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9일

로크웰 오토메이션, 내장 이더넷의 소형 장비 제어용 AB Micro 820 출시

Allen-Bradley Micro820 PLC, 독립형 장비 및 원격 자동화 어플리케이션에 최적화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Allen-Bradley의 마이크로 PLC제품군인 Micro800 PLC 시리즈에 Micro820 PLC를 추가한다고 밝혔다. 기존 Micro810, 830, 850에 이어 출시된 Micro820 제품은 20점의 I/O, 내장형 이더넷과 시리얼 포트, 및 MicroSD 슬롯을 장착하고 있다.

또한 펄스 폭 변조(PWM) 출력 및 레시피 관리 기능이 있어 스트레치 래퍼(stretch wrapper) 및 컴프레서 제어와 같은 소형 장비에 이상적이다. 데이터 로깅, 아날로그 및 서미스터(thermistor) 온도 입력은 워터 펌프 제어, 공조 장치 등의 원격 자동화 어플리케이션에 필수적인 기능이라고 할 수 있다.

수석 비즈니스 매니저인 멜코트 스리니바산(Melkote Srinivasan) 은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소형 장비 제조 업체가 어플리케이션 요구에 따라 설계를 맞춤화할 수 있도록 유연성을 선사하는 Micro800 플랫폼을 계속 개발해 나갈 것입니다.”라면서 “이번에 새로 추가된 Micro820 컨트롤러, LCD 디스플레이, 플러그인 모듈, 커넥티드 컴포넌트 워크벤치(Connected Component Workbench) 소프트웨어 릴리스6.0은 모두 소형 장비 제조업체의 제품 차별화와 경쟁력 향상을 돕는 기능 및 옵션을 갖추고 있습니다.” 라고 말했다.

로크웰오토메이션 Micro800 PLC

Micro800 원격 3.5인치 LCD 디스플레이.
Micro800 LCD 디스플레이는 Micro820 컨트롤러의 필수 부속 장치로, 네 가지 색상의 백라이트에 최고 8줄의 ASCII 텍스트를 지원하며,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기능 키가 포함된 키패드가 장착되어 있다. 또한, 단순히 운영자 인터페이스로 사용할 때는 캐비닛 도어를 통해 장착할 수 있도록 IP65 규격으로 제작되었다. 이 디스플레이는 사용자 어플리케이션 진단 메시지 및 텍스트를 표시한다. 시스템 메뉴는 여러 가지 언어를 지원하며, 장비 제조업체는 이를 통해 프로그램 변수를 직접 확인, 편집하고, 컨트롤러의 이더넷 주소를 설정할 수 있다. 내장된 USB 포트는 컨트롤러의 프로그래밍 포트로 사용할 수 있다.

Micro800 DeviceNet 스캐너 플러그인 모듈.
Micro800 컨트롤러 시리즈를 위한 새로운 Micro820 DeviceNet 스캐너 플러그인 옵션은 Allen-Bradley PowerFlex AC 드라이브 또는 Allen-Bradley CompactBlock LDX I/O의 노드를 최고 20개까지 지원한다. 이 제품은 독립형 장비 어플리케이션의 캐비닛 내부 및 드라이브와 I/O가 장거리에 분산된 컨베이어 어플리케이션의 캐비닛 외부에 소요되는 배선 및 설치 비용을 절감해 준다. 오토 스캔 및 장치별 펑션 블록으로 프로그래밍과 설정이 간소화되고 네트워크 진단이 간편해진다.

Micro800 모션 고속 카운터 플러그인 모듈.
장비 제조 업체는 새로운 Micro800 모션 고속 카운터 플러그인 옵션을 사용해 고속 카운터 기능을 Micro800 컨트롤러 비용 대비 효율적으로 추가할 수 있다. 플러그인을 Allen-Bradley Micro830 또는 Micro850 컨트롤러의 PTO 축에 사용하면 위치 확인에 필요한 서보 드라이브의 위치 피드백을 제공하며, 엔코더와 함께 사용하는 경우 위치 및 속도 모니터링에 필요한 피드백을 제공한다. 이 제품은 250 kHz까지 5V 차동 라인 드라이브 입력 그리고 100 kHz까지는 24V DC 입력을 모두 지원한다.

Connected Component Workbench 소프트웨어는 Micro820 컨트롤러의 설정, 설계, 유지보수를 간소화 해주는 프로그래밍 툴이다. 이 소프트웨어의 최신 버전에는 새로운 Allen-Bradley Guardmaster 440C-CR30 설정 가능 안전 릴레이 및 Allen-Bradley Kinetix 3 컴포넌트 서보 드라이브 등 컴포넌트 레벨의 제품에 대한 지원 기능이 추가되었다. 또한 이번 릴리스는 어플리케이션 코드를 위한 암호 보호 기능, 친숙한 컨트롤러 업그레이드 툴 및 세션간 협력을 위한 멀티 프로젝트 세션을 통해 개선된 투자 보호 기능을 제공한다. 장비 제조에 경험이 없는 업체를 위해 무료 다운로드가 가능한 소프트웨어는 설치 안내서, 사용 설명서, 사용자 지원 자료를 제공한다.

아이씨엔 오윤경 기자  news@icnweb.co.kr

IO-Link Wireless
은주 박
은주 박http://icnweb.co.kr
아이씨엔매거진 뉴스 에디터입니다. 보도자료는 여기로 주세요. => news@icnweb.co.kr
  • K-BATTERY Show
  • embedded world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FASTECH
K-BATTERY SHOW 2024

Related articles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지능형 기능과 효율성 결합한 하이사이드 스위치 출시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는 산업 제어용 8진 하이사이드 스위치 출시, 고효율 및 유연한 시스템 설계 지원, 강건한 보호 기능을 제공한다.

마우저 일렉트로닉스, 지멘스와 산업 자동화 솔루션 유통 계약

마우저는 이번 유통 계약을 통해 네트워킹 장치와 HMI 솔루션, 회로 보호 및 전원공급장치 등 지멘스의 다양한 제품을 글로벌 시장에 공급하게 된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STM32H5 마이크로컨트롤러 디스커버리 키트 출시

STM32H573I-DK 디스커버리 키트(Discovery Kit)를 사용하는 개발자들은 아날로그 주변장치, 타이머, ST ART 가속기, 미디어 인터페이스, 연산 가속기와 같은 STM32H5의 모든 통합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FASTECH
FASTECH
오토모션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