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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나이더 일렉트릭, 에너지 솔루션 전략 원(ONE 프로그램 가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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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너지 관리부문의 글로벌 스페셜리스트인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최근 2009년부터 2011년까지 슈나이더 일렉트릭 그룹의 전략적 프로그램인 “원(ONE)” 프로그램을 공식 런칭했다. 이에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도 한국에서의 본 프로그램을 사내 워크샵을 통해 공식적으로 발표하고, 관련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뉴투(new²) 프로그램의 성공 (2005-2008)
지난 2005년부터 2008년까지 슈나이더 일렉트릭 그룹의 공식 캠페인이었던 뉴투(New2 ) 프로그램은,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에서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 가는 업계 리더로서의 모습을 갖추기 위한 프로그램이었다. 이 캠페인의 성공적인 수행에 힘입어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2005년부터 2008년까지 매년 유기적 성장률 10%와 EBITA 15% 성장 등 모든 경제적인 목표를 달성할 수 있었다.
뉴투(New2) 프로그램으로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에너지 관리 부문의 글로벌 스페셜리스트로 높은 시장 점유율과 광범위하고 통합적인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가지고 사업 전환을 꾀할 수 있었다는 평이다. 이로 인해 슈나이더 일렉트릭 그룹은 현재 인류가 직면하고 있는 도전과제인 에너지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사업적 우위를 차지하게 되었다.
“원(ONE)” 프로그램: 두 가지의 핵심원칙과 세 가지의 주요 변화
쟝 파스칼 뜨리꾸아 (Jean-Pascal Tricoire) 슈나이더 일렉트릭 회장은 “현재 우리의 사업 환경은 우리에게 장기적이며 우호적인 시장 변화를 보이고 있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고객만족(고객 제일 주의; Customer First)과 인재개발은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핵심 원칙입니다. 우리는 회사의 전략적 변화를 이끌 수 있는 힘을 그들에게서 찾고 있습니다. 원(ONE), 즉 “하나, 첫번째” 라고 할 수 있는 우리 회사의 새로운 프로그램은 시장에서 우리 자신을 한층 더 독특하고 독보적인 존재로 만들기 위한 전략적인 행보라고 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그는 또한 “우리만이 할 수 있는 솔루션을 개발, 제공하고(One Solution Provider), 신흥시장을 이끌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며(One to new economies), 우리의 모든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하나된 즉, 통일되고 세계적인 글로벌 회사에(ONE global company) 맞게 만드는 것이 곧 그것입니다.”라고 “원(ONE)” 프로그램에 대해 발표하며 이와 같이 세 가지의 주요 변화에 대한 중요성을 언급했다.
* 원 솔루션 프로바이더(One solution provider)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에너지 관리 부문의 글로벌 스페셜리스트 답게 고객들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최대한의 에너지 효율 혜택을 줄 수 있는 솔루션을 고객의 특성을 고려, 맞춤화하여 접근할 예정이며, 시장에서 슈나이더만의 솔루션 가치상승을 이끌 수 있도록 박차를 가한다는 전략이다. 슈나이더 일렉트릭 그룹은 통합된 비즈니스 포트폴리오를 시장에 솔루션 중심으로 소개하면서 고객 시장의 성격과 보편적 구조에 맞게 조직을 변화할 것이라고 발표하였다.
* 신흥 경제의 원 리더(One leader in new economies)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신흥 시장 비중을 강화하여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면목을 더욱 더 강화시켜 나갈 것이라고 이 시장에서 장기적 성장 목표를 밝히고 있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그의 일환으로 지역 R&D 연구소, 지역 시장 성격에 맞는 마케팅 역량 강화 등의 조직적인 체계를 갖출 예정이며, 산업적 측면으로는 지역 자원의 활용과 생산설비 등을 갖추어 지역적 혜택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것이다.
* 원 글로벌 컴퍼니(One global company)
단순화는 다른 모든 회사들과 마찬가지로 슈나이더 일렉트릭에게도 전략적 목표이다. 이는 두 가지 요소를 통해 달성 가능해 질 수 있다.
1) 지원 기능의 단순화 : 사업 진행의 단순화 설계, 특히 재정, 인사, 마케팅 및 세일즈 조직들을 단순화 시킴으로써 약 6억 유로(약 11조 원)의 구조적 비용 절감을 3년에 거쳐 올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2) 산업적 생산성 : 강력한 시스템의 구축으로 물류로부터 발생할 수 있는 생산성을 강화하고 전체적으로 3년 동안 약 6억 유로(약 11조 원)에서 8억 유로(약 14조 5천억 원) 가 넘는 비용을 절감한다는 것이다. 이러한 계획은 그룹의 프로파일을 유기적 성장률 매년 3포인트 및 잠재적 EBITA 마진 성장률을 13% 내지 16% 까지 강화한다는 목표와 함께 하고 있다.
글로벌 경제 침체로 인한 유연한 경영방침 발표
글로벌 경제의 침체로 인해 나타난 최근 그룹의 안정적인 성장 기대치는 어느 정도 그 수준을 낮추게 하였으나,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이러한 불확실한 환경을 재무 구조의 유연성을 극대화하고, 만약 필요하다면 추가 지원 비용을 어느 정도 삭감하면서 이 상황을 잘 경영할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하고 있다.
장기적, 지속적 성장 및 수익을 위한 작업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경영진은 원(ONE) 프로그램 을 시작하면서 슈나이더 일렉트릭이 에너지 관리 부문의 글로벌 회사로 그리고 매우 높은 수준의 비즈니스 성과와 수익성을 창출하는 회사로 일어날 것으로 자신하며 향후 2011년에 목표하고 있는 모든 재정적, 외형적 성장을 이룩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한편, 슈나이더 일렉트릭 (Schneider Electric SA, 쟝 파스칼 트리꾸아, www.schneider-electric.com)은 에너지 관리 부문의 글로벌 스페셜리스트로, 에너지 안전 및 신뢰성 제고, 인프라, 산업시설, 데이터 센터 및 네트워크, 빌딩 및 주거 시장 부문에 있어 효율적이고 생산적인 에너지 통합 솔루션을 제공한다. 2007년 전 세계에서 약 27.6조원 (173억 유로) 의 매출을 올린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지금도 전세계 102개국, 12만명의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가족이 고객과 기업의 에너지를 가장 효율적으로 사용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아이씨엔 매거진 2009년 03월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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힐셔, 산업용사물인터넷 지원 netIOT 활용방안 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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힐셔 netIOT

산업용 통신 솔루션 선두업체인 힐셔(Hilscher Gesellschaft für Systemautomation mbH)는 11월 2일(금),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에서 기자 간담회를 개최하여 힐셔의 혁신적인 netIOT 전략 및 netIOT 인터페이스의 다양한 솔루션을 활용한 IoT 기술 활성화 방안에 대해 소개하는 자리를 가졌다.

힐셔 netIOT

netIOT

힐셔 프로덕트 매니저인 크리스토프 훙어(Christof Hunger)는 “IoT 시장이 성장함에 따라 설비 제조업체들은 필드 디바이스의 정보를 기반으로 예방적 유지보수, 상태 모니터링과 같은 새로운 클라우드 기반의 부가가치 서비스를 구현하고자 한다”며 “힐셔는 디바이스 제조업체들이 힐셔의 netIOT 인터페이스 솔루션을 이용해서 산업용 이더넷, 트랜스페어런트 이더넷(Transparent Ethernet)과 함께 OPC UA 서버 및 MQTT 클라이언트 기능을 쉽게 추가할 수 있도록 더욱 집중하였고, 힐셔 솔루션을 통해 고객들이 스마트 팩토리를 구축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 라고 말했다.

인더스트리 4.0과 IIoT는 4차 산업혁명으로 센서에서 클라우드까지 지속적인 통신을 요구한다. 힐셔는 이를 산업용 클라우드 통신이라 칭하고 고객들이 Industry 4.0, 스마트팩토리 및 IoT를 구현하도록 돕기 위해서 힐셔 netIOT 제품군이라는 솔루션을 구축하고, 지속적으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netIOT는 netIOT 서비스(Service), netIOT 엣지(Edge), netIOT 인터페이스(Interface)와 같이 총 3개의 영역으로 구분된다. 특히 netIOT 인터페이스는 IoT 기능을 갖는 netX기반의 통신제품으로 netIC IOT와 같은 모듈형 제품을 생산 및 공급하고 있다.

힐셔 넷프록시

netPROXY

 

netIC IOT는 필드 디바이스용 지능형 멀티 프로토콜 모듈로 하나의 하드웨어만으로 모든 Real-Time Ethernet 슬레이브 프로토콜을 지원한다. OEM 고객들은 엔지니어링 툴을 이용하여 고객 어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에서 한번만 개발하면 되는 고객 디바이스용 프로토콜 독립형 객체 모델을 생성한다. 네트워크 프로토콜 변경은 툴 내에서 ‘Build Process’를 통해 전적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어플리케이션에 필요한 네트워크 별 조정이 없으며 OEM은 정확히 하나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설계로 진정한 멀티 프로토콜 디바이스를 구현할 수 있다.

힐셔코리아 원일민 지사장은 “스마트 팩토리의 구축에 있어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IT영역과 OT영역의 연결에 있다”고 언급하며, “힐셔는 netIOT를 통해 시스템 설치시 발생할 수 있는 리스크를 최소화시킬 수 있게 하고자 한다. 기존OT영역의 사용자들이 IT영역으로 데이터를 전송하거나 클라우드에 연결함에 있어서 사용자의 실수나 의도치 않은 수고를 덜어줄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어 시스템 설계나 설치시 발생할 수 있는 오류나 리스크를 최소화 시켜준다”고 덧붙혔다.

힐셔 netIOT 제품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홈페이지 https://www.hilscher.com/products/product-groups/industrial-internet-industry-40/ 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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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토] PTC, 3D CAD에 증강현실 접목해 디지털 트윈 현실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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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 코리아 CAD 서밋'에서 증강현실(AR)을 통한 디지털 트윈을 체험하고 있다.

'2018 코리아 CAD 서밋'에서 증강현실(AR)을 통한 디지털 트윈을 체험하고 있다.

(사진. PTC 코리아)


PTC코리아가 10월 18일 개최한 ‘2018 코리아 CAD 서밋’에서 증강현실(AR)을 통한 디지털 트윈을 체험하고 있다. PTC의 3D CAD 소프트웨어 크레오(Creo®) 5.0은 디지털 트윈 솔루션을 현실화한 세계 최초이자 유일한 기술로 제품의 면면에 증강현실을 적용하여 물리적 세계와 디지털 세계를 연결한다. (사진. PTC 코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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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 스마트테크쇼, 6월 8~10일 코엑스서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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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공지능 시대를 전망하고 사람을 위한 스마트 기술을 소개하는 ‘2016 스마트테크쇼(Smart Tech Show 2016)’가 6월 8일부터 10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본 행사는 ‘Smart Tech for Human’라는 슬로건 아래, ▲드론/로봇 ▲가상/증강현실 ▲에듀테크 ▲스마트 모빌리티 ▲리테일테크 ▲3D프린팅 등 주요 이슈를 선정하여 국내 대표 스마트 기술 컨퍼런스 및 전시회를 개최하며, 관련 산업 간의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는 비즈니스의 장을 마련한다. KT, LG전자, ADT 시큐리티, 프로차일드, 한국과학기술원, 경북대학교 산학협력단 등 각 분야별 주요 기업·기관 125개사 400부스 규모로 이루어질 예정이다. 

유통과 IT산업의 융합을 위한 자리로 스마트 기기 체험과 첨단 리테일 솔루션을 접목한 리테일&테크 특별관이 구성되어 IT/유통산업 관계자를 대상으로 앞으로의 IT 리테일샵이 나아갈 방향을 제시한다. 더불어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SGA임베디드 주최로 ‘스마트 리테일에 최적화된 MS IoT 솔루션 세미나’를 개최하여 리테일에 스마트한 혁신을 가져올 솔루션을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인공지능 시대, 일자리 전망 콘퍼런스 개최 

본 전시회와 더불어 ‘인공지능 시대의 일자리 창출과 직업능력 개발’을 주제로 분야별 전문가를 초빙하는 전문 콘퍼런스가 6월 8일과 9일 이틀간 열린다. 

첫째 날은 IBM 김연주 상무와 국내 대표 뇌공학자인 카이스트 정재승 교수의 기조강연과 핀란드 미래학자 마르쿠 윌레니우스(Markku wilenius) 교수의 특별강연을 시작으로 스마트기술의 산업과 일자리에 대해 블록체인OS 박창기 대표와 한국직업능력개발원 김영생 박사의 강연이 이어질 예정이다. 

둘째 날은 ‘새로운 일자리 창출 엔진으로서의 VR 그리고 교육훈련 플랫폼으로서의 가능성’에 대한 한국VR산업협회 현대원 회장의 발표와 ‘에듀테크가 가져올 교육의 혁명적 변화를 주제’로 휴넷 조영탁 대표의 기조연설 후에 스타트업 케이스 스터디를 통해 스마트시대에서 일하기 위한 우리의 성공 전략을 짚어볼 예정이다. 

◇드론에 스마트 기술의 미래를 담다 

드론 관련 신기술 촉진과 국내 드론산업 활성화를 목적으로 6월 대규모 드론 이벤트가 열린다. 드론톤은 우수한 엔지니어와 창의적인 메이커들이 드론 관련 기술을 뽐내는 자리로, 4인 1조로 팀을 꾸려 드론을 직접 제작하고 완성된 기체로 드론 게임을 진행하여 완성도와 비행능력을 종합하여 우승자를 가리게 된다. 

드론 조작에 능숙한 유저라면 도전해 볼 만한 대회도 있다. 다양한 장애물 통과 미션을 통해 드론 실력자를 가리는 ‘드론챌린지’가 9일 개최된다. 우승자에게는 최신 스마트 모빌리티가 수여되며, 참가를 원하는 이는 한국FPV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그밖에 스마트카, O2O, 핀테크 등 분야별로 이루어지는 테크니컬 세미나와 국내 대표 엑셀러레이터간 의 공동 데모데이를 통해 참가기업과 바이어 간의 비즈니스 기회를 마련한다. 

본 행사는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사전등록 시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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