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e

    리니어의 쿼드 PHY 인터페이스, 견고한 다중포트 IO링크 마스터 실현

     리니어의 쿼드 PHY 인터페이스, 견고한 다중포트 IO링크 마스터 실현

    리니어 테크놀로지 코리아(대표 홍사곽)는 4개의 원격 IO 링크 디바이스(슬레이브)에 전력과 통신을 통합시킨 IO링크 마스터 IC(제품명: LTC2874)를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견고한 인터페이스 및 풍부한 기능 셋트를 통해 LTC2874는 거친 산업 환경에서 IO 링크(IEC61131-9)를 구현하는 대형 시스템에 이상적이다.

     

    견고한 인터페이스 및 풍부한 기능 셋트를 통해 LTC2874는 거친 산업 환경에서 IO 링크(IEC61131-9)를 구현하는 대형 시스템에 이상적이다. 마스터 IC 당 4개의 슬레이브를 관리하는, LTC2874는 보드 공간, 설계 복잡도, 비용을 감소시키면서 신뢰성을 향상시킨다.

     

    LTC2874의 독자적인 기능은 자동 웨이크업 요청 (WURQ: Wake-Up Request) 생성 기능과 슬레이브 스타트업을 위해 출력 전원 전류 부스트 기능을 포함한다. WURQ 제너레이터는 정확한 극성(polarity)의 셀프타임 웨이크업 펄스를 생성하여, 마이크로컨트롤러의 필요성을 감소시킨다. 안전 매커니즘은 멀티포트를 관리하고 WURQ를 반복하여 열 과부하를 방지하고 오류 없는 통신을 유지시킨다. 전류 부스트 펄스 제너레이터는 IO링크 v1.1.1 규격에 덧붙여진 스타트업 전류 펄스 요건을 완벽히 구현한다.

     

    IO 링크에 견고성과 신뢰성 추가

    LTC2874는 IO 링크 표준에 명시된 물리적 인터페이스에 견고성과 신뢰성을 추가한다. 전력 인터페이스에 있는 온보드 Hot Swap 컨트롤러 및 외장 N채널 MOSFET은 스타트업 및 오류 조건 동안 돌입 전류로부터 연결된 디바이스를 보호한다. 데이터 라인 인터페이스에서 통합된 ±50V 블록킹 다이오드는 오류 및 고전압 익스커션(excursion)을 보호하여, 최대 20m 길이의 케이블을 구동하는 거친 PLC 환경에 매우 적합하다. 데이터 라인은 래치업 또는 손상 없이 ±8kV HBM ESD를 견디며, 모든 다른 핀은 ±6kV HBM 을 보증한다.

     

    SPI 인터페이스는 호스트 구성을 가능하게 하고 입력 전원 전압, 출력 파워 굿 상태, 오류 이벤트를 포함해 다양한 파라미터를 모니터 할 수 있게 한다. 핫스왑 전류 제한 폴드백을 위한 프로그램이 가능한 제어, 회로 브레이커 타이머, 잡음 압축 필터 및 전류 싱킹 기능은 다양한 시스템에서 통신의 유연성과 오류 조절 기능을 추가시킨다.

     

    기타 다른 기능들을 통해 LTC2874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8V ~ 30V 동작 범위는 레거시 표준 I/O (SIO) 모드 및 다른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 드라이버 출력은 IO 링크가 필요로 하는 드라이브 성능을 4배까지 달성할 수 있도록 병렬화될 수 있다. 시그널링 핀은 IEC 61131-2 타입 2와 타입 3 디지털 I/O와 호환된다. 케이블 센싱 기능은 전원 공급 출력이 케이블에 연결된 이후에 켜지는 것을 보장하여, 불꽃현상 없이 핫 플러그가 가능하다. 불꽃현상이 발생할 경우, 커넥터 수명이 단축될 수 있다.

     

    IO 링크 (IEC 61131-9)는 스마트 센서와 액츄에이터를 통해 강력하면서도 간단한 프로토콜을 이용해 향상된 구성, 상태, 진단 정보를 교환할 수 있게 하는 24V케이블 인터페이스이다. ©

    www.linear.com

    IO-Link Wireless
    오승모 기자
    오승모 기자http://icnweb.kr
    기술로 이야기를 만드는 "테크 스토리텔러". 아이씨엔 미래기술센터 수석연구위원이며, 아이씨엔매거진 편집장을 맡고 있습니다. 디지털 전환을 위한 데이터에 기반한 혁신 기술들을 국내 엔지니어들에게 쉽게 전파하는데 노력하는 중입니다.
    • HM 2024
    • K-BATTERY Show
    • AI Expo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오토모션
    HM 2024
    K-BATTERY SHOW 2024

    Related articles

    Ceva, IIoT 무선거리측정용 FiRa 2.0 차세대 저전력 UWB IP 공개

    Ceva가 차세대 저전력 UWB IP를 공개했으며, 이는 높은 정확도의 마이크로 로케이션 성능을 스마트 홈과 산업 환경에 제공한다.

    [줌인] 힐셔, 산업용 필드레벨용 에지 IO-Link 마스터 sensorEDGE FIELD

    sensorEDGE FIELD는 보통의 IO-Link 마스터들과 달리 기존의 통신망과 컨트롤러에 개입할 필요없이 이더넷 기반의 IT 인프라에 즉시 연결 가능하다

    마우저와 아나로그디바이스, 생산성과 에너지 효율 개선 조명한 새로운 전자책 발행

    새로운 전자책에는 ADIN1200 산업용 이더넷 PHY, Fido5100/Fido5200 REM 스위치, MAX14828 IO-Link 디바이스 송수신기, DS28S60 딥커버(DeepCover®) 암호화 코프로세서 등 아나로그디바이스의 유용한 솔루션에 대한 링크가 포함되었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K-BATTERY SHOW 2024
    FASTECH
    HM 2024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