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0일

국내 첫 EV 전기차 유료 충전사업자 탄생

(주)한국전기차충전서비스
(주)한국전기차충전서비스가 제주에서 영업을 개시했다

 
국내 최초의 전기차 유료 충전사업자가 탄생했다.
(주)한국전기차충전서비스는 23일 제주도 본사에서 창립을 알리는 현판식을 갖고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갔다.
여기에는 한국전력, KT그룹, 현대자동차그룹, KDB자산운용 등 국내 유수의 전문기업들이 지분으로 참여하고 있다.
정양호 산업통상자원부 에너지자원실장은 “전기차는 바로 온실가스 감축에 기여할 수 있는 최적의 운송수단이지만 충전소 부족으로 확산에 걸림돌이 되고 있다”면서, “충전인프라 문제를 획기적으로 개선하여 온실가스 감축산업을 선도하는 글로벌기업으로 성장, 지구를 지키는 구원투수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업체는 앞으로 4년 동안 제주도를 중심으로 200억원을 투자해 급속충전기 150기를 포함, 총 3660기의 충전 인프라를 구축하게 된다. 요금은 정액제와 종량제 등 다양화해 서비스할 예정이다.

IO-Link Wireless
오윤경 기자
오윤경 기자http://icnweb.co.kr
아이씨엔매거진 온라인 뉴스 에디터입니다. 오토메이션과 클라우드, 모빌리티, 공유경제, 엔지니어 인문학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는 아래 이메일로 주세요. => news@icnweb.co.kr
  • K-BATTERY Show
  • embedded world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오토모션
FASTECH
K-BATTERY SHOW 2024

Related articles

[인터배터리 2024]국내 최대 배터리 전시회 InterBattery 2024 개막.. 18개국 1900개 부스

인터배터리 2024는 지난해보다 대거 확대되어 코엑스 전관을 사용하며, 역대 최대 규모인 전 세계 18개국 579개 배터리 업체가 참가해 1천 896개의 부스로 운영된다.

마우저, AMD 자일링스의 크리아 KD240 드라이브 스타터 키트 공급

마우저가 산업 자동화, 의료, EV 및 로보틱스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AMD 자일링스의 크리아 KD240 드라이브 스타터 키트를 공급한다

NXP, e-모빌리티용 배터리 셀 컨트롤러 IC 출시

NXP 배터리컨트롤러IC인 MC33774는 자동차 사용 시 안전성과 신뢰성을 보장하기 위해 엄격한 설계, 검증 프로세스를 거쳤으며, OEM 시스템의 비용을 절감하면서도 신뢰성을 유지하도록 설계됐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오토모션
K-BATTERY SHOW 2024
FASTECH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