성장을 지원하는 4가지 요소는 다음과 같다.

1) 다양한 고객층
아마존 비즈니스는 개인 사업자부터 수만 명 직원의 대기업까지, 다양한 고객층을 확보하고 있다. 아마존 비즈니스는 병원, 대학, 포춘지가 선정한 50대 기업, 정부기관, 보육기관, 레스토랑 등을 포함한 전세계 수백 만개의 비즈니스를 지원한다.

2) 글로벌 확장
아마존 비즈니스는 올해 런칭한 프랑스, 이탈리아, 스페인을 포함, 현재 미국, 독일, 영국, 일본, 인도를 포함한 총 8개 국가에서 이용 가능하다. 따라서 아마존 비즈니스를 이용 가능한 국가에서 기업들은 자사에서 필요로 하는 제품을 현지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다. 또한 판매자들은 중소기업부터 다국적 기업까지, 8개국의 신규 고객을 통해 사업 성장의 기회를 얻을 수 있다.

3) 혁신
아마존 비즈니스는 고객을 위해 끊임없이 혁신한다. 지난해에 아마존 비즈니스는 기업 구매 과정의 투명성 향상을 위해 비즈니스 프라임 배송(Business Prime Shipping), 큐레이션(Curation), 워크플로우 승인(Workflow Approval) 등을 비롯한 기능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이러한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아마존 비즈니스는 구매 고객의 온라인 구매 시스템과의 통합을 편하게 만들고, 직관적인 구매 경험을 제공한다.

4) 입점 판매자의 성장
아마존 비즈니스는 판매자와 구매고객을 연결해주는 마켓플레이스를 제공한다. 도매 공급자와 유통업자 역시 구매자만큼 중요한 아마존 비즈니스의 고객이다. 아마존 비즈니스의 입점 판매자들은 전세계 매출 100억 달러 중 50% 이상을 차지하며, 구매 고객이 새로운 공급업체들의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돕는다. 마지막으로 판매 기업 소개 자료(Seller Credentials)을 통해 고객은 지역, 소수 인종 또는 여성 소유 기업들을 통한 구매를 할 수 있다.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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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홈/컨수머

KT, 아현국사 통신구 화재 피해 보상금액 개별 공지… 대상자 및 피해금액 확인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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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피해 보상 금액 확인

KT가 지난달 24일 발생한 아현국사 통신구 화재로 인해 서비스 장애를 겪은 개인 피해자에 대한 보상방침을 지난 10일 공식 발표한데 이어, 오늘(12월 13일) 해당 피해자들에게 보상에 대한 개별 공지를 발송했다.

KT 및 KT망 사용 알뜰폰 사용 고객들에 따르면, 해당 서비스 고객중에서 지난 아현국사 통신구 화재로 인해 서비스 장애 지역에 있던 고객들에게 문자메시지가 발송됐다.  해당 피해자들은 1개월 요금감면 등에 대한 보상 시행 예정 안내문을 개별적으로 받았다.

13일 오전부터 해당 고객들은 KT 및 KT망 사용 알뜰폰(MVNO) 사업자로부터 ‘KT 안전국사 통신구 화재 서비스 장애 보상 안내’라는 제목의 문자 메시지를 받았다. 대상자는 11월 24일 기준 KT 상품(및 회선) 유지고객이며, 해당 장애지역은 ‘서대문구, 마포구, 은평구, 용산구, 중구 및 영등포구 여의동, 고양시 덕양구 일부’ 지역이다.

KT 아현지국 통신구 화재로 인해 서비스 피해 보상 안내문

KT 아현지국 통신구 화재로 인해 서비스 피해 보상 안내문(출처. 아이씨엔)

해당 피해 고객 선정은 KT 기지국 및 개별 고객 휴대폰등 무선 단말과의 신호전송 유무를 기준으로 3시간 이상 또는 누적 6시간 동안 장애를 겪은 고객을 대상으로 했다.

보상 대상자 선정 기준

보상 대상자 선정 기준 (출처. 아이씨엔)

해당 1개월 요금에 해당하는 보상금액은 오는 1월 청구요금에 자동 감면 처리된다. KT 및 KT망 사용 알뜰폰 사업자 모두 동일하다.

요금감면 대상여부 및 금액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모바일) https://m.check.kt.com/main/s_KtCompensation.do

(PC) https://check.kt.com/main/s_KtCompensation.do

 

보상 기준이 되는 보상금액은 지난 8월부터 10월까지 3개월간의 요금을 기준으로 월평균요금으로 산정됐다(무선 전화 기준). 3개월내 신규, 이용정지, 중단 및 11월 가입자들은 11월 요금을 기준으로 산정한다. 화재 발생후에 해지한 고객들에게도 화재발생 당일 서비스 장애를 겪은 사용자들도 보상 대상에 포함된다.

또한, 산정기간 중에 KT망 내에서 번호이동한 경우에는 보상 대상에 포함됐다. 예를들어 KT 서비스 사용자가 피해 당일 이후에 KT망 사용 알뜰폰으로 번호이동한 경우가 해당된다.

그러나, KT망에서 SKT나 LG유플러스 등 타 통신망으로 번호이동한 경우에도 피해 당일을 기준으로 피해보상이 진행된다는 방침이지만, 본인이 직접 ‘KT 서비스장애 보상 전담센터’에 확인할 필요가 있다.

보상 대상자 안내

보상 대상자 안내 (출처. 아이씨엔)

Kt 피해 보상 금액 확인

개별 피해 보상 금액은 웹사이트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출처. 아이씨엔)

또한 법인사업자는 아래에 있는 ‘서비스 장애 보상 전담 센터’로 직접 확인을 해야 보상이 가능하다. 위쪽 대상여부 확인 사이트에서 서비스 피해를 받았음에도 대상자로 나오지 않을 경우, 아래 서비스 장애 보상 전담 센터로 직접 확인을 해야한다.

 

서비스 장애 보상 전담 센터
전화 080-001-0100

 

KT 사과 공지글

KT 웹에 12일 올라온 사과 공지 및 보상 안내문

한편, 인터넷 통신 및 유선전화 등에 대한 서비스 보상은 최대 6개월치까지 요금감면 방식이 적용될 전망이다. 이번 화재로 소실된 동케이블 기반 유선서비스 가입자에게 최대 6개월치 요금을 감면하기로 했다. 동케이블 기반 인터넷 이용고객은 총 3개월의 요금을 감면하고, 동케이블 기반 일반전화(PSTN) 이용자는 총 6개월의 요금을 감면한다.

감면금액은 최근 3개월(8~10월) 사용요금의 평균치로 산정했으며, 감면기간(1∙3∙6개월)에 따라 산정요금을 매월 감면하는 방식이다. 요금 감면은 2019년 1월 청구에 적용되는데 동케이블 기반 인터넷 가입자는 2019년 1~3월, 동케이블 기반 일반전화 가입자는 2019년 1~6월 청구에 적용된다.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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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공장

이플랜코리아-현대건설기술교육원, 4차 산업혁명 선도 인력 양성 훈련사업 MOU 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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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플랜코리아(대표이사 구형서)는 현대건설기술교육원(기술교육원장 채병석)과 ‘민간 4차 산업혁명 선도 인력 양성 훈련사업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지난 12월 5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현대건설기술교육원의 ‘민간 4차 산업혁명 선도 인력 양성훈련사업’ 중, EPLAN을 전문으로 교육하는 교육 과정이 운영 중에 있다. EPLAN 전문과정은 2015년부터 개설하여, 총 180여명의 수료인원을 배출했다. 또한, ‘민간 4차 산업혁명 선도 인력 양성훈련사업’의 핵심인 ‘취업연계 프로그램’을 2018년 8월부터 시행중이다.

2018년 상반기부터 총 2개의 학과(전기시스템제어학과 및 플랜트전기학과)에서 EPLAN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고, 상반기 수료자는 ‘취업연계 프로그램’을 통해 84%의 수료자가 취업에 성공했다. 현재 총 2개의 학과에서 교육과정이 진행되며, 2019년에는 총 5개의 학과로 교육과정을 증설하여 운영할 계획이라고 회사측은 밝혔다.

이플랜코리아, 현대건설기술교육원과 ‘민간 4차 산업혁명 선도 인력 양성훈련사업’을 위한 MOU 체결

이플랜코리아, 현대건설기술교육원과 ‘민간 4차 산업혁명 선도 인력 양성훈련사업’을 위한 MOU 체결 (오른쪽이 구형서 이플랜 대표이사)

현대건설기술교육원 채병석 원장은 “스마트 팩토리 아카데미 (단기 3개월 이내 고급 기술자 양성) 과정을 개설하여,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할 수 있는 전기 기술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기관으로 도약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플랜코리아 구형서 대표이사는 “이플랜은 현대자동차, 삼성전자, SK하이닉스, 포스코 등 주요 고객의 컨설팅을 수행한 현장 경험의 노하우와 전기배선, 판넬, 하네스, P&ID, 유공압 설계 등이 가능한 EPLAN 플랫폼을 바탕으로 4차 산업의 현장 투입이 가능한 인력 양성에 기여하고 싶다.”고 밝혔다.

오윤경 기자 news@icnweb.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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