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0일

플리어시스템, 군포지샘병원에 열감지 카메라 무상 제공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검역 보조장비로 활용

전세계 열화상 카메라 시장점유율 1위인 열화상 전문기업 플리어시스템 한국지사(FLIR Systems Korea, 한국 대표: 앤드류 칼톤 타이크)는 메르스(MERS, 중동호흡기증후군) 검역 보조장비로 활용하도록 군포지샘병원에 FLIR E60 열감지 카메라를 무상으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열감지 카메라는 대상을 스크린하여 온도를 측정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모이거나 이동해야 하는 장소에서 통행을 방해하지 않고도 체온을 실시간으로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다. 정상보다 높은 체온을 감지하면 쉽게 식별이 가능하도록 특정 색상으로 표시할 수도 있다. 열감지 카메라는 원래 산업용으로 개발된 것이지만, 메르스나 사스처럼 발열 증상을 동반하는 질병 발생시 사람이 밀집한 장소에서 미열이 있는 사람을 즉각적으로 찾아내 진찰이 필요한지 여부를 판단하는 데에도 유용하게 활용된다.

FLIR E60 열 감지 카메라
FLIR E60 열 감지 카메라

실제로 플리어시스템의 다양한 열화상 카메라는 현재 전세계 공항, 역, 터미널, 부두 등 대중교통 시설을 비롯하여, 병원, 학교, 대형 사무실 등 사람들이 밀집한 장소에서 열이 있는 사람을 실시간으로 찾아내는데 활용되고 있다.
플리어가 제공한 FLIR E60 열화상 카메라는 최대 650°C의 온도 범위까지 측정이 가능하며, 0.05°C의 온도 차이와 열 패턴을 감지해 표시할 정도로 열 감도가 뛰어나다. 특정 온도를 설정해 설정값 이상의 온도가 포착되면 해당 부분만 색상 알람으로 표시할 수도 있다. 예컨대 설정 온도를 38°C로 맞추면 38°C 이상의 고체온 증상을 나타내는 사람만 특정 색상으로 화면에 표시되는 것이다. 플리어시스템의 MSX® 특허기술을 채택하여 열화상의 세부적인 윤곽도 선명하게 보여준다. 비접촉식으로 온도 측정이 가능해 측정 대상자나 열화상 카메라 조작자 모두에게도 안전하고 효율적이다. 터치스크린으로 조작이 가능해 누구라도 즉시 사용할 수 있고, 포착한 열화상 이미지 파일은 와이파이 연결을 통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기기에 전송할 수도 있다. 휴대가 가능한 제품이나 군포지샘병원에는 온도 측정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거치대에 고정하여 설치했다.
군포지샘병원은 경기도 군포에 위치한 400 병상 규모의 지역거점 종합병원으로, 메르스 감염 확산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병원 내 별도의 선별진료소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에 제공된 열감지 카메라는 출입하는 모든 병원 방문객의 체온을 측정하는데 이용되며, 체온 이상을 보이는 방문객은 선별진료소에서 필요한 조치를 받게 된다.
아이씨엔 온라인 뉴스팀 news@icnweb.co.kr

IO-Link Wireless
오윤경 기자
오윤경 기자http://icnweb.co.kr
아이씨엔매거진 온라인 뉴스 에디터입니다. 오토메이션과 클라우드, 모빌리티, 공유경제, 엔지니어 인문학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는 아래 이메일로 주세요. => news@icnweb.co.kr
  • K-BATTERY Show
  • embedded world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FASTECH
K-BATTERY SHOW 2024

Related articles

테라다인 플리어, 초경량 5 MP USB3 Blackfly S 카메라 출시

테라다인 플리어가 소형 핸드헬드 장치와의 한층 높은 통합성을 보여 주는 5 MP USB3 Blackfly S 비전 카메라를 선보였다.

서초구,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 구축 사업에 플리어 열화상카메라 활용

초구는 일반 CCTV나 근적외선(NIR) 카메라로는 취득하기 어려운 야간의 저조도 환경에서의 영상 데이터 세트 확보를 위해 FLIR DM-시리즈 멀티센서 보안 솔루션을 도입했다

그렉터, 의정부시 ‘스마트클린 세이프티존’ 스마트시티 서비스 사업 수주

본 사업을 통해 의정부시는 집합시설 비대면 스마트방역 서비스 도입과, 사물인터넷(IoT)망 기반의 원격방역 인프라 구축을 통해 스마트방역 종합관리시스템을 운영함으로써, 24시간 전염병 확산을 예방하는 지속가능한 솔루션을 시민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오토모션
K-BATTERY SHOW 2024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