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리쓰(Anritsu)는 기존의 VNA(Vector Network Analyzer) 제품군에 새로운 MS4640B 시리즈 VectorStar 제품군을 출시한다. PulseView™ 및 DifferentialView™를 갖춘 MS4640B 신제품은 레이더 및 고속 시리얼 설계의 테스트 및 특성화 관련 문제 해결에 최적이다.
안리쓰는 9월 12일 범용사업부 마케팅매니저인 밥 벅스톤(Bob Buxton)이 참석한 가운데 기자간담회를 열고 MS4640B 벡터 네트워크 분석기를 출시했다.
MS4640A에 이은 이번 MS4640B 신제품에는 펄스 프로파일, 포인트인펄스(point-in-pulse), S파라미터의 펄스투펄스 측정(pulse-to-pulse measurements), 트루 모드 입력 신호 S-파라미터 측정을 위한 DifferentialView를 제공하는 PulseView 등 새로운 첨단 측정 성능들이 제공된다.
VNA 시장은 현재 안리쓰를 비롯하여, 미국의 애질런트와 독일의 로데 슈바르즈(R&S)가 글로벌 시장의 선두주자로 알려져 있다.
안리쓰가 이번에 새로운 성능으로 발표한 PulseView는 항공 및 방위 산업에 종사하는 설계 엔지니어와 부품 제조업체들이 펄스 조건하에서 정확하게 테스트를 하고 설계를 특성화할 수 있게 하는 기능이다.
100dB동적 범위에서 업계를 선도하는 2.5 ns 해상도는 독자적인 측정 게이트가 함께 제공되어, 뛰어난 선명도의 결과를 제공한다. 밥 벅스톤 마케팅 매니저는 “2.5ns 해상도는 기존에 어떤 제품에서도 없었던 성능”이라고 강조했다.
차동 증폭기를 개발하는 엔지니어 혹은 고속 시리얼 설계를 수행하는 신호 무결성 엔지니어에게 트루 모드 입력 신호(TMS) 조건하에서 설계를 평가할 수 있는 성능을 제공하는 DifferentialView 기능도 새롭다.
이 기능은 혁신적인 GUI를 통해 엔지니어들이 변화를 수립하고 다루기 힘든 스크린 디스플레이 교차작업 없이도 즉시 결과를 볼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DifferentialView를 안리쓰의 4개 포트 테스트 셋트와 함께 사용할 때, 사용자는 차동형의 커먼모드 및 혼합 모드 S 파라미터를 측정할 수 있다.
MS4640B는 VectorStar 플랫폼만이 제공하는 모든 장점들을 갖추고 있다. VectorStar 는 주파수를 70 kHz로 낮게 하강시키는 고성능 측정 성능을 제공하여, 시뮬레이션 애플리케이션에서 모델 디바이스에 정확하게 필요한 고정밀도의 S파라미터 측정을 달성한다. 이 제품은 우수한 DC-term 측정을 보장하고 인과성을 향상시키는 고품질의 저주파수 데이터를 달성한다.
VectorStar VNA는 70 kHz ~ 70 GHz에 이르는 주파수 범위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70 kHz ~ 125 GHz의 광대역 시스템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 한편 안리쓰는 미국, 일본, 유럽에 R&D 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일본 Feb에서 파운드리 생산한다.
한편 안리쓰(Anritsu Company)는 네트워크 업체, 통신 협력업체, 설치 업체, 규제 당국이 기지국을 설치할 때 필요한 모든 성능을 제공할 수 있는 내구성이 우수한 다기능 핸드헬드 테스트 장비(제품명: MT8220T BTS Master)도 함께 출시했다.
안리쓰의 필드 검증형 BTS 마스터 제품군 가운데 3세대 버전인 MT8220T는 기존 제품 대비 더욱 얇고 더욱 가벼워진 설계로 표준 GPS 수신기, 2개 포트의 향상된 동적 범위, 더욱 빨라진 LTE 스캐너, 확장된 스펙트럼 분석 등 더욱 향상된 성능을 제공한다.
박은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