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e

    TI, 새로운 Tiva C 시리즈 TM4C123x 마이크로컨트롤러 양산 [icnweb]

    TI(대표 켄트 전)는 새로운Tiva™ ARM® MCU 플랫폼을 출시한다.

    새로운 플랫폼의 첫번째 디바이스인Tiva C 시리즈 TM4C123x ARM 코어텍스-M4 MCU는 65나노미터 플래시 공정기술로 구축된 최초의 코어텍스-M 기반 MCU 제품으로, 빠른속도와 확장된 메모리, 저전력이라는 새로운 로드맵을 제시했다.

    기존에 스텔라리스(Stellaris)® LM4F MCU로 알려졌던 이번 TIVA C 시리즈 TM4C123x MCU는 이미 양산중인 상태로, 홈, 빌딩 및 산업자동화 시스템에 적합하다. Tiva MCU는 일반적인 소프트웨어 라이브러리를 기반으로 제작되어, 폭 넓은 커넥티드 애플리케이션 지원을 위해 향후 출시 될 Tiva ARM 제품에도 간편하게 이전할 수 있다.

    Tiva C 시리즈 MCU는사용이간편한개발툴과소프트웨어, 교육 및 지원과 함께 제공되어 복잡한 개발 및 설계를 간소화 한다. C 시리즈 MCU용 TivaWare™는 “OS가필요없는” 소프트웨어 개발을 제공하여 초보 개발자들도 빠르게 설계를 시작할 수 있다. 실시간 운영체제인 TI-RTOS는모든 TI MCU 간의 개발작업을 통일하여 기존의 코드개발에 투자한 노력을 유지하면서도 디바이스간 이전을 편리하게 할 수 있다. 최신버전의 CCS(Code Composer Studio™ v.5 IDE(integrated development environment)와도 호환이 가능하다.

    TI의 마이크로컨트롤러(MCU) 사업부 부사장, 스캇롤러(Scott Roller)는 “Tiva C 시리즈 MCU는 TI의 고성능 온칩 아날로그와 견고한 소프트웨어 생태계, 커넥티드 애플리케이션의 시스템 전문지식을 종합적으로 결합한 결정체라고 할 수 있다.”며 “TI는 Tiva C 시리즈 MCU 외에도 TI의 혁신적인 저전력 MCU MSP, 실시간 제어 MCU C2000™, 세이프티 MCU 플랫폼 등 완전한 MCU 제품군을 갖추고있어, 고객들은 자신의 설계요건에 따라 최적의 MCU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라고 덧붙였다.

    TI가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이외에도 IAR 네트웍스를 비롯한 다수의 디자인 네트워크 (Design Network) 회원사들의 소프트웨어 및 애플리케이션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다.

    아이씨엔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ASI
    오승모 기자
    오승모 기자http://icnweb.kr
    기술로 이야기를 만드는 "테크 스토리텔러". 아이씨엔 미래기술센터 수석연구위원이며, 아이씨엔매거진 편집장을 맡고 있습니다. 디지털 전환을 위한 데이터에 기반한 혁신 기술들을 국내 엔지니어들에게 쉽게 전파하는데 노력하는 중입니다.
    • HM 2024
    • AI Expo
    • K-BATTERY Show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오토모션
    K-BATTERY SHOW 2024
    HM 2024

    Related articles

    TI, 100V GaN 전력계 제품으로 국내 반도체 기업 전력밀도 지원한다

    TI는 엔지니어가 더 작은 크기의 디바이스에서 더 많은 전력을 달성하고 더 낮은 비용으로 최고의 전력 밀도를 제공하도록 지원하는 새로운 전력 변환 장치를 공개했다

    TI, 미국 유타주 리하이에 신규 300mm 반도체 웨이퍼 팹 LFAB2 착공

    텍사스 인스트루먼트(TI)는 미국 유타주 리하이에서 새로운 300mm 반도체 웨이퍼 제조 공장(팹) 착공식을 개최했다. 2026년 생산에 들어갈 예정이다.

    마우저, UAM 미래 탐색 가이드 제공하는 전자책 발간

    이번 전자책은 도시 항공 모빌리티의 새로운 과제 다루기에서 8인의 업계 전문가들은 전기 도시 항공 모빌리티(UAM) 차량의 급속한 발전 추세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한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FASTECH
    FASTECH
    오토모션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