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공장 업계뉴스 ASML코리아, 반도체의 미래 이끌 인재 탐색 프로그램 성황리 마쳐

ASML코리아, 반도체의 미래 이끌 인재 탐색 프로그램 성황리 마쳐

반도체 인재 탐색 및 육성을 위한 ‘ASML 퓨처 탤런트’ 한국대회 진행

ASML코리아, 반도체의 미래 이끌 인재 탐색 프로그램 성황리 마쳐
반도체 산업의 미래를 개척할 차세대 인재를 찾아라!


반도체 노광장비 기업 ASML코리아는 반도체 인재 탐색 및 양성을 위한 실무체험 프로그램 ‘ASML 퓨처 탤런트 (ASML Future Talent)’의 한국대회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ASML 퓨처 탤런트 프로그램은 글로벌 역량을 갖춘 차세대 반도체 인재들에게 직무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전문가들의 반도체 관련 지식을 공유하는 행사로, 오는 4월 17~18일 네덜란드 ASML 본사에서 개최된다.

글로벌 프로그램에 앞서 지난 3일 진행된 한국대회는 ASML 퓨처 탤런트에 지원한 국내 이공계 석ž박사 재학생 중 1차 심사를 통과한 20여 명의 인재들과 함께 했다.

이 날 참가자들은 실제 노광 공정 상에서 발생할 수 있는 CDA 압력 변화 (CDA Pressure Variation), 이미징, 오버레이 등 주요 이슈에 대해 논의하고 해결방안을 도출해 발표하며 업무 영역을 체험했다. 또한, ASML에 대한 전반적인 소개를 듣고 ASML코리아의 전문가들과 반도체 업계의 주요 이슈 및 방향성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는 자리를 가졌다.

ASML코리아 관계자는 “더욱 많은 국내 이공학도들에게 실무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ASML퓨처 탤런트의 한국대회를 진행하게 됐다.”라며, “실질적 조언을 들을 수 있어 진로 고민에 큰 도움이 됐다는 학생들의 평이 있는 만큼, 앞으로도 ASML은 이 같은 참여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국내의 많은 인재들이 한국뿐만 아니라 글로벌 무대에서 성장하고 활약할 수 있도록 조력해 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ASML코리아는 이번 행사 참가자의 활동에 대한 개별 평가를 진행하며, 글로벌 심사 전형을 거쳐 올 4월 열리는 글로벌 프로그램의 참가자를 최종 선발할 계획이다.

아이씨엔 박은주 기자 news@icnweb.co.kr

아이씨엔매거진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