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e

    자일링스, 버텍스 울트라스케일 VU440 FPGA 첫 출하

    자일링스는 5천만 개가 넘는 ASIC 게이트와 경쟁 제품 대비 4배 이상의 용량을 자랑하는 업계 최초의 4M 로직 셀 디바이스를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첫 출시된 버텍스(Virtex)® 울트라스케일(UltraScale)™ VU440 FPGA는 차세대 ASIC와 복합 SOC 프로토타입 제작 및 에뮬레이션에 이상적이다. 5천만 개 용량의 ASIC 게이트와 업계 최고의 I/O 개수를 보유한 버텍스 울트라스케일 VU440 FPGA는 울트라스케일 아키텍처로 된 ASIC과 유사한 클로킹과 차세대 라우팅 방식을 사용했다. 이 제품은 로직 블록을 강화하여 활용도가 높아 ASIC 프로토타입이나 대형 에뮬레이션에 적합하다.
    시놉시스(Synopsys)의 IP 마케팅 및 프로토타입 부사장 존 키터(John Koeter)는 “버텍스 울트라스케일 VU440 디바이스 샘플을 사용해 HAPS FPGA 기반의 프로토타입 개발 속도를 높였다. 이로써 고객을 위한 완전한 솔루션을 초기에 완성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덧붙여 “울트라스케일 디바이스는 HAPS 고유의 기능을 결합시켜 보다 높은 용량 및 성능에 통합이 쉬워 고객의 요구를 충족하는 차세대 프로토타입 시스템을 개발할 수 있게 해준다”고 설명했다.
    자일링스는 2세대 SSI(Stacked Silicon Interconnect) 기술과 함께 버텍스 울트라스케일 VU440 FPGA로 무어의 법칙의 한계를 돌파해 나가고 있다. 28nm 노드에서 TSMC의 CoWoS(Chip-on-Wafer-on-Substrate) 3D IC 공정으로 SSI 기술을 구축해 하나의 디바이스에 여러 개의 부품을 통합해 전원과 성능을 개선했으며 실리콘 비율 문제도 해결하였다. 또한, 다이 간 대역폭은 5배 더 넓어졌으며, 슬라이스(slice) 경계에 통합 클로킹 아키텍처를 사용하는 울트라스케일3D IC 디바이스는 빠른 구현 및 디자인 완성을 위한 가상의 모놀리식 디자인이 가능하다.
    ARM의 엔지니어링 시스템 부사장 존 굿이너프(John Goodenough)는 “VU440는 그 어떤 종류의 ARM® 기반 SoC 프로토타입 제작에도 사용할 수 있는 강력한 디바이스이다”라고 말하며, “자일링스 FPGA의 용량과 성능은 최신식 ARMv8-A 아키텍처로도 멀티코어 프로토타입 제작이 가능하므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개발을 개선하여 차세대 SoC의 출시를 앞당길 수 있다”고 설명했다.
    아이씨엔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ASI
    오승모 기자
    오승모 기자http://icnweb.kr
    기술로 이야기를 만드는 "테크 스토리텔러". 아이씨엔 미래기술센터 수석연구위원이며, 아이씨엔매거진 편집장을 맡고 있습니다. 디지털 전환을 위한 데이터에 기반한 혁신 기술들을 국내 엔지니어들에게 쉽게 전파하는데 노력하는 중입니다.
    • K-BATTERY Show
    • HM 2024
    • AI Expo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오토모션
    K-BATTERY SHOW 2024
    HM 2024

    Related articles

    인텔, 알테라(Altera)를 전문 FPGA 기업으로 독립 분할

    인텔로부터 다시 분할 독립되는 알테라는 패브릭에 AI가 내장된 유일한 FPGA를 비롯해 기업 포트폴리오를 확장한다.

    마우저, AMD 자일링스의 크리아 KD240 드라이브 스타터 키트 공급

    마우저가 산업 자동화, 의료, EV 및 로보틱스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AMD 자일링스의 크리아 KD240 드라이브 스타터 키트를 공급한다

    래티스, Lattice Avant™ 플랫폼 기반 저전력 미드레인지 FPGA 신제품 출시

    Lattice Avant 플랫폼을 기반으로 구축된 Avant-G 및 Avant-X FPGA 제품군은 통신, 컴퓨팅, 산업, 자동차 시장의 미드레인지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전력 효율성, 고급 연결성, 최적화된 컴퓨팅을 제공한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FASTECH
    K-BATTERY SHOW 2024
    HM 2024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