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G, 무선통신, 미래형 자동차의 테스트, ‘NI 테스트 기술포럼'
5G, 무선통신, 미래형 자동차 테스트의 모든 것을 모토로 한 ‘NI 테스트 기술포럼’이 오는 4월 23일 서울 양재 엘타워에서 열린다.
테스트 업계를 선도하고 있는 내쇼날인스트루먼트는 ‘NI 테스트 기술포럼 2015’에서 최신 기술 트랜드인 산업용 IoT시대의 무선통신, 5G, 전장부품의 3개의 트랙에서 업계에서 요구하는 테스트 솔루션과 최신 기술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무선통신 트랙에서는 IoT 트렌드에 힘입어 새롭게 등장하고 있는 무선 통신을 기술을 소개하고, 최신기술들을 탑재한 디바이스, 반도체 칩&모듈, 핸드셋까지 신뢰성과 비용절감을 동시에 이룰 수 있는 다양한 테스트 기술을 논한다. 차세대 무선랜, 파워앰프의 효율을 높이는 Envelope Tracking, 보다 넓은 대역폭의 신호를 분석할 수 있는 기술도 실제 데모와 함께 선보인다.
5G트랙에서는 NI 소프트웨어 정의 라디오(SDR) 솔루션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연구 사례 과정을 다룬다. 새로운 물리 계층, mmWave, Massive MIMO, 전이중 통신 등 5G 유망 기술들을 단순히 이론 또는 시뮬레이션만이 아닌 산업에서 요구하는 ‘실시간 프로토타이핑’의 구현 방안을 알 수 있다.
전장부품 트랙에서는 미래형 자동차의 기술과 테스트 기법, 부품의 이해와 테스트 적용사례를 통해 자동차 부품 평가기법을 확인할 수 있다. 더불어 NIWeek 2014에서 진행된 글로벌 스튜던트 디자인 컴피티션 (Global Student Design Competition, GSDC)에서 전 세계 3,250개의 팀 중 2위로 수상한 카이스트 심현철 교수가 직접 차세대 무인 자율주행 차량 핵심 기술과 트렌드를 공유한다.
자세한 사항은 포럼 웹사이트 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전화 02-3451-3400 혹은 이메일 eventkorea@ni.com 으로 문의할 수 있다.
아이씨엔 온라인 뉴스팀 news@icnweb.co.kr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