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9일

AC&T, 고객만족과 환경을 생각하는 주차 유도 시스템 개발

화창한 주말 오후.
사랑하는 가족들과 함께 나눌 일주일 치 먹거리를 사기 위해 인근 대형 할인마트를 찾습니다.
주차요원이 길가로 나와 주차안내를 하고 있지만,
주차장 입구엔 벌써 주차하려는 자동차들로 장사진을 이루고 있습니다.
날씨는 화창하지만, 마음은 상쾌하지 않습니다.
지금은 제법 익숙해졌지만 빈 주차공간을 찾아 다니는 것이 그다지 좋지만은 않습니다.
흔히 주말 대형 할인 마트에서 볼 수 있는 풍경이다. 마트 뿐만 아니라 대형 할인점, 백화점, 병원, 공용주차장, 아파트, 대형건물도 예외는 아니다. 자동차를 주차하기 위해 이곳 저곳을 기웃 기웃거려야 하는 불편함이 많다. 유비쿼터스 시대가 내일인 것처럼 각종 정보매체에서 이야기하고 있지만 아직은 우리에게는 먼 나라 이야기인 것 같다.
이런 고민을 한번에 날려줄 시스템이 개발되었다.
고객에게 한발 다가서는 주차시스템을 주)에이씨앤티시스템에게 개발하였다. 주차장 입구에서 LED 전광판을 통해 현재 주차장내의 빈 공간을 알려주고 쉽게 주차를 유도해 주는 시스템이 바로 ‘실시간 주차 유도 시스템’이다.
산업용 통신 전문업체인 ㈜에이씨앤티시스템은 초음파 센싱 기술과 산업용 통신 기술, 그리고 주차 유도기술을 복합한 실시간 주차 유도 시스템을 ㈜오토링스와 협력하여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지금까지의 주차솔루션은 입차시 티켓팅과 출차시 정산하는 단순 관리시스템이었다. 고객에게 주차장를 제공하는 고급 백화점과 대형 할인점에서는 차량 대수와 빈 공간 찾기의 번잡함이 늘어남에 따라, 주차관리인원을 도입, 주차를 유도하는 주차 서비스 고급화를 노력하고 있다. 하지만 고객의 입장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입장에서 만족할만한 해결책이 되지 못했다. 에이씨앤티시스템은 고객과 업체의 불만과 요구사항을 반영, 효율적인 주차 유도 시스템을 개발하게 된 것이다.
고객만족 주차 서비스 제공
고객에게는 좀더 다양하고 명시적인 정보 제공으로 주차에 편리한 정보를 제공하고,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에는 인력을 대체하고 다른 경쟁사보다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효과를 보여주고 있다. 주차유도시스템의 도입으로 인건비 절감, 24시간 상시 안내, 신속한 주차를 도움으로서 공해방지 및 연료 절감을 들 수 있고 또한 손쉽게 주차를 하게 됨으로써 운전자에게도 편리함을 안겨준다는 것이다.
주차유도시스템은 초음파 센서를 이용하여 주차장의 주차 정보를 실시간으로 HMI(Human Machine Interface)와 LED안내 전광판을 통해 안내한다. 운전자는 전광판을 보고, 유도된 주차공간으로 이동, 빠른 시간 내에 주차를 하는 방식이다.
현재 주차관제 업체는 수십 개에 이르지만 주차유도 솔루션을 공급하는 업체는 몇 안된다. 앞으로 유비쿼터스 시대에 발맞추어 대형 할인점, 고급 백화점, 대형 병원, 공용주차장, 아파트, 대형 건물 등에서의 활발한 도입이 이뤄질 것으로 전망된다.
에이씨앤티시스템 권태상 사장은 “현재 5000억원 시장 규모로 파악되고 있는 국내 주차 유도시스템 시장에서 주도권을 잡아나갈 것이며, 향후 USN 기술과 위치파악기술(LBS)을 결합하여 첨단 주차유도시스템으로 업그레이드 시킬 계획이다.”고 말했다.
아이씨엔 매거진 2007년 05월호

ASI
오윤경 기자
오윤경 기자http://icnweb.co.kr
아이씨엔매거진 온라인 뉴스 에디터입니다. 오토메이션과 클라우드, 모빌리티, 공유경제, 엔지니어 인문학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는 아래 이메일로 주세요. => news@icnweb.co.kr
  • embedded world
  • K-BATTERY Show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FASTECH
K-BATTERY SHOW 2024

Related articles

[포커스] 에이디링크, 까다로운 산업 환경을 위해 설계된 IP69K 스테인리스 스틸 산업용 패널 PC

에이디링크는 까다로운 산업 환경을 위해 특별히 제작된 IP69K 스테인리스 스틸 산업용 패널 PC인 Titan2시리즈를 출시한다

인텔, 세계 최대 뉴로모픽 시스템 ‘할라 포인트(Hala Point)’ 발표

할라 포인트는 과학 및 엔지니어링 문제 해결, 물류, 스마트 시티 인프라 관리, LLM 및 AI 에이전트와 같은 AI 애플리케이션 위한 실시간 연속 학습을 제공한다

인피니언, 머신러닝 애플리케이션용 PSoC™ Edge 마이크로컨트롤러 발표

인피니언의 PSoC™ Edge E8 시리즈는 메인 프로세서로 Helium™ DSP를 지원하는 고성능 Arm Cortex®-M55을 채택하고 에지의 머신러닝을 지원한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오토모션
K-BATTERY SHOW 2024
FASTECH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