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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2012년 연결 매출 사상 최대 23조 7903억원 달성 [icnwe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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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그룹
2012년
매출이
전년보다
11.8% 늘어난
23조
7903억원으로
사상
최대의
매출을
달성했다.

 

KT는
2월
1일
2012년도
실적을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2012년
KT 매출은
BC카드, KT스카이라이프, KT렌탈

비통신분야
그룹사의
지속적인
성장으로
전년
대비
11.8% 늘어난
23조
7,903억
원을
달성했다. 영업이익은
유선수익의
감소와
LTE 투자
확대에
따른
감가상각비
증가

일시적인
비용
상승의
영향으로
전년
대비
30.6% 감소한
1조
2,138억
원을
기록했다.

 

사업별로
살펴보면
무선분야
매출은
기본료
1,000원
인하와
무료
문자
50건
제공(2011년
10월말부터
시행) 등에
따른

2,200억
원(2012년)의
무선서비스수익
감소
등에도
불구하고, LTE 가입자
증가를
통한
ARPU 상승의
영향으로
6조
9,134억
원을
달성하며
전년
대비
0.8% 하락에
그쳤다.

 

LTE 가입자는
2013년
1월
4일
서비스
출시
1년
만에
업계
최단기간으로
가입자
400만을
돌파했으며, 1월
30일
현재
448만을
기록하고
있다. 지난
4분기에만
141만
순증을
달성해
3분기에
이어
LTE 순증
규모에서
이동통신
3사

2위
자리를
굳건히
지켰다. 이를
기반으로
무선
ARPU가
전년
동기
대비
6.5% 성장하는

3분기
연속으로
상승세를
이어갔다.

 

유선분야는
유선전화
매출이
가입자와
사용량
감소의
영향으로
전년
대비
11.3% 감소했다. 초고속인터넷은
21만
명이
증가한
804만
가입자를
확보했으나, 결합할인
등으로
매출은
전년
대비
7.9% 하락했다. 하지만
결합
가입자
증가는
초고속인터넷
평균
해지율을
역대
최저치인
1% 수준으로
유지하는

기여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KT는
키봇2, 스마트홈
패드, 스마트홈

HD 등
기기별로
콘텐츠의
차별화

역량
강화를
추진한다. 이를
토대로
All-IP 서비스의
ARPL(Average Revenue Per Line)을
높여
중장기적으로
유선수익의
하락을
극복해나갈
방침이다.

 

미디어/콘텐츠
매출은
전년
대비
33.0% 성장한
1조
679억
원을
달성했다. 2012년
IPTV와
스카이라이프를
포함한
KT그룹
미디어
가입자는
전년
대비
91만
명이
증가해
604만
명에
이르렀다. 특히
IPTV는
유료
콘텐츠
이용료

부가수익이
전년
동기
대비
70% 이상
증가하면서
매출
성장을
견인했다. KT는
LTE 가입자
증가에
따라
올레TV 나우

N스크린
서비스를
활성화하는
한편, 통신과
미디어를
융합한
가상재화의
생산/유통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금융/렌탈
매출은
BC카드와
KT렌탈의
성장세에
힘입어
3조
5,743억
원을
기록했다. 이와
함께
지난해
12월
출시한
스마트
금융
서비스
‘모카(MoCa)’의
회원사를
확대하는

모바일
페이먼트
시장을
주도함으로써
통신-금융
컨버전스
시너지
창출에
본격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또한
비통신분야
성장을
이끌고
있는
BC카드, KT스카이라이프, KT렌탈
3개사의
2012년
영업이익
합계는
전년
대비
32.4% 증가한
2,930억
원에
달했다. KT는
향후
금융/미디어/렌탈
등과의
시너지를
극대화해
ICT 컨버전스
분야에서
글로벌
리더십을
갖춰나갈
계획이다.

여기에
스마트폰, IPTV, 키봇, 스마트홈

HD 등
All-IP 가입자는
전년
대비
19.9% 늘어난
2,611만
명을
기록했다. 강력한
브로드밴드
인프라를
바탕으로
All-IP 사업모델의
경쟁력을
높이는
한편, 지니(Genie), 교육관련(사이버MBA, 유아용
프로그램
등) 등
핵심
콘텐츠를
강화해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무대로
가상재화
시장을
확대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김범준
KT 전무는
“2012년은
LTE 워프
전국망
구축을
완료하는

세계
최고
수준의
유무선
브로드밴드를
확보함과
동시에
All-IP 서비스
가입자를
대폭
확대하면서
가상재화
시대를
열어갈
경쟁력
기반을
단단히
다지는

해였다면, 2013년에는
강력한
브로드밴드
인프라를
바탕으로
유무선
구분
없이
언제
어디서나
즐길

있는
프리미엄
콘텐츠를
제공해
연결
매출
25조원
시대를
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아이씨엔
www.icnweb.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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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책뉴스

아마존글로벌셀링, 경기도내 기업에 입점 사업 컨설팅 및 교육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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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준모 한국 아마존 글로벌 셀링 대표,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협력 논의

아마존 글로벌 셀링(Amazon Global Selling)이 10월 24일부터 27일까지 나흘간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리는 국가대표 중소기업 전시회 ‘지페어 코리아(G-FAIR KOREA) 2018’ 참가로 경기도청과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간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올해 21회를 맞는 지페어 코리아는 해외 바이어와 맞춤형 비즈니스 상담을 제공하며, 생활용품, 건축 인테리어, 레저용품, 전기전자, 차량용품, 의료용품, 주방가구, IT 제품 등 해외 시장을 개척할 수 있는 수출전문 전시회로 1,100여개의 국내 중소기업의 제품을 한눈에 볼 수 있다.

이날 한국 아마존 글로벌 셀링의 박준모 대표는 지페어 코리아 2018 개막식에 참여해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함께 협력 관계를 논의했다.

박준모 대표는 “글로벌 마켓플레이스 진출을 희망하는 경기도내 기업들의 발전을 돕게 되어 기쁘다. 한국 아마존 글로벌 셀링은 경기도내 기업들이 해외 소비자들에게 제품을 판매하고 브랜드를 구축하는데 필요한 효과적인 지원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 아마존 글로벌 셀링의 전시 부스를 방문한 경기도 관계자는 “경기도 소재 중소기업이 아마존을 통해 새로운 해외 판로를 개척할 수 있도록 2019년에도 적극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아마존 글로벌 셀링은 이번 지페어 코리아 2018를 통해 해외 수출 판로 개척을 희망하는 기업들에게 특별한 컨설팅을 제공한다. 아마존 글로벌 셀링은 ‘경기도내 기업 100개사’에 선정된 기업을 대상으로 총 3회의 아마존 입점 컨설팅과 교육을 지원한다.

선정된 경기도 지역의 우수 기업들은 아마존 글로벌 셀링에서 진행하는 집중 입점 교육에 참여하게 되며, 이를 통해 글로벌 마켓플레이스 수출의 입점 관련 모든 절차를 자세히 안내 받게 된다. 입점 교육은 글로벌 마켓플레이스 개괄 안내와 아마존 진출 절차, 아마존 프로페셔널 계정 사용법, 제품 리스팅과 FBA(Fulfillment by Amazon) 배송 플랜 분야 등의 주제로 진행된다.

이와 함께 아마존 글로벌 셀링은 기업의 글로벌 마켓플레이스 진출 이후, 판매 극대화 지원 영역의 별도의 컨설팅을 제공한다. 해당 영역에는 검색 광고 방법, 검색 키워드 추천, ‘오늘의 딜(Deal of the Day)’ 신청 대행, 쿠폰 활용 방법, ‘얼리 리뷰어 프로그램(Early Reviewer Program)’ 방법, 해외 상품 전용 식품관 진입 추천 등의 실습 교육 등을 포함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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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물류

국토부, 2018 물류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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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 물류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 이하 국토부)가 청년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하여 청년과 함께하는 ‘2018 물류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물류에 관심 있는 만 34세 이하 대한민국 청년이면 누구나 자격제한 없이 개인 또는 팀(5인 이내)으로 참가할 수 있다. 또한 올해부터는 모집분야에 고등부를 신설하여 물류특성화고를 비롯한 고등학생의 참여도 가능하다.

2018 물류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

2018 물류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

신청분야는 물류 전 분야를 대상으로 하는데, 생활 편의를 제공하는 O2O 물류서비스나 물류기기, 솔루션 개발을 통한 현장개선 및 사물인터넷, 빅데이터 등을 활용한 아이디어가 해당된다.

심사는 산학연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사전심사를 거쳐 본선 진출자를 선발하고, 멘토링을 거쳐 아이디어를 구체화하여 최종 심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심사기준은 창의성, 사업성, 실현가능성을 중점적으로 평가하며, 팀 역량과 참여도 등 다방면 종합평가를 통해 선정하게 된다.

또한, 본선 진출자에게는 물류실무자를 통해 멘토링도 지원하고, 물류 새싹기업 관계자를 초청하여 창업계기와 극복과정 등 생생한 창업스토리를 듣는 강연도 마련된다.

시상은 총 11개 팀으로 청년부(7개 팀)와 고등부(4개 팀)로 나누어 선정할 예정이며, 최우수상(청년부)으로 장관상과 상금이 수여된다.

신청마감은 10월 26일(금) 18시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한국통합물류협회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담당자에게 연락하면 된다.
(참가신청) 양식은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https://ccei.creativekorea.or.kr/incheon), 한국통합물류협회 누리집(http://www.koila.or.kr)에서 다운로드하여 사용
(접수/문의)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zzangkum2@ccei.kr, 전화 032-458-5018~9)

이번 대회는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한국통합물류협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며, 드림플러스가 후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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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물류

지진대비 물류창고 보호장치 개발 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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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압식 댐퍼, 낙하방지장치, 기둥보강장치 등 렉 보호장치 총 8종 개발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는 지진발생에 대비하여, 그간 사각지대에 있었던 물류창고 내부 상품의 붕괴를 방지하기 위한 내진보강장치 개발에 국내 최초로 성공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발된 내진보강장치는 지진에 의한 진동을 흡수하는 댐퍼(4종), 적재물의 낙하거리 및 충격을 감소시키는 낙하방지장치(1종), 렉의 강성을 보완하기 위한 기둥보강장치(3종) 등 총 8종*이다.
* 유압식 댐퍼, 점탄성 댐퍼, ULD(Unovics Leaf Spring Damper), UFD(Unovics Friction Damper), 낙하방지장치, 기둥 내·외측 보강장치, 기둥-보 연결부 보강장치 등

내진보강장치

내진보강장치

유압식 댐퍼를 제외한 7종의 장비는 국내 최초로 개발된 것으로, 지진 발생에 따른 물류창고의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국토교통부가 2016년부터 국가 R&D를 통해 추진한 연구의 성과물이다.

기존 해외 내진보강장치들과 달리 국내 렉 설치환경을 고려하여 우리 물류창고에 적용이 용이하도록 설계된 것으로, 한국식 K-내진보강장치라고 할 수 있다.

특히 8종의 내진보강장비는 업계의 비용부담을 감안하여, 기존 설치된 시설물(렉)에 손쉽게 설치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다.
* 예시 : 3단 렉(높이 4.5m, 폭 1.0m)에 점탄성 댐퍼를 설치할 경우, 12만원으로(기존 렉 설치비용 대비 10% 추가비용)으로 약 27%의 지진 충격을 감소시킬 수 있으며, 8종 모두를 설치할 경우 약 70%의 지진 충격을 감소시킬 수 있다.

이에 따라 소비자는 장비의 설치비용과 내진성능을 비교하여 원하는 장비만을 쉽게 구매·설치할 수 있다.

이번에 개발된 8종의 내진보강장비는 국토교통기술사업화지원 등을 통해 올해 10월부터 국내 주요 물류창고에 보급이 추진될 예정이다.

국토교통부 관계자는 “이번 내진보강장비 개발이 국내 내진기술의 발전뿐만 아니라, 지진발생에 따른 인명·재산 피해를 방지함으로써 물류산업현장의 안전성 강화에 크게 기여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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