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테라와 윈드리버(Wind River)가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이를 통해 알테라의 SoC FPGA 디바이스를 위한 툴과 솔루션을 개발 및 배치한다고 발표했다. 윈드리버는 업계 선도적인 운영 체제와 개발 툴로 알테라의 멀티코어 ARM™ 프로세서 기반 SoC 플랫폼을 지원한다.
윈드리버의 임베디드 운영 체제(VxWorks® 실시간 운영 체제 및 윈드리버 Linux)와 윈드리버 Workbench 개발 툴을 이용하면 소프트웨어 설계자와 개발자는 알테라의 멀티코어 ARM 기반 SoC 디바이스의 모든 가능한 기능들을 완전하게 이용하고 고성능 멀티코어 실시간 시스템을 설계할 수 있다. 윈드리버 임베디드 운영 체제와 개발 툴은 실시간 최적화로 멀티코어 프로세서 구조와 대칭 멀티프로세싱(SMP)을 지원하도록 설계되었다.
여기에는 Linux 및 VxWorks를 비대칭 멀티프로세싱(AMP) 모드에서 동시적으로 실행할 수 있게 하는 윈드리버 Hypervisor 가상화 기술이 포함된다. 모든 운영 체제와 툴은 현재 Altera Cyclone® V SoC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조만간 Arria® VSoC, Arria® 10 SoC, Stratix® 10 SoC에서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아이씨엔 뉴스팀 news@icnweb.co.kr
아이씨엔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