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ing the new EPLAN Version 2.5
Presenting the new EPLAN Version 2.5

하노버 산업박람회(Hannover Messe)에서 2015년 9월 출시 예정인 EPLAN Platform 2.5 버전이 먼저 공개될 예정이다. EPLAN Platform의 개정관리는 엔지니어링 공정의 중요한 부분으로, 특히 전기 및 유체 동력 엔지니어링을 비롯한 여러 전문분야를 하나의 데이터베이스로 작업하는 경우 더욱 그렇다. 한 가지 핵심 과제는 프로젝트 내에서 여러 차원의 개정을 관리하는 것으로, 새로운 EPLAN Platform 2.5는 페이지/영역별로 특화된 개정관리를 제공하기 때문에 기능적 구조, 위치 정의, 전문분야와 같은 프로젝트 영역을 독립적으로 개정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언제나 전체 프로젝트 참여자들이 공정 전반에 걸쳐 변경사항을 명확하게 확인할 수 있다.
표준화 용이성
매크로는 표준화를 위한 효율적인 접근방식이다. 사용자는 여러 유형 및 위치지정 개체를 통해 프로젝트 전반에 걸쳐 부분 회로를 간단하고, 손쉽게 추가할 수 있다. 새로운 매크로 탐색기는 이러한 공정관리를 용이하게 해주며, 매크로는 회로도나 테이블, 심지어 다중 선택을 통한 작업도 가능하다. 매크로 유형 및 각기 다른 표시 유형은 보다 쉽게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해주며, 이전과 마찬가지로 빠르고 쉽게 선택이 가능하다. 또한 2.5 버전은 매크로 당 여러 이름으로 관리할 수 있는데, 이는 하나의 매크로를 여러 부분에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항목에 특화된 매크로를 생성할 필요가 줄어든다.
간단한 터미널 스트립 관리
EPLAN Platform 2.5는 사용자에게 향상된 터미널 편집기를 제공한다. 그래픽 방식으로 표현되는 터미널 유형 및 카테고리는 선택된 터미널 스트립을 빠르고 정확하게 검증할 수 있도록 해준다. 만약이 변경이 필요하다면, 직접 터미널 편집기에서 처리가 가능하며, 부품이나 구성요소들 또한 편집기에서 직접 입력하거나 변경할 수 있다. 터미널은 드래그&드롭 방식으로 터미널 스트립에 따라 적절하게 분류할 수 있다. 터미널 편집기의 정보 표기는 구조적으로 저장할 수 있어, 사용자가 가장 중요한 정보로 빠르게 전환하거나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해준다. 그 결과 편리하고 간단한 터미널 스트립의 중앙 집중식 관리와 터미널 및 터미널 레이아웃 다이어그램에 대한 예측 가능하고 검증된 결과를 얻을 수 있다.
간편한 선로 구현
케이블이 어셈블리 팀에 의해 레이아웃되기 전에, 일반적으로 단선도를 이용해 계획 및 종합적인 문서화가 먼저 이뤄져야 한다. EPLAN Platform 2.5는 장치/설비에 상응하는 해당 케이블 레이아웃을 위해 사용자에게 추가된 기능을 제공한다. 단선 기능을 이용해 사용자는 단일-폴(One-Pole) 배선 계획을 완성하고, 이 정보를 EPLAN FieldSys 가 모듈에 전달할 수 있다. 이는 정확한 배선경로 및 케이블 길이를 정의할 수 있도록 해준다. 또 다른 실질적인 장점은 FieldSys가 모든 케이블 경로 설계 요소를 위한 정확한 주문 리스트를 자동으로 컴파일할 수 있다는 것이다.
아이씨엔 온라인 뉴스팀 news@icnweb.co.kr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