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R 레퍼런스 디자인에 첨단 전력관리, 펌웨어, 안드로이드® 앱 통합

세계 고집적 아날로그 혼합 신호 반도체 시장을 선도하는 맥심 인터그레이티드(Maxim Integrated, www.maximintegrated.com)가 전기피부반응(GSR, Galvanic Skin Response) 감지를 즉시 평가할 수 있게 하는 MAXREFDES73# 레퍼런스 디자인을 출시했다.
이제 웨어러블 설계자는 개발과 테스트 시간을 절감하고, 모바일 의료 및 피트니스 제품을 신속하게 출시할 수 있게 됐다. 손목밴드 형태로 제공되는 MAXREFDES73#은 체온 측정, 블루투스® 통신, 그리고 한 번의 충전으로 최대 1주일 간 지속되는 충전식 배터리를 포함하고 있다.
전기피부반응(GSR) 적용은 설계자가 센서 설계를 완성하기 전에 여러 개의 개별 칩과 보정 소프트웨어를 조정해야 하는 까다로운 작업이다. MAXREFDES73#는 디지털-아날로그(DAC) 및 아날로그-디지털(ADC) 컨버터, 마이크로컨트롤러를 비롯해 첨단 전력관리, 펌웨어, 그리고 사용이 간편한 안드로이드® 앱을 업계 최초 GSR 레퍼런스 디자인에 통합했다.
 
 
인터그레이티드-MAXREFDES73-updated-schematic
 
주요 장점
· 신속한 제품 출시: DAC 및 ADC 신호 체인 부품, 저전력 마이크로컨트롤러, 외부 블루투스 및 안드로이드 앱, 펌웨어 구성요소를 통합해 신속한 개발 및 설계 테스트 가능
· 높은 정확도: 16비트 통합 아날로그 프런트 엔드(AFE)
· 저전력 소모: 한 번의 배터리 충전으로 1주일 간 동작
 
맥심 인터그레이티드의 김현식 사장은 “MAXREFDES73#는 다양한 수상 경력을 갖고 있는 MAX32600 웰니스 마이크로컨트롤러를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웨어러블 개발자에게 고집적 레퍼런스 디자인을 제공한다”고 말하고, “고도의 부품 통합으로 고객은 이미 80% 완성된 상태로 시작할 수 있어 설계와 평가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아이씨엔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