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9일

이동식 해저자원 시추선이 부상한다

심해 해저 자원에 대한 활용방안이 적극 추진되고 시추선 제작 및 심해 탐사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이동식 해저자원 시추선 시장이 부상하고 있다.

시장조사기업 Visiongain에 따르면 세계의 이동식 해저자원 시추선(MODU, Mobile Offshore Drilling Unit) 시장은 2013년 548억 달러에 달할 전망이다.

이 시장은 세계 석유 및 가스 산업 내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해저의 탄화수소 자원은 앞으로 수년간 세계 석유 및 가스 부문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에너지원 중 하나가 될 것이다. 이동식 해저자원 시추선(MODU)은 세계 해양 탐사 및 생산 과정에서 빠뜨릴 수 없는 존재가 될 것이다.

또 이 시장은 큰 전환기에 접어들고 있으며, 현재 급속한 확대와 변화가 이루어지고 있다. 해저 3,000m 이상의 석유와 가스 시추를 가능하게 하는 최신 기술이 개발되면서 작업 비용(Day Rate)이 상승했고, 이 시장은 공급 부족 상태에 빠져 있다.

Visiongain은 “이 시장은 이미 멕시코만 원유 유출 사고와 금융위기라는 부정적 영향을 극복했고, 현재 향후 30년간 지속될 것으로 보이는 재구축 사이클의 한가운데에 있다.”고 밝히고, 급성장을 지속하는 전세계의 해양 시추가 향후 수년간 MODU 수요를 끌어올릴 것이라고 분석했다.

아이씨엔 김철민 기자 min@icnweb.co.kr

송고. 성남벤처넷 www.snventure.net

IO-Link Wireless
은주 박
은주 박http://icnweb.co.kr
아이씨엔매거진 뉴스 에디터입니다. 보도자료는 여기로 주세요. => news@icnweb.co.kr
  • embedded world
  • K-BATTERY Show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오토모션
K-BATTERY SHOW 2024

Related articles

요꼬가와전기-미쓰비시중공업, AI 지원 해양 플랜트 방폭 로봇 공동 연구 프로젝트 착수

2021년 12월에 체결된 Nippon Foundation과 DeepStar 컨소시엄 간의 양해각서에 따라 Nippon Foundation이 제공한 자금으로 두 조직은 탈탄소화 기술의 개발을 촉진하기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대우조선해양, 호주 잔스아이오(Jans-Io) 해양플랜트에서 6,500억원 제어설비 수주

대우조선해양(대표이사 이성근; DSME)은 세계 최대 오일메이저 중 하나인 미국 셰브론(Shevron)으로부터 현재 운용중인 심해 설비에 전력을 공급하고 가스전을 제어할 수 있는 가스전 제어 설비(Field Control Station /FCS) 1기를 6,561억원에 수주했다고 밝혔다.

한국에머슨, KORMARINE 2021에서 그린십 및 디지털 전환 솔루션 전시

친환경 선박과 관련된 그린십 기술은 연료 절감, 대체 연료 등과 관련한 지속가능한 고효율 솔루션으로 구성돼 황산화물과 이산화탄소, 온실가스 배출을 감축하고 탄소 중립에 기여하는 차세대 기술이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K-BATTERY SHOW 2024
K-BATTERY SHOW 2024
K-BATTERY SHOW 2024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