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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책뉴스

악조노벨, 올해의 컬러에 ‘스무스 카퍼’ 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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컬러가 제품을 지배하는 시대가 왔다. 스마트폰과 소비자 가전, 자동차 등에서의 내외장재 컬러와 마감재에 전문기업을 활용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다.
고성능 코팅 기술 및 혁신 부문 세계 선도기업 악조노벨(AkzoNobel)은 소비자 가전과 자동차 및 라이프스타일 시장을 위한 올해의 새로운 컬러 트렌드를 발표했다.
악조노벨의 최신 컬러 트렌드 가이드는 악조노벨의 컬러 전문가들이 소비자들을 위한 스마트 폰, 태블릿, IT 기기 또는 자동차 인테리어의 느낌을 변화시키는데 도움이 될 최신 컬러 트렌드를 제안하고자 기획되었다.
악조노벨의 글로벌 디자인 팀은 장식용 도료 사업부가 운영하는 미학 센터(Aesthetics Center)와 함께 올해의 컬러로 “스무스 카퍼(Smooth Copper)”를 선정했다.

악조노벨 김소연 이사

악조노벨의 김소연 아시아 지역 퍼포먼스 코팅 컬러 디자인 매니저는 올해의 컬러로 ‘스무스 카퍼’를 소개했다.


악조노벨의 김소연 아시아 지역 퍼포먼스 코팅 컬러 디자인 매니저는 “악조노벨의 글로벌 디자인 팀은 유행이 될 컬러를 연구하여 찾아내고, 이렇게 찾은 컬러를 4 개의 핵심 트렌드와 8 개의 색채 팔레트, 그리고 72개의 컬러 효과 및 질감으로 분류하고 있다”며, “우리는 더 많은 고객사들이 우리와 함께 미래를 선도할 컬러 및 질감 개발에 앞장서게 되길 원한다”고 설명했다.
그녀는 2015년의 핵심 트렌드를 ‘특별함(Extraordinary)’이라고 소개하며 “일상에서 아름다움을, 기존의 고유함으로 평범함 속에서 특별함을 찾는다. 컬러 및 재료 트렌드는 점점 더 정교한 방향, 즉 디테일에 신경을 쓰면서 우아함과 장난기를 동시에 추구하는 방향으로 변하고 있다. 디자이너들은 미묘한 차이를 위해 차별화된 재질과 촉감을 찾거나 패션 및 스포츠 액세서리의 강렬한 특징에서 영감을 얻기도 한다”고 덧붙였다.
악조노벨이 제안하는 2015년 컬러 트렌드 중 하나는 무 광택 마감을 강조한 네온에 가까운 밝은 컬러다. 스무스 카퍼를 포함, 골드와 브라운 컬러가 결합된 클래식한 실버 등 메탈 컬러의 유행도 다시 돌아올 것이라는 분석이다.
악조노벨은 스마트기기 및 자동차에서의 올해 컬러 트렌드도 공개했다. 이를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스마트 기기들은 지난해 제품 외관 커버의 각적인 패턴이 등장했다. 제품의 소재와 질감을 강조하는 자연스런 컬러와 메탈 컬러들이 제품의 메인 모델에 적용됐다. 최근에는 패널형 디자인의 스마트 기기 및 곡면형 스마트폰과 워치폰이 인기를 끌고 있다. 노트북은 올해 코팅과 메탈이 주류를 이룬다. 메탈은 자연스러운 컬러에 대한 수요를 지난해 대비 크게 끌어 올렸으며, 패턴 보다 금속질감이 IT기기 시장에서 큰 반응을 얻고 있다. 자동차에서도 마찬가지다.
자동차 내장재는 베이지와 카멜 컬러가 선도할 전망이며, 컨셉트카에서는 과감하고 선명한 악센트 컬러와 천과 나무를 사용한 인테리어가 주목받고 있다. 자동차 외장재에서는 지난해보다 더 많은 컬러가 나타나고 있다. 세단과 SUV에서는 오렌지, 라이트 블루, 브라운 컬러가 증가하고 있으며, 소형차에서는 비비드한 컬러들이 인기다. 또 실버나 어두운 톤 보다는 밝은 화이트와 그레이 컬러의 외장재가 인기를 얻고 있다.
아이씨엔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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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책뉴스

아마존글로벌셀링, 경기도내 기업에 입점 사업 컨설팅 및 교육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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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준모 한국 아마존 글로벌 셀링 대표,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협력 논의

아마존 글로벌 셀링(Amazon Global Selling)이 10월 24일부터 27일까지 나흘간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리는 국가대표 중소기업 전시회 ‘지페어 코리아(G-FAIR KOREA) 2018’ 참가로 경기도청과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간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올해 21회를 맞는 지페어 코리아는 해외 바이어와 맞춤형 비즈니스 상담을 제공하며, 생활용품, 건축 인테리어, 레저용품, 전기전자, 차량용품, 의료용품, 주방가구, IT 제품 등 해외 시장을 개척할 수 있는 수출전문 전시회로 1,100여개의 국내 중소기업의 제품을 한눈에 볼 수 있다.

이날 한국 아마존 글로벌 셀링의 박준모 대표는 지페어 코리아 2018 개막식에 참여해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함께 협력 관계를 논의했다.

박준모 대표는 “글로벌 마켓플레이스 진출을 희망하는 경기도내 기업들의 발전을 돕게 되어 기쁘다. 한국 아마존 글로벌 셀링은 경기도내 기업들이 해외 소비자들에게 제품을 판매하고 브랜드를 구축하는데 필요한 효과적인 지원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 아마존 글로벌 셀링의 전시 부스를 방문한 경기도 관계자는 “경기도 소재 중소기업이 아마존을 통해 새로운 해외 판로를 개척할 수 있도록 2019년에도 적극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아마존 글로벌 셀링은 이번 지페어 코리아 2018를 통해 해외 수출 판로 개척을 희망하는 기업들에게 특별한 컨설팅을 제공한다. 아마존 글로벌 셀링은 ‘경기도내 기업 100개사’에 선정된 기업을 대상으로 총 3회의 아마존 입점 컨설팅과 교육을 지원한다.

선정된 경기도 지역의 우수 기업들은 아마존 글로벌 셀링에서 진행하는 집중 입점 교육에 참여하게 되며, 이를 통해 글로벌 마켓플레이스 수출의 입점 관련 모든 절차를 자세히 안내 받게 된다. 입점 교육은 글로벌 마켓플레이스 개괄 안내와 아마존 진출 절차, 아마존 프로페셔널 계정 사용법, 제품 리스팅과 FBA(Fulfillment by Amazon) 배송 플랜 분야 등의 주제로 진행된다.

이와 함께 아마존 글로벌 셀링은 기업의 글로벌 마켓플레이스 진출 이후, 판매 극대화 지원 영역의 별도의 컨설팅을 제공한다. 해당 영역에는 검색 광고 방법, 검색 키워드 추천, ‘오늘의 딜(Deal of the Day)’ 신청 대행, 쿠폰 활용 방법, ‘얼리 리뷰어 프로그램(Early Reviewer Program)’ 방법, 해외 상품 전용 식품관 진입 추천 등의 실습 교육 등을 포함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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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물류

국토부, 2018 물류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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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 물류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 이하 국토부)가 청년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하여 청년과 함께하는 ‘2018 물류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물류에 관심 있는 만 34세 이하 대한민국 청년이면 누구나 자격제한 없이 개인 또는 팀(5인 이내)으로 참가할 수 있다. 또한 올해부터는 모집분야에 고등부를 신설하여 물류특성화고를 비롯한 고등학생의 참여도 가능하다.

2018 물류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

2018 물류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

신청분야는 물류 전 분야를 대상으로 하는데, 생활 편의를 제공하는 O2O 물류서비스나 물류기기, 솔루션 개발을 통한 현장개선 및 사물인터넷, 빅데이터 등을 활용한 아이디어가 해당된다.

심사는 산학연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사전심사를 거쳐 본선 진출자를 선발하고, 멘토링을 거쳐 아이디어를 구체화하여 최종 심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심사기준은 창의성, 사업성, 실현가능성을 중점적으로 평가하며, 팀 역량과 참여도 등 다방면 종합평가를 통해 선정하게 된다.

또한, 본선 진출자에게는 물류실무자를 통해 멘토링도 지원하고, 물류 새싹기업 관계자를 초청하여 창업계기와 극복과정 등 생생한 창업스토리를 듣는 강연도 마련된다.

시상은 총 11개 팀으로 청년부(7개 팀)와 고등부(4개 팀)로 나누어 선정할 예정이며, 최우수상(청년부)으로 장관상과 상금이 수여된다.

신청마감은 10월 26일(금) 18시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한국통합물류협회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담당자에게 연락하면 된다.
(참가신청) 양식은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https://ccei.creativekorea.or.kr/incheon), 한국통합물류협회 누리집(http://www.koila.or.kr)에서 다운로드하여 사용
(접수/문의)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zzangkum2@ccei.kr, 전화 032-458-5018~9)

이번 대회는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한국통합물류협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며, 드림플러스가 후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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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물류

지진대비 물류창고 보호장치 개발 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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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압식 댐퍼, 낙하방지장치, 기둥보강장치 등 렉 보호장치 총 8종 개발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는 지진발생에 대비하여, 그간 사각지대에 있었던 물류창고 내부 상품의 붕괴를 방지하기 위한 내진보강장치 개발에 국내 최초로 성공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발된 내진보강장치는 지진에 의한 진동을 흡수하는 댐퍼(4종), 적재물의 낙하거리 및 충격을 감소시키는 낙하방지장치(1종), 렉의 강성을 보완하기 위한 기둥보강장치(3종) 등 총 8종*이다.
* 유압식 댐퍼, 점탄성 댐퍼, ULD(Unovics Leaf Spring Damper), UFD(Unovics Friction Damper), 낙하방지장치, 기둥 내·외측 보강장치, 기둥-보 연결부 보강장치 등

내진보강장치

내진보강장치

유압식 댐퍼를 제외한 7종의 장비는 국내 최초로 개발된 것으로, 지진 발생에 따른 물류창고의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국토교통부가 2016년부터 국가 R&D를 통해 추진한 연구의 성과물이다.

기존 해외 내진보강장치들과 달리 국내 렉 설치환경을 고려하여 우리 물류창고에 적용이 용이하도록 설계된 것으로, 한국식 K-내진보강장치라고 할 수 있다.

특히 8종의 내진보강장비는 업계의 비용부담을 감안하여, 기존 설치된 시설물(렉)에 손쉽게 설치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다.
* 예시 : 3단 렉(높이 4.5m, 폭 1.0m)에 점탄성 댐퍼를 설치할 경우, 12만원으로(기존 렉 설치비용 대비 10% 추가비용)으로 약 27%의 지진 충격을 감소시킬 수 있으며, 8종 모두를 설치할 경우 약 70%의 지진 충격을 감소시킬 수 있다.

이에 따라 소비자는 장비의 설치비용과 내진성능을 비교하여 원하는 장비만을 쉽게 구매·설치할 수 있다.

이번에 개발된 8종의 내진보강장비는 국토교통기술사업화지원 등을 통해 올해 10월부터 국내 주요 물류창고에 보급이 추진될 예정이다.

국토교통부 관계자는 “이번 내진보강장비 개발이 국내 내진기술의 발전뿐만 아니라, 지진발생에 따른 인명·재산 피해를 방지함으로써 물류산업현장의 안전성 강화에 크게 기여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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