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e

    비디오 보안 및 감시 애플리케이션에서의 새로운 DaVinci DSP 기술

    TI는 DaVinci 기술이 적용된 디지털 신호 프로세서 TMS320DM647 및 TMS320DM648 DSP를 새롭게 출시했다. 이 제품은 디지털 비디오 리코더(DVR), IP 비디오 서버, 머신 비전 시스템, 고성능 영상 애플리케이션 등의 멀티 채널 비디오 보안 및 인프라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최신 TMS320C64x+ DSP 코어에 기반한 이 제품들은 기존 TMS320DM642 기반의 비디오 프로세싱 애플리케이션에 완벽한 마이그레이션 경로를 제공해, 저렴한 비용에 2배로 향상된 성능을 제공한다. 또 다양한 기능을 통합했기 때문에, 비디오 시스템의 부품 비용을 $40까지 절감할 수 있다.
    TI의 기술 혁신으로, 고객들은 저렴한 비용으로 더 많은 채널을 동시에 처리할 수 있는 비디오 시스템 제품을 개발할 수 있게 되었다. DaVinci 기술의 프로그램 가능한 아키텍처는 듀얼 스트리밍, 비디오 분석, 맞춤형 코덱, 새로운 압축 표준 등 차별화된 기능을 지원할 수 있는 프레임워크를 제공한다. 이 같은 특징은 ASSP(Application Specific Signal Processor) 기반 솔루션에서는 구현하기 어려우며, 비용적인 제약이 있다.
    TMS320DM647 및 DM648 DSP가 타깃으로 하는 네트워크 비디오 감시 시장은 2006년 41.9%의 괄목할만한 성장을 이루었다. 시장 조사기관 IMS 리서치는 이 시장이 향후 몇 년간 꾸준한 성장을 이룰 것이라 전망했다.
    IMS 리서치의 시몬 해리스(Simon Harris) 리서치 디렉터는 “네트워크 카메라 시장은 빠르게 성장할 잠재력이 있지만, 보안 업계는 급격한 변화에 저항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신기술이 수용되기까지 오랜 시간이 걸린다”며, “고객들은 TI의 DSP를 이용해 네트워크 DVR, NVR 등의 복잡한 네트워크 비디오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한다. 네트워크 DVR, NVR은 고성능의 비디오 분석 기술을 갖추고 있으며, 더 많은 비디오 채널을 동시에 처리할 수 있는 유연성을 확보하고 있다. 하이브리드 DVR은 아날로그 및 네트워크 카메라 모두 기록할 수 있기 때문에, 고객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뛰어난 가격으로 마이그레이션 경로 제공
    또한 TI는 비용에 민감한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50% 가량 비용을 절약할 수 있는 TMS320DM643x 프로세서 4종, 컨슈머 미디어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TMS320DM644x 프로세서 3종을 출시했다. TI는 DM647/DM648을 통해, 기존 DaVinci 프로세서의 비용 감소와 고성능 DSP를 실현하고, DM64x 제품 로드맵을 더욱 확대시켰다.
    히크비전(Hikvision)의 후 양쯔홍(Hu Yangzhong) 총괄 매니저는 “TI는 우수한 성능과 향상된 코드 밀도 등을 통해, 자사가 DM648로 마이그레이션 할 수 있는 쉽고 경쟁력 있는 방법을 제공하고 있다”며 “온칩 비디오 및 이미징 코프로세서, 비디오 포트, 통합형 SGMII 포트는 시스템 부품 비용을 획기적으로 감소시키는 요소들이다. 이를 통해 자사는 기존 제품의 성능을 두 배로 향상시키면서, 제조 비용을 감소시킬 수 있다”고 말했다.
    고객사는 TI의 광범위한 ASP(Authorized Software Provider) 네트워크를 이용해 즉시 생산가능한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광범위한 디지털 비디오 개발 플랫폼 등과 함께 신뢰성 높은 제품을 신속하게 출시할 수 있다. 새로운 DSP 제품은 XDS560 Trace 모듈로 구현된 최초의 DaVinci 프로세서이다. XDS560 Trace 모듈은 고성능의 실시간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에서 야기되는 특정 문제를 수정할 수 있도록 향상된 가시도(visibility)와 성능을 제공하는 비주입식(non-intrusive) 하드웨어 기반의 트레이스 툴이다. 트레이스는 복잡한 멀티 채널 애플리케이션의 코드 성능과 캐쉬 최적화를 미세 조정하는데 활용될 수 있다.
    우수한 성능과 유연성
    DM648 DSP는 DM642 프로세서보다 성능이 2배 향상되었다. C64x+ 코어는 20% 향상된 사이클 성능, 20~30% 향상된 코드 밀도를 제공하며, 사이클 당 16비트 MMAC의 2배, EDMA 대역폭의 4배를 제공하며, C64x 코어와 100% 코드 호환된다. DM648의 클록 속도 증가 및 고속 H.264 프로세싱은 통합형 VICP(Video and Imaging Coprocessor) 때문으로, DM642와 동일한 가격이지만 성능은 향상된다.
    또 새로운 프로세서는 DM642 프로세서보다 시스템 부품 비용을 $40 이상 줄일 수 있다. 2개의 추가 비디오 포트는 비디오 멀티플렉서($7)와 PCI 브리지($8)의 기능을 제공하는 최대 4개 디바이스까지 스위치 인터커넥트를 갖춘 통합형 SGMII 포트의 필요성을 없앤다. 그리고 컬러 공간 변환, 리사이즈, 디인터레이스와 같은 비디오 프로세싱에 필요한 FPGA(약 $25)는 온칩 VICP를 사용함으로써 더 이상 필요가 없어진다. TI DSP의 향상된 기능과 프로그램 성능을 통해, 설계자는 굳이 고가의 FPGA 제품을 이용하지 않아도 되며, 제품 차별화를 위해 리소스에만 초점을 맞출 수 있다. DM648은 512KB의 L2 캐쉬, 스위치를 갖춘 2개의 이더넷 MAC를 제공하며, DM647은 256KB의 L2 캐쉬 및 1개의 이더넷 MAC 포트를 제공한다.
    새로운 프로세서는 듀얼 스트리밍도 제공해, 모든 비디오 채널의 모니터링 및 레코딩 스트림이 가능하다. HDD(hard disk drive)나 NAS(network-attached storage)에 저장되는 고품질 스트림은 보안 제어 부스에서 바로 시청하기 위해 고안된 저품질 모니터링 스트리밍과 다른 프로세싱을 요구하기 때문에, 듀얼 스트리밍은 디지털 비디오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중요한 기능이다.
    고성능 DM647/DM648 DSP는 정교한 특징 및 기능을 통해 개발자가 제품을 차별화시킬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한다. TI와 DSP 서드파티 네트워크 회원들은 사물 인지 및 추적 등의 최첨단 비디오 분석 기술과 함께, 비트 속도를 조절하거나 보안 인증을 위해 코덱 정보를 제공하는 등 보안에 중점을 둔 보정 기능을 구현하는 맞춤형 코덱도 지원한다. 다중 채널, 고해상도, 낮은 지연을 제공하는 최적화된 코덱 및 비디오 보안 미디어 시스템은 이티암(Ittiam Systems)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
    VICP는 명령 기반 엔진으로 프론트 엔드 프로세싱을 제공하며, 메인 DSP 코어와 병렬로 동작한다. 또 효과적인 컬러 공간 변환, 이미지 리사이즈, 디인터레이스 기능을 갖춘 VICP 기능 라이브러리(VICP Functional Library)를 포함하고 있다. VICP는 DM648 DVDP(Digital Video Development Platform) 베타 버전 출시와 함께 이용할 수 있다. DM648 DVDP는 멀티 채널 코드, 비디오 프로세싱 시스템 구축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리어텍(Lyrtech)에 의해 보급된 DM648 기반의 하드웨어를 갖추고 있다. DVDP는 TI의 TVP5154 비디오 디코더 등의 부품도 활용할 수 있으며, DaVinci 기술의 평가를 위한 효과적인 플랫폼을 제공해 신속하게 제품 개발에 착수할 수 있다.
    아이씨엔 매거진 2007년 07월호

    ASI
    오윤경 기자
    오윤경 기자http://icnweb.co.kr
    아이씨엔매거진 온라인 뉴스 에디터입니다. 오토메이션과 클라우드, 모빌리티, 공유경제, 엔지니어 인문학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는 아래 이메일로 주세요. => news@icnweb.co.kr
    • K-BATTERY Show
    • AI Expo
    • HM 2024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FASTECH
    오토모션
    K-BATTERY SHOW 2024
    HM 2024

    Related articles

    [#HM24] 노르웨이 배터리 산업에서 성공하고 있는 국제 여성 과학자들

    노르웨이의 배터리 산업은 성공적인 경력을 위한 마법 같은 조합을 갖추고 있다 - 성평등, 일과 삶의 균형, 문화적 다양성.

    [#HM24] 네트워크화된 생산을 보장하는 강력한 보안

    achelos는 네트워크화된 생산을 위한 포괄적인 보안 엔지니어링 서비스 및 개별 키 관리 솔루션을 제공한다

    [#HM24] 벡호프, AI 모델 생성을 간소화하는 AutoML 도구 출시

    AutoML은 규제 산업에서 설명 가능하고 재현 가능한 결과를 제공하는데 AI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유망한 전망을 제시하고 있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FASTECH
    오토모션
    FASTECH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