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MI, 청소년 진로탐색 프로그램 ‘SEMI 하이테크유 2015’ 개최


국제반도체장비재료협회(SEMI)가 이공계 진학을 꿈꾸고 있는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첨단 반도체 산업 현장 체험 및 진로 탐색을 위한 프로그램인 “하이테크유(High Tech U) 2015”를 개최했다. 한국에서 5회째를 맞는 본 행사는 8월 5일부터 7일까지 국내외 반도체 기업 및 대학교의 후원으로 한국나노기술원, 성균관대학교 등에서 3일 동안 진행됐다.
올해는 경기도 수원교육지원청에서 27명의 중학생들을 선발했다. 관할 교육청 구역내의 중학교에 하이텍유를 소개하여 수학 및 과학에 흥미가 있거나 이공계 진로계획이 있는 학생을 추천 받아 선발했으며, 참가비는 무료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이공계 진학 및 진로에 대한 강의, 글로벌 반도체 기업의 인사책임자와의 모의면접, 대학 실험실 견학 등 향후 진로에 대한 구체적인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있다. 또한 마이크로칩, 태양전지, 인간계산기 등을 비롯한 기초 과학에 관련된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과학을 재미있게 접할 수 있게 해준다. 뿐만 아니라 반도체를 생산하는 팹을 직접 견학하여, 반도체 제조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기회도 마련했다.
SEMI HIGH TECH U
하이테크유는 국제반도체장비재료협회의 사회공헌 프로그램 중 하나로, SEMI지사가 있는 지역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진로탐색 프로그램이다. 이번 행사는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 유진테크, 페어차일드, KLA 텐코, 유니테스트, 한국나노기술원, 삼성전자, 성균관대학교, 아드반테스트코리아, 앰코테크놀로지코리아, ASML코리아, LG이노텍, 테라다인의 후원으로 진행됐다.


AS-Interface

[아이씨엔매거진]

아이씨엔 매거진은 산업용사물인터넷(IIoT) 및 디지털화(Digitalization), 디지털전환(Digital Transformation) 애널리틱스를 제공하는 IT 네트워크 기반의 산업 기술 매거진입니다.

산업용사물인터넷(IIoT)와 가상물리시스템(CPS)을 통해 디지털화를 추구함으로써 제조 산업 및 플랜트를 제조활동 전반에 걸친 스마트제조를 구현하고자 합니다.

아이씨엔 매거진은 이러한 디지털화를 구축함으로써 새로운 비즈니스 전략을 도출하는 디지털전환을 위한 관련 리서치 및 애널리틱스를 제공합니다.

https://icnweb.kr


0 Comments

댓글 남기기

Send this to a frie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