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6일

    온세미와 트랜스폼, 컴팩트 파워 서플라이 및 어댑터용 600 V GaN 트랜지스터 소개

    세미컨덕터 (www.onsemi.com) 와 트랜스폼 (www.transphormusa.com), 양사의 합작 개발 제품인 NTP8G202N (TPH3202PS)과 NTP8G206N (TPH3206PS) 600 V GaN(갈륨 비소) 캐스코우드 트랜지스터와이를 활용한 240 W 레퍼런스 디자인을 출시했다. 양사는 GaN 기반의 파워 솔루션을 시장에 출시하기 위해 파트너쉽을 맺었다.
     
    온세미컨덕터의 전력 소자 사업부 부사장 겸 총괄 책임자인 폴 레오나드(Paul Leonard) 는 “GaN트랜지스터는 스위칭 파워 서플라이뿐 아니라 효율성과 파워 밀도가 중요한 여러 애플리케이션에 매우 중요하고 적합한 솔루션”이라며 “더 많은 엔지니어들이 갈륨 비소 소자의 장점을 알게 됨에 따라 이를 기반으로 한 제품의 수요는 급격하게 증가하여, 양사는 관련 신제품 개발에 더욱 박차를 가해 관련 애플리케이션 확대에 힘쓰겠다”고 언급했다.
     
    약 150, 290 밀리 오옴의 ON저항값을 가진 두 신제품 NTP8G202N (TPH3202PS) 과 NTP8G206N (TPH3206PS)은 고객들이 사용하는 회로기판에 쉽게 장착할 수 있도록 최적화된 TO-220 패키지로 제공된다. 600V급인 두 제품 모두 JEDEC 표준을 준수하며 대량 생산 체제로 공급된다.
     
    NCP1397GANGEVB (TDPS250E2D2) 평가 보드는 고객들이 파워 설계를 할 때 GaN 캐스코우드 트랜지스터를 실행, 평가하도록 완벽한 레퍼런스 디자인으로 제공된다. 이 평가 보드는 기존의 일반적인 소자들을 사용하는 파워 서플라이보다 더 작은 풋프린트와 더 낮은 효율을 고객들에게 제공한다.
     
    부스트 스테이지는 약 98퍼센트의 효율을 가지고 있으며,  NCP1654 역률 보정 컨트롤러를 이용한다. LLC DC-DC 스테이지는 NCP 1397 공진 모드 컨트롤러를 사용해 약 97퍼센트의 전부하 효율을 제공한다. 이 성능은 200+ kHz의 주파수에서 작동되어 EN55022 클래스 B EMC 요건을 충족시킨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온세미컨덕터 웹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온세미컨덕터는 3월 15일부터 19일까지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주 샬롯에서 개최되는 Applied Power Electronics Conference 2015 (APEC 2015)에서 제품을 전시한다. GaN 기반 소자와 Current Contorl mode LLC 파워 서플라이와 자동차용 모터 드라이버는 온세미컨덕터(부스 번호: 407)와 트랜스폼(부스 번호: 1317)에서 전시 중이다.
    아이씨엔 오윤경 기자 news@icnweb.co.kr
     

    ASI
    은주 박
    은주 박http://icnweb.co.kr
    아이씨엔매거진 뉴스 에디터입니다. 보도자료는 여기로 주세요. => news@icnweb.co.kr
    • K-BATTERY Show
    • embedded world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FASTECH
    K-BATTERY SHOW 2024

    Related articles

    TI, 100V GaN 전력계 제품으로 국내 반도체 기업 전력밀도 지원한다

    TI는 엔지니어가 더 작은 크기의 디바이스에서 더 많은 전력을 달성하고 더 낮은 비용으로 최고의 전력 밀도를 제공하도록 지원하는 새로운 전력 변환 장치를 공개했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실리콘 컨버터 설계 간소화 지원하는 동기식 정류기 컨트롤러 출시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이하 ST)가 산업용 전원공급장치, 휴대용 기기 충전기, AC/DC 어댑터 등 실리콘 또는 GaN 트랜지스터로 구현되는 컨버터의 설계를 간소화하고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SRK1004 동기식 정류기 컨트롤러를 출시했다.

    인텔, 미래 반도체 공정 혁신에 나서다.. 차세대 트랜지스터 확장 기술 발표

    인텔은 전자소자학회(IEDM)에서 인텔의 미래 반도체 공정 로드맵을 지원할 획기적인 트랜지스터 확장 기술 및 연구개발(R&D) 성과를 발표했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K-BATTERY SHOW 2024
    오토모션
    FASTECH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