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9일

매니지드 산업용 이더넷 스위치 제품 라인 확장

어드밴텍은 100Mbps의 광 옵틱 포트가 장착된 관리형 이더넷 스위치로 EKI-7554MI, EKI-7554SI, EKI-7559MI, 그리고 EKI-7559SI의 4가지 모델을 새롭게 출시하였다. 컴팩트하고 견고한 디자인의 이 스위치는 열악한 환경에서도 네트워크 가동시간을 보장하는 고속의 자기치료 광 옵틱 링(self-healing fiber optic ring)성능이 있으며, 최적의 네트워크 수행과 보안을 위해서 향상된 트래픽 제어 기능을 제공한다.
EKI-7554MI와 EKI-7554SI는 4개의 10/100Base-TX 포트와 2개의 100Base-FX 광 포트가 장착되어 있으며, EKI-7559MI와 EKI-7559SI는 8개의 10/100Base-TX 포트와 2개의 100Base-FX 광 포트가 장착되어 있다. 모든 모델에 SC 타입의 광섬유 연결부가 있으며, 멀티형(MI models)과 싱글형((SI models) 광 구성이 가능하다. 또한, 견고한 외장의 스위치는 -40 ~ 167°F (-40 ~ 75°C)의 운용온도에서 사용할 수 있다.
제조업에서의 실시간 폴트-톨러런트(fault-tolerant) 기능의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서, 듀얼 광 컨넥션이 자기치료 링 구성에서 복합적 관리형 스위치를 연결하기 위해서 사용될 수 있으며 프라이머리가 방해 받았을 경우에 2차적인 통신 경로를 제공해준다. 스패닝 트리(STP- Spanning Tree)와 래피드 스패닝 트리 프로토콜(RSTP- Rapid Spanning Tree Protocol) 개방 표준과 함께, EKI-7000계열의 스위치는 어드밴텍의 초고속 X-Ring을 지원하며, 10ms이내의 복구 시간을 보장한다.
어드밴텍은 집적된 광 포트와 함께, 이 스위치는 본래 광섬유에 의해서 제공되는 종합적인 전기 절연을 요구하는 어플리케이션과 Cat 5 동케이블의 100M(328피트) 거리 제한을 넘는 어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라고 밝혔다.
복원용 리던던트 파워 인풋 내장
EKI-7000 관리형 스위치의 또 하나의 핵심적인 장점은 향상된 네트워크 트래픽 관리이다. VLAN을 사용하면서, 물리적 네트워크는 복합적인 논리적 네트워크에서 논리적으로 세분될 수 있으며 성능의 개선과 보안도 보강된다. 이더넷/IP 및 멀티캐스트 메시지 전송을 위해 사용되는 기타 산업적인 프로토콜의 대중성이 증가되면서, IGMP Snooping은 불필요한 멀티캐스트 트래픽이 있는 다른 모든 장치에 집중함 없이 이러한 메시지를 관계하고 있는 장치에만 직접 전달할 수 있다.
관리형 스위치는 빠르고 용이한 네트워크 문제점 수리와 유지보수를 위한 다양한 내장형 진단툴도 제공한다. 포트현황분석으로 장치의 연결 상태와 데이터 트래픽 처리량을 원격으로 모니터링 하는 것이 가능하며, 이 스위치는 오류가 감지되었을 때 네트워크의 중단을 최소화하면서 대비책으로 이메일이나 SNMP 트랩(alarm)을 전송할 수 있다. 또한 이 스위치는 중앙집중 원격 관리나 HMI와 SCADA 시스템과의 통합을 위해서 SNMP(Simple Network Management Protocol)를 지원한다.
엄격한 요구조건의 환경에 이상적인 이 견고한 디자인의 스위치는 극심한 충격과 진동에 강한 내구성을 지녔고 운용온도의 범위도 -40 ~ 167°F (-40 ~ 75°C)로 확대되었으며, 복원용 리던던트 12 ~ 48 VDC 파워 인풋을 내장하고 있다. IP30 등급의 메탈 섀시 외장의 이 스위치는 표준규격의 DIN-rail이나 다이렉트 패널 마운트 방식을 적용할 수 있다. 또한, 이 스위치는 UL/CSA, FCC, CE 및 RoHS/WEEE 인증을 받은 제품이다.
신형의 관리형 스위치는 고성능의 산업용 어플리케이션에 적용할 수 있으며 고가용성의 완전한 관리형 이더넷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다. 이 스위치로 중대한 네트워크 기반시설을 위해서 어드밴텍이 공급하고 있는 어플리케이션의 범위를 더욱 확대하는 것이 가능할 것이다.”라고 언급하였다.
아이씨엔 매거진 2008년 09월호

ASI
오윤경 기자
오윤경 기자http://icnweb.co.kr
아이씨엔매거진 온라인 뉴스 에디터입니다. 오토메이션과 클라우드, 모빌리티, 공유경제, 엔지니어 인문학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는 아래 이메일로 주세요. => news@icnweb.co.kr
  • embedded world
  • K-BATTERY Show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오토모션
FASTECH
K-BATTERY SHOW 2024

Related articles

오토스토어, 제14회 국제물류산업대전(Korea MAT 2024) 참가

오토스토어는 오는 4월 23일부터 나흘간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열리는 ‘제14회 국제물류산업대전(KOREA MAT 2024)’에 참가한다

NXP, 2027년 탄소배출 35% 감축, 2035년 탄소 제로 실현한다

NXP 반도체는 2027년까지 탄소 발자국을 35% 감축하고, 2035년까지 탄소 중립을 실현하는 중장기 ESG 목표를 발표했다

[포커스] 에이디링크, 까다로운 산업 환경을 위해 설계된 IP69K 스테인리스 스틸 산업용 패널 PC

에이디링크는 까다로운 산업 환경을 위해 특별히 제작된 IP69K 스테인리스 스틸 산업용 패널 PC인 Titan2시리즈를 출시한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FASTECH
K-BATTERY SHOW 2024
오토모션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