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어 테크놀로지 코리아(대표 홍사곽)는 다양한 저전압 전원공급장치에서 필요한 시스템을 위해 고집적 범용 전력관리 솔루션(제품명: LTC3371)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디바이스는 4개의 동기식 벅 컨버터를 갖추고 있으며, 각각의 컨버터는 2.25V ~ 5.5V입력에서 독립적으로 전원을 공급받으며, 1A 전력단 8개 가운데 최고 4개까지 공유할 수 있도록 각각 구성할 수 있다. 8개의 독자적인 출력 전류 구성의 특징을 제공하는 LTC3371은 수많은 다른 애플리케이션에 대해 실질적인 유연성과 재사용의 편의성을 제공한다. 이 디바이스는 다중 채널방식의 산업, 자동차, 통신, 배전용 전력 시스템 등이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
LTC3371의 벅 전력단은 각각의 VIN 및 SW 핀을 간단히 결합하고 C1-C3핀에서 원하는 구성을 프로그래밍하여 병렬식으로 연결될 수 있다. 최고 4개의 인접한 전력단이 단일 채널에서 결합될 수 있으며, 쿼드 2A 벅에서 듀얼 4A 벅까지 8개의 독자적인 출력 구성의 결과를 제공할 수 있다. 단일 인덕터는 각각의 벅 레귤레이터에 대해 사용될 수 있으며, 사용되지 않은 전력단은 전반적인 효율 향상을 위해 고전력 채널 중 하나에 추가될 수 있다.
LTC3371_web
LTC3371은 정밀 인베이블 핀(enable pin) 임계값, 독립적인 파워온 리셋 출력, 와치독 타이머, 다이 온도 모니터의 기능들을 통해 유연하고 신뢰성 높은 전원-업 씨퀀싱과 시스템 모니터링을 제공한다. 모든 스위칭 레귤레이터는 내부적으로 보정되며 출력 전압을 설정하기 위해 외부 피드백 저항만 필요하다. 일반적인 벅 스위칭 주파수는 외부 저항으로 프로그램 될 수 있으며, 외부 오실레이터로 동기화될 수 있거나 디폴트 내부 2MHz 클록으로 설정할 수 있다. 스위칭 레귤레이터는 경부하에서 고효율을 위해 버스트 모드(Burst Mode®) 동작으로 동작되거나 경부하일 때 최저 잡음을 위해 강제 연속 PWM 모드로 동작하도록 프로그램 될 수 있다. 벅 DC/DC는 잡음과 입력 리플을 감소시키기 위해 90° 단계로 위상변화 되며, 순방향 및 역방향 전류 제한, 스타트업 기간 동안 돌입전류를 제한하는 소프트스타트 기능, 단락회로 보호 기능을 갖추고 있다.
LTC3371은 열 성능이 강화된 38핀 패키지에서 즉시 이용할 수 있으며, 로우 프로파일 5mm x 7mm QFN 및 TSSOP 패키지로 제공된다. E 및 I 등급은 –40°C ~ 125°C의 동작 정션 온도 범위를 보장하며, H 등급은 –40°C ~ 150°C 범위에서 동작한다. E등급 제품은1,000개 수량 기준으로 개당 4.15달러로 공급된다.
아이씨엔 오윤경 기자 news@icnweb.co.kr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