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스트리 4.0과 산업 사물인터넷(Industrial IoT) 구현 방안 제시

반도체장비를 위한 POWERLINK 솔루션, 세이프티 및 이중화 기술 제공

POWERLINK_GeneralLogo
한국파워링크협회(www.ethernet-POWERLINK.org)가 오는 3월 18일부터 사흘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국내 유일, 최대규모의 산업자동화전시회인 ‘오토메이션월드 2015(Automation World 2015)’에 참가해 스마트 제조를 위한 산업 사물인터넷(Industrial IoT; IIoT) 구현 기술을 선보인다.
최근들어 스마트 팩토리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가운데, 유럽에서 부상하고 있는 인더스트리 4.0(Industry 4.0)과 산업 사물인터넷(IIoT)를 구현하기 위한 기술요구가 크게 늘어나고 있는 현실이다.
이에 한국파워링크협회는 국제 개방형 표준기술이며, 국내 KS표준기술인 POWERLINK 기술은 물론 openSAFETY 기술을 통해 국내 스마트 팩토리 추진을 위한 다양한 산업 분야의 자동화 기기(센서/액츄에이터, 모션제어, 비전, 로봇, 장비 세이프티)에서 선진 혁신 기술을 접목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술지원을 추진하고 있다.
Ethernet POWERLINK 기술은 완벽한 특허 무료, 벤더 독립적 및 완전한 하드 실시간 성능을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기반의 통신 시스템으로 Ethernet POWERLINK Standardization Group(EPSG)이 독립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지난 2008년 개방형 시스템으로 무료 오픈하였고, 2003년 POWERLINK협회 설립 이후 11년이 지난 지금도 자동화 시장 곳곳에서 끊임없이 굳건한 위치를 고수하고 있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서는 국내 반도체 시장의 성장과 함께 주목받고 있는 반도체장비를 위한 완벽한 솔루션, 세이프티와 이중화, 강력하고 개방적인 POWERLINK 시스템을 데모장비와 함께 선보여 참관객들이 자사의 상황에 맞게 기술도입을 고려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한국파워링크협회 관계자는 “오토메이션월드 2015 전시회에서 국내 반도체업체의 최신 요구사항에 대해, POWERLINK기술이 탑재된 최적의 솔루션을 소개할 예정”이라고 밝히고, 또한 “유럽에서 부상하고 있는 인더스트리 4.0과 산업 사물인터넷(IIoT) 구현을 위해 필수적인 하드 실시간 성능과 Safety 성능을 제공하는 혁신 기술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오토메이션월드 2015 전시회에서 한국파워링크협회 부스(부스번호. B124)를 찾아 오시면, POWERLINK 및 openSAFETY 기술 관련 데모 시연, 세부 기술 소개, 협회 회원 가입 및 기술상담도 가능하다.

한국파워링크협회, ‘오토메이션월드 2015’ 전시부스 레이아웃
한국파워링크협회, ‘오토메이션월드 2015’ 전시부스 레이아웃

===================================================
[온라인 TIPs]
#. 한국파워링크협회에 대하여
한국파워링크협회는 국제 개방형 자동화 및 세이프티 기술인 Ethernet POWERLINK와 openSAFETY의 보급을 위해 구성된 비영리 국제단체인 Ethernet POWERLINK Standardization Group(EPSG)의 한국협회이다.
#. EPSG에 대하여
Ethernet POWERLINK Standardization Group(EPSG)은 모션 제어와 자동화 기술 분야에서 선도적인 기업으로, 2003년에 설립된 독립적인 비영리 협회이다. 그 목적은 2001년에 B&R에 의해 처음으로 도입된 POWERLINK 프로토콜의 표준화 및 개발이다. 고성능 실시간 통신 시스템은 s(마이크로 세컨드) 범위에서 실시간 데이터 전송을 보장하기 위해 설계된 IEEE 802.3 이더넷 표준을 기반으로 한 선두적 프로토콜이다. EPSG는 CAN 자동화(CiA)와 IEC와 같은 주요 표준화 그룹과 협력한다. B&R의 business manager인 Anton Meindl은 그룹 CEO이다.
# Ethernet POWERLINK 기술에 대하여
Ethernet POWERLINK는 완벽한 특허 무료, 벤더 독립적 및 완전한 하드 실시간 성능을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기반의 통신 시스템이다. 개방형 소스 버전은 2008년에 무료로 오픈했다. CANopen의 전체 범위를 POWERLINK로 통합하고, IEEE 802.3 이더넷 표준을 완벽하게 충족시킨다. 프로토콜간 모든 네트워크 토폴로지에서 선택의 분산을 허용하고, 핫플러깅 기능과 모든 표준 이더넷 기능을 제공한다. www.ethernet-POWERLINK.org
# openSAFETY 기술에 대하여
openSAFETY는 모든 산업용 이더넷 솔루션에 대한 최초의 개방형 그리고 버스 독립적 표준이다. 제어 시스템 제조업체 및 거기에 사용된 필드버스 표준과는 상관없이, 생산라인 전체에 걸쳐 하나의 보편적 Safety 기준을 구성한다. 버스 독립적인 openSAFETY 표준은 비용 뿐만 아니라 생산시설 전체의 시운전 시간을 줄여준다. www.open-safety.org
아이씨엔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