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 4월 16, 2024
spot_img

LED 세계 시장, “회복기에 들어섰다”

LED 세계시장이 회복국면에 접어들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프랑스 시장조사 기관인 욜(www.yole.fr)은 “대만의 LED칩과 패키지 공장의 가동율이 2012년말 이후 80-100%로 회복되기 시작한데 이어 한국도 역시 70% 선으로 회복 중”이라며 회복기에 들어섰다고 밝혔다.

LCD 디스플레이 제조용으로 2009년 이후에 급성장한 MOCVD 장비가 반도체 조명분야에서 급속히 전환한 2010년 이후 중국에서 LED 시장규모가 크게 확대되고 있다고 전망했다.

또한 구조조정이 빠르게 진행될 것이라고 밝혔다. “중국에는 현재 110개 정도의 회사가 LED 생산을 위한 에피텍셜 능력을 보유하고 있지만 치열한 경쟁으로 인해 조만간 다수의 업체들이 사라질 전망”이라고 밝혔다.

아이씨엔 오승모기자 oseam@icnweb.co.kr

ASI
오승모 기자
오승모 기자http://icnweb.kr
아이씨엔 미래기술센터 수석연구위원이며, 아이씨엔매거진 편집장을 맡고 있습니다. 디지털 전환을 위한 데이터에 기반한 혁신 기술들을 국내 엔지니어들에게 쉽게 전파하는데 조용히 노력하는 중입니다. 제4차 산업혁명은 단순한 기술 혁신이 아니라, 디지털 기술에 기반한 혁명적인 디지털 전환으로 새로운 비즈니스 전략으로 발전해야 의미가 있습니다. AI, 디지털트윈, 로보틱스, 네트워크 최신 기술들과 최신의 산업 솔루션들을 당장 탄소중립(Net-Zero)을 위해 활용함으로써 지속가능한 지구 생태계를 보존해야 할 때입니다.
  • embedded world
  • K-BATTERY Show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오토모션
K-BATTERY SHOW 2024

Related articles

인피니언-HD한국조선해양, 전력반도체로 선박 엔진 및 기계 전동화 위한 기술 공동 개발한다

HD한국해양조선은 인피니언과 협력하여 선박 전동화의 핵심 요소인 추진 드라이브 구동 기술을 위한 혁신적인 전력 솔루션을 개발한다

반도체 공급망 에너지 전환 및 탈탄소화 지원 카탈라이즈(Catalyze) 프로그램에 새로운 파트너사 합류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구글, ASM, HP 3사가 글로벌 반도체 공급망 탈탄소 지원 협업 프로그램인 카탈라이즈에 추가로 새로운 파트너사 지위로 합류한다고 밝혔다

H2MEET, 수소 에너지의 미래를 열다

세계 최대 규모의 수소산업 전문 전시회 'H2 MEET 2023'(이하, H2 MEET)이 9월 13일 개막해 15일까지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오토모션
K-BATTERY SHOW 2024
오토모션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