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9일

리니어, 5.4A, 36V µModule 벅부스트 레귤레이터 출시

리니어 테크놀로지 코리아(지사장 홍사곽)는 소형 11.25mm x 15mm x 3.42mm BGA 패키지로 구성된 36VIN (40Vmax) 5.4A µModule® (마이크로모듈) 레귤레이터(제품명: LTM8054)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LTM8054의 출력 전압은 입력 전압과 같거나 또는 높거나 낮게 조절될 수 있다. 이 같은 특징은 디바이스가 벅 및 부스트 기능 사이에서 완전하게 전환되기 때문에 입력과 출력 전압이 크게 변동된다고 하더라도 출력 전압 조절을 구현할 수 있다. 이 디바이스는 인덕터, DC/DC 레귤레이터, MOSFET 및 지원 부품을 포함한다. LTM8054는 1.2V ~ 36V 사이에서 출력 전압을 조절하며, 3개의 동작 모드인 벅(스텝다운), 부스트(스텝-업), 벅부스트(VIN approximates VOUT)로 동작되고 입력 전압 범위는 5V ~ 36V이다.
리니어 36V 벅 부스트 µModule 레귤레이터
LTM8054는 효율을 최대화하기 위해 4개 스위치 벅부스트 토폴로지를 사용한다. 24VIN, 12VOUT (buck)에서 92% 효율이며, 36VIN, 24VOUT일 때 94% 효율을 제공한다. 동작 모드 간 전환은 자동으로 실행되어, LTM8054는 산업 제어, 자동차, 태양광 및 고전력 배터리 전원 시스템과 같은 폭넓은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간단하고 콤팩트한 DC/DC 레귤레이터 솔루션을 제공한다.
LTM8054는 입력 및 출력 전류 제한 및 모니터링 기능을 갖추고 있다. 이 제품은 LED 드라이브, 배터리 충전, 팬 제어 및 열전변환(thermoelectric) 냉각 컨트롤러와 같은 정전류 동작이 필요한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 스위칭 주파수는 단일 외부 저항으로 100kHz ~ 800kHz사이에서 조절 가능하며 200kHz ~ 700kHz에 이르는 외부 클록으로 동기화될 수 있다.
파워일렉트로닉스 매거진 power@icnweb.co.kr

IO-Link Wireless
오승모 기자
오승모 기자http://icnweb.kr
기술로 이야기를 만드는 "테크 스토리텔러". 아이씨엔 미래기술센터 수석연구위원이며, 아이씨엔매거진 편집장을 맡고 있습니다. 디지털 전환을 위한 데이터에 기반한 혁신 기술들을 국내 엔지니어들에게 쉽게 전파하는데 노력하는 중입니다.
  • embedded world
  • K-BATTERY Show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오토모션
K-BATTERY SHOW 2024

Related articles

티티테크 오토, SDV 대응 차세대 스케줄러 ‘MotionWise Schedule’ 출시

티티테크 오토의 ‘모션와이즈 스케줄'은 정확한 초기 설계 접근 방식으로 설계-테스트-검증 단계에서 소요되는 소프트웨어 개발 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할 수 있다

바이코, “48V 영역 아키텍처용 모듈형 전력 변환 솔루션 발표 예정”

바이코는 독자적인 토폴로지와 혁신적인 패키징를 접목한 고밀도의 확장 가능한 전력 모듈을 통한 800V 및 48V 전력 변환 기술을 새롭게 선보인다

[기고] RISC-V가 어떻게 에지 ML을 가속화하는가?

RISC-V의 모듈러 ISA는 컴팩트하면서 에너지 효율적인 프로세서 구현을 개발할 때 아주 유용하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오토모션
K-BATTERY SHOW 2024
FASTECH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