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공장 업계뉴스 신나는 여름방학 로봇체험전 ‘리얼 로봇쇼’…. 7월~8월 대구서 열린다

신나는 여름방학 로봇체험전 ‘리얼 로봇쇼’…. 7월~8월 대구서 열린다

창의적인 아이로 키우는 신나는 여름방학 로봇 체험전 : 리얼 로봇쇼 2015 (ReRoS 2015)
7월 15일 ~ 8월 31일. 대구 이월드 83타워

어린이 로봇 체험전 행사인 ‘리얼 로봇쇼’가 오는 7월 15일부터 8월 31일까지 대구에서 개최된다.
‘리얼 로봇쇼 2015‘는 미래 로봇시대를 맞아 어린이들이 다양한 종류의 로봇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행사로, 어린이들의 과학 마인드를 고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엔 오는 7월 15일부터 8월 31일까지 유럽식 도시공원의 명소로 알려진 대구 ‘이월드 83타워’ 특별 전시장에서 ‘창의적인 아이로 키우는 신나는 여름방학 로봇 체험전 : 리얼 로봇쇼 2015 (ReRoS 2015)’로 열린다.
로봇신문의 주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그 동안 TV나 사진으로만 보던 승마 로봇, 도삭면 로봇(짜장면을 만드는 로봇), 물고기 로봇, 탁구 로봇 등 40여종의 최첨단 로봇들이 총 출동, 방학을 맞이한 어린이들과 학부모들을 미래 로봇시대로 안내하게 된다. 최근 미국에서 열린 세계재난로봇대회에 출전했던 휴머노이드 로봇들의 재난구조 시범, 휴머노이드 로봇 댄스공연 등의 특별 이벤트 등 풍성한 볼거리도 함께 펼쳐질 계획이다.
이번 체험전에는 특히 로봇을 이용해 학습과 교육, 문화, 놀이가 한데 어우러진 전시 체험전 ‘로봇 빌리지’가 국내에서 처음으로 선을 보인다. 또 중국에서 화제를 모았던 도삭면 로봇, 미국에서 인기를 모으고 있는 탁구 로봇, 일본에서 개발된 외로운 노인분들을 위한 심리치료 로봇 등을 현장에서 직접 체험할 수 있다. 특별 제작된 실내 수족관에서는 유유히 헤엄치는 물고기 로봇을 어린이들이 직접 조종해 볼 수도 있다.

또한, 부모와 함께 로봇을 직접 배우고 만들어 볼 수 있는 기회도 마련된다. 국내 교육용 로봇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레고에듀케이션과 엠텍이 마련한 부스에서는 다양한 교육용 로봇들을 직접 배우고 만들어 볼 수 있는 체험교실이 운영된다. ‘드론 교육 및 미션 체험장’도 별도로 운영된다. 이곳에서는 최근 전 세계를 뜨겁게 달구고 있는 가장 핫한 아이템인 무인비행기(드론)에 대한 비행 교육 및 미션 수행을 해 볼 수 있다.
로봇신문이 주최하는 리얼 로봇쇼는 대구 이월드 · 83타워 · 로봇신문이 주관하며, 대구광역시 ·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이 후원한다.
행사 관련 상세한 내용은 전화(02-867-6200)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www.realrobotshow.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이씨엔 뉴스팀 news@icnweb.co.kr

아이씨엔매거진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