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지멘스가 높은 출력파워와 공간절약형 프레임을 제공하는 모듈형 드라이브 Sinamics G120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회사측은 이 장비는 일반 산업기계, 자동차, 섬유, 포장 및 화학 산업 등 각종 산업 및 비즈니스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설계됐다고 강조했다.
2세대 지멘스 Sinamics G120은 최신 PM240-2 전원 모듈로 인해 출력 파워는 더욱 높아지고 새로 설계된 드라이브 구성은 200V, 400V, 690V 라인에 연결되는 3개의 전압 버전으로 제공된다. 2세대 장비는 통합 DC 링크 인덕터를 사용하여 라인 변동에 강하다. 보호 등급 IP21은 드라이브 방수를 보장하기 때문에 다습한 환경에서도 제어 캐비닛 외부에 장착할 수 있다. 지멘스는 요구조건에 따라 출력 범위가 0.37kW부터 250kW까지 7개의 다양한 프레임 크기를 제공한다.
차세대 Sinamics G120은 출력 감소 없이 드라이브를 나란히 장착할 수 있기 때문에 공간 요구 사항을 충족할 뿐만 아니라 제어 캐비닛 구성 비용을 최소화시켜 준다. 제어 캐비닛 내부의 열을 낮추기 위하여 Sinamics G120은 기존 캐비닛 환기 외에 혁신적인 푸시스루 냉각 시스템을 제공한다. 또한, 필터내장 및 필터 비내장 드라이브의 캐비닛 설치면적은 동일하다. 최신 지멘스 드라이브는 시운전 및 유지보수 작업을 단순화하기 위해 라인과 모터 쪽에서 연결을 최적화했다. 지멘스는 또한 추가 비용 없이 실드연결 플레이트를 제공한다.
사용자는 해당 적용분야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적절한 제어 장치와 조작반 등 기타 선택사양 컴포넌트와 전원 장치를 결합할 수 있다. 확장 기능을 갖춘 제어 장치는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벡터 제어와 기본 위치 제어 기능을 특징으로 한다. 모든 최신 Sinamics G120 드라이브도 최대 PLe/SIL3에 이르기까지 포괄적인 통합 안전 시스템을 가지고 있으며 SINAMICS G120은 펌핑 환기 및 압축 응용분야 뿐만 아니라 이송 및 프로세스 분야에도 적합하다.
news@icnwe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