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0일

안리쓰, LTE-Advanced용 통합 페이더 출시

안리쓰는 4G LTE-Advanced 신호 테스터인 MD8430A에 채널 페이딩 시뮬레이션 기능을 통합하였다.
새로운 디지털 베이스밴드 페이딩 옵션은 3GPP 정의된 모든 페이딩 프로파일을 MD8430A에시 지원하도록 해준다.
MD8430A에 페이딩 옵션을 추가하면 실제 무선 주파수(RF) 조건에서 신호 테스트를 수행하기 위해 추가 하드웨어를 투자할 필요성을 없앨 수 있다. 이는 4×4 MIMO 다운링크 구성을 지원하는 페이딩을 내장한 최초의 LTE-Advanced 신호 솔루션이다. MD8430A를 연구실에서 사용하는 LTE 및 LTE-Advanced 개발 엔지니어들에게는 LTE 네트워크를 시뮬레이션하기 위한 최고의 신호 테스터로 신뢰를 받고 있다. 이번 출시로 다양한 기능의 MD8430A 하드웨어 플랫폼은 발전을 지속하면서 안리쓰 고객에게 탁월한 투자 효과를 제공하게 된다.
건물 및 나무와 같은 높은 건축물은 전송된 전파를 반사 및 분산시키며 이는 리시버에서 사실상 서로 다른 강도와 시간, 방향으로 ‘다중 경로’에서 오는 여러 개의 원본 신호를 받게 됨을 의미한다.

안리쓰, LTE-Advanced용 통합 페이더 출시
안리쓰는 4G LTE-Advanced 신호 테스터인 MD8430A에 채널 페이딩 시뮬레이션 기능을 통합하였다.

LTE-Advanced의 핵심적인 특징은 다중 경로를 활용하여 디바이스 성능을 개선하는 MIMO(Multiple Input Multiple Output) 안테나 시스템이다. 이러한 MIMO 디바이스를 철저히 테스트하기 위해서는 재현 가능한 방식으로 모든 안테나에 정확하게 다중 경로 페이딩을 적용해야 한다.
MD8430A는 내부 디지털 베이스밴드 처리 방식을 사용하여 테스트 실행 중 실시간으로 다중 경로 효과를 적용하며, RTD(Rapid Test Designer) 소프트웨어는 테스터에게 페이딩 시뮬레이션 테스트를 생성 및 실행하기 위한 통합 환경을 제공한다.
주파수 집성 (CA)및 MIMO와 같은 LTE-Advanced 기능을 지원하는 MD8430A는 앞서가는 칩셋 설계자가 차세대 고성능 모바일 디바이스를 제작하는 데 도움이 되는 이상적인 솔루션이다. 페이딩 옵션이 포함된 MD8430A는 RF 연결을 통해 디바이스를 테스트하는 것 외에, 고가의 ASIC 생산을 시작하기 전에 시뮬레이션 환경에서 설계를 검증하기 위한 저속 clock 디지털 인터페이스도 지원한다.

IO-Link Wireless
오승모 기자
오승모 기자http://icnweb.kr
기술로 이야기를 만드는 "테크 스토리텔러". 아이씨엔 미래기술센터 수석연구위원이며, 아이씨엔매거진 편집장을 맡고 있습니다. 디지털 전환을 위한 데이터에 기반한 혁신 기술들을 국내 엔지니어들에게 쉽게 전파하는데 노력하는 중입니다.
  • embedded world
  • K-BATTERY Show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오토모션
K-BATTERY SHOW 2024

Related articles

슈나이더 일렉트릭-엔비디아, AI 데이터센터 인프라 최적화 위한 파트너십 체결

슈나이더 일렉트릭이 엔비디아(NVIDIA)와 데이터센터 인프라 최적화 및 디지털 트윈 기술 기반 마련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키사이트, Wi-Fi 7용 무선 연결 테스트 플랫폼 출시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는 Wi-Fi 7을 지원하는 E7515W UXM 무선 연결 테스트 플랫폼을 출시, IEEE 802.11be 표준의 새로운 이용 사례를 지원한다.

키사이트, 삼성 파운드리 8LPP 공정 기술 전자기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 인증받아

키사이트가 RFPro 전자기(EM)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가 8나노미터 LPP 공정을 처리하는 설계 엔지니어들을 위해 삼성 파운드리의 인증을 받았다고 발표했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K-BATTERY SHOW 2024
오토모션
FASTECH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