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5일

CSR, Bluetooth 모듈과 임베디드 IoT시스템을 위한 듀얼모드 BlueCore 플랫폼 출시

Bluetooth v4.1지원이 가능한 CSRB5348 칩셋의 출시로 다양한 IoT 응용 제품 개발의 시장 진입 시기(Time-to-Market)를 앞당기고, 부품 원가(BOM)를 최소화

위치 인식, 멀티미디어, 클라우드 커넥티비티 분야에 혁신적인 반도체 IC 및 소프트웨어 솔루션 글로벌 기업 CSR이 BlueCore® CSRB5348 듀얼모드 시스템온칩(System-On-Chip, SoC)의 출시를 발표했다.
Bluetooth® Smart를 지원하는 이 새로운 플랫폼은 다양한 기능과 가성비가 높은 솔루션으로서 차세대 임베디드 시스템 및 모듈에 적합한 솔루션이다. 특히 응용 제품의 용도에 따라 다양한 설정이 가능한 SoC와 Bluetooth 및 Bluetooth Smart Ready 지원을 통해 새롭게 떠오르는 수 많은 종류의 사물 인터넷(IoT)에서 활용될 수 있다.

CSR, Bluetooth® 모듈과 임베디드 IoT시스템을 위한 듀얼모드 BlueCore® 플랫폼 출시
CSR(http://www.csr.com)은 BlueCore® CSRB5348 듀얼모드 시스템온칩(System-On-Chip, SoC)의 출시를 발표했다.

BlueCore® CSRB534x 시리즈에 속해 있는 산업용 등급의 SoC는 80MHz RISC MCU, 40MHz DSP, USB 충전 기능 및 많은 수의 디지털/아날로그 입출력(I/O) 핀들을 지원한다. 이처럼 고도로 통합 된 패키지 덕분에 부품 원가(BOM)를 상당히 절약할 수 있게 되었을 뿐만 아니라, 디자인 측면에 있어서도 뛰어난 유연성을 제공한다. 이러한 유연성을 바탕으로 CSRB5348칩셋패키지는 산업 자동화, 홈오토메이션, EPOS, 데이터 로깅(Logging) 시스템, 바코드 리더기, 다양한 측정 장치를 비롯하여 키보드와 같은 많은 수의 IO 인터페이스를 필요로 하는 제품 등에서도 광범위하게 활용될 수 있다.
CSR의 백승철 신규사업 개발 담당 부장은 “CSR은 급격히 변화하는 시장의 요구에 맞는 새로운 플랫폼을 개발해 왔으며 지난15년 가까이 쌓아 온 Bluetooth기술의 리더쉽을 계속 지켜 왔다”며, “CSRB5348는 고집적화된 통합 패키지로 최고 수준의 성능과 에너지 효율을 특징으로 하며, 유연한 제품 설계와 비용 효율적인 솔루션을 기대하는 모듈 제조사들에게 매우 이상적이다”고 덧붙였다.

고도로 통합된 비용 효율적 개발

CSRB5348는 마이크로 컨트롤러, USB 충전 기능, 상당 부분의 아날로그 및 전원 관리를 단일 플랫폼으로 통합함으로써 부품 원가(BOM)는 물론 공간적으로도 크게 절약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플랫폼은 듀얼 모드 Bluetooth기능을 쉽고, 비용 효율적으로 구현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최적의 배터리 수명, 저전력

CSRB5348는 Bluetooth Smart v4.1을 지원하며, 키보드처럼 전형적으로 저전력 특성을 필요로 하는 제품에 적용하여 오랜 배터리 수명을 누릴 수 있게 한다. 개발 플랫폼은 매우 효율적으로 베이스밴드를 관리하기 때문에 전력 소모를 최소화하면서도 적은 개발 노력 비용으로도 최적화된 성능을 제공한다.

설계의 유연성을 제공하는 많은 수의 I/O

새로운 플랫폼은 설계의 유연성을 위해 다양한 용도로 설정 가능한 22개의 디지털 I/O와 또 다른 22개의 아날로그 I/O를 지원한다 또한, 내장형 ROM·RAM 등을 기본 포함하며 메모리 확장을 위한 옵션으로 시리얼 플래시 메모리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고, 리튬 전지를 위한 USB 배터리 충전 기능을 제공한다. 이는 제조사가 의료 장비, 스타일러스 펜, 또는 산업용 자동화 솔루션 등 무엇을 개발하건 설계의 유연성을 보장하는 환경을 제공한다.

개발 일정을 앞당기는 개발 킷

CSR은 칩셋 패키지 자체와 더불어 개발자가 신제품을 시장에 빠르게 내놓을 수 있도록 CSRB534x 시리즈 전용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oftware Development Kit, SDK)를 내놓았다. 새로운 CSRB534x는 출시된 전용 개발 보드를 이용하여 신속하게 기능 구현과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다. CSRB534x SDK는 개발자들이 새로운 플랫폼을 경험하며 다양한 무선 장치 개발을 가속화하는데 많은 도움을 준다. 블루투스의SPP와 블루투스 스마트GATT프로파일 지원을 통해 다양한 형태의 데이터 전송을 할 수 있으며, 키보드 또는 게임 컨트롤러를 위한 HID over GATT를 포함한다. SDK는 애플 제품 지원을 한한 MFi® V4.0 Add-on과 안드로이드, PC 지원을 포함한다.
아이씨엔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ASI
오승모 기자
오승모 기자http://icnweb.kr
기술로 이야기를 만드는 "테크 스토리텔러". 아이씨엔 미래기술센터 수석연구위원이며, 아이씨엔매거진 편집장을 맡고 있습니다. 디지털 전환을 위한 데이터에 기반한 혁신 기술들을 국내 엔지니어들에게 쉽게 전파하는데 노력하는 중입니다.
  • HM 2024
  • K-BATTERY Show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오토모션
K-BATTERY SHOW 2024
HM 2024

Related articles

인피니언, 머신러닝 애플리케이션용 PSoC™ Edge 마이크로컨트롤러 발표

인피니언의 PSoC™ Edge E8 시리즈는 메인 프로세서로 Helium™ DSP를 지원하는 고성능 Arm Cortex®-M55을 채택하고 에지의 머신러닝을 지원한다

노르딕, CSA IoT 기기 보안 인증 지원.. 국제 IoT 기기 보안 사양 및 규정 요구사항 통합

노르딕 세미컨덕터가 CSA의 IoT 기기 보안 사양 1.0과 인증 프로그램을 지원하여 IoT 제품의 안전성을 강화한다.

노르딕 세미컨덕터, 셀룰러 IoT 솔루션 nRF9151 출시

저전력 무선 연결 솔루션 분야의 선도 공급업체인 노르딕 세미컨덕터는 nRF9151 SiP를 출시하고, 자사의 셀룰러 IoT 디바이스 제품군인 nRF91 시리즈를 확장한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FASTECH
FASTECH
오토모션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