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e

    인더스트리 4.0에서 스마트 공장을 만들다

    스마트 팩토리 컨퍼런스 열려

    산업부 스마트팩토리컨퍼런스
    스마트팩토리 컨퍼런스(2015)

    산업통상자원부는 ‘제조업 혁신 3.0’ 추진의 일환으로, 스마트공장의 발전전략을 모색하고 민간 자율적 스마트공장 확산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18일 ‘2015 스마트공장 국제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스마트공장은 제품 기획 설계, 제조 공정, 유통 판매 등 전과정을 IT로 통합하여 최소비용 시간으로 고객맞춤형 제품을 생산하는 공장을 말한다.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 이번 스마트공장 국제컨퍼런스에는 300여명이 참석하여 스마트 팩토리 및 스마트 제조에 대한 다양한 의견들을 논의했다.

    또한 지멘스, 포스코ICT, LS산전, 어드밴텍 등에서는 국내외 스마트팩토리를 위한 자동화 공장 구축 방안과 사례들을 소개했다.
    산업부는 “우리 정부는 지난해 6월 ‘제조업 혁신 3.0 전략’을 발표하고, 국내 중소 제조업 현실에 맞는 생산 공정 스마트화를 추진중에 있다.”고 밝혔다.

    스마트팩토리 컨퍼런스
    강성천 산업통상자원부 산업정책관

    한편 이번 컨퍼런스와 병행하여 개최되는 ‘오토메이션월드 2015, aimex 스마트공장 자동화 전시회’에서는 총 280여개 업체, 900부스 규모의 스마트공장 및 자동화 기기 관련 설비가 전시되었으며, 우수사례 시연, 주제별 컨퍼런스 등 부대행사를 통해 스마트공장에 관심있는 기업들에게 다양한 볼거리과 정보 획득의 기회를 제공중이다. 전시회는 20일 금요일까지 열린다.

    아이씨엔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ASI
    오승모 기자
    오승모 기자http://icnweb.kr
    기술로 이야기를 만드는 "테크 스토리텔러". 아이씨엔 미래기술센터 수석연구위원이며, 아이씨엔매거진 편집장을 맡고 있습니다. 디지털 전환을 위한 데이터에 기반한 혁신 기술들을 국내 엔지니어들에게 쉽게 전파하는데 노력하는 중입니다.
    • K-BATTERY Show
    • AI Expo
    • HM 2024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FASTECH
    HM 2024
    K-BATTERY SHOW 2024

    Related articles

    [#HM24] 노르웨이 배터리 산업에서 성공하고 있는 국제 여성 과학자들

    노르웨이의 배터리 산업은 성공적인 경력을 위한 마법 같은 조합을 갖추고 있다 - 성평등, 일과 삶의 균형, 문화적 다양성.

    [#HM24] 벡호프, AI 모델 생성을 간소화하는 AutoML 도구 출시

    AutoML은 규제 산업에서 설명 가능하고 재현 가능한 결과를 제공하는데 AI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유망한 전망을 제시하고 있다

    국내 웨어러블 시장 2년 연속 하락세.. 2024년 반등 시도

    웨어러블 시장에서 2024년에는 LTE SIM/eSIM 연결, 고급 건강 센서, 다중 GPS 내비게이션을 갖춘 스마트워치가 주목받을 전망이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오토모션
    FASTECH
    K-BATTERY SHOW 2024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