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새로운 SLM 97ㆍSLI 97 보안 컨트롤러
교통 상황 정보를 교환하는 차량, 자가 진단 기능을 갖춘 산업 장비, 지능적인 공급망 추적 또는 원격지 유틸리티 미터 감시 등과 같이, 연결된 세계에서 디바이스는 자동화된 데이터 교환을 위해 점점 더 보안을 갖춘 셀룰러 M2M(Machine-to-Machine) 통신에 의존하고 있다.
셀룰러 M2M 통신을 위한 하드웨어 기반 보안의 선도적 공급업체인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는 새로운 SLM 97 및 SLI 97 보안 컨트롤러 제품군을 출시했다. 이 제품군은 긴급 전화(eCall)와 V2V(Vehicle-to-Vehicle) 통신 등 산업 및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에서 M2M 통신에 요구되는 고유한 기능을 제공한다.
유럽 전기통신 표준협회(ETSI)는 M2M 통신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이동성이 요구되거나 데이터 양 또는 데이터 전송 속도가 높은 곳에서 셀룰러 기반 M2M 솔루션이 선호되고 있다고 언급했다.
시장조사업체인 IHS는 세계 M2M 통신의 셀룰러 모듈 시장이 2015년 8800만 대에서 2018년 1억6700만 대로 연평균 24%의 성장이 예상된다고 전망했다.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의 칩 카드 및 보안 부문의 스테판 호프첸(Stefan Hofschen) 사장은 “인피니언은 사물 인터넷에서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통신을 구현하기 위해 모든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면서 “자동차, 통신, 보안 분야에서 축적된 전문지식으로 인피니언은 가치사슬 전체를 이해하고 있으며, 따라서 디바이스 제조업체뿐 아니라 모바일 네트워크 사업자를 위한 최고의 셀룰러 M2M 보안 제품을 제작하고 있다”고 말했다.
인피니언은 지난 10여년 간 산업 및 자동차 분야에서 M2M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성능을 검증 받은 고품질 제품을 선보여 왔다. 인피니언은 이미 유럽 굴지의 자동차 제조업체에게 eCall을 위한 보안 컨트롤러와 기타 차량용 커넥티비티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셀룰러 M2M 통신을 위한 맞춤형 보안 솔루션
신제품 SLM 97 및 SLI 97 제품군을 출시하면서 인피니언은 성장하는 산업용 M2M 및 커넥티드 자동차 시장에서 지위를 강화하고 있다. 새로운 제품은 GSMA 및 ETSI에 의해 정의된 방식으로 임베디드 SIM을 완벽하게 구현할 수 있도록 하므로 유연성을 증가시키고 새로운 M2M 솔루션 개발을 간소화한다.
SLM 97 및 SLI 97은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갖추고 있다.
* -40 ~ 105°C의 넓은 온도 범위와 높은 내구성으로 까다로운 산업 및 자동차 환경에서 동작
* 최대 1MB SOLID FLASH™ 메모리로 신속한 프로토타이핑이 가능하고 디바이스 제조 업체의 제품 출시 기간을 단축
* 모든 관련 암호화 구조를 지원하는 하드웨어 암호화 보조 프로세서 세트
* ISO7816, SWP, USB, I2C, SPI를 포함한 다양한 인터페이스로 광범위한 산업 및 자동차 애플리케이션 지원
* CC(Common Criteria) EAL 5+(최고 등급) 인증 획득
SLM 97 보안 컨트롤러는 높은 내구성과 견고성을 요구하는 산업용 M2M 애플리케이션에 맞추어 제작되었다. 이 컨트롤러는 국제적으로 인정 받는 산업 표준에 따른 인증을 획득했으며, 표준 임베디드 M2M 패키지 및 표준 SIM 카드 모듈로 제공된다.
SLI 97 보안 컨트롤러는 고품질 자동차 표준(AEC-Q100)에 따른 인증을 획득하고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의 거친 환경 조건에 맞추어 제작되었다. 이 컨트롤러는 포괄적인 품질 공정을 거쳐 고장률을 최소화한다. 두 제품은 모두 기존 전세계 SIM 시장에서 검증된 제품을 기반으로 하므로 커넥티드 자동차의 SIM 카드 또는 임베디드 보안 제품을 위한 완벽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아이씨엔 오윤경 기자 news@icnweb.co.kr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