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M 기반 시스템설계를위한 2013 컨퍼런스에서산업용이더넷프로토콜인 POWERLINK 구현발표

이더넷 POWERLINK협회는 최근 독일 뮌헨에서 열린 ARM 기반 시스템 설계를 위한 2013 컨퍼런스에서 Xilinx® Zynq™-7000 장치를 사용하여 ARM® Cortex™-A9 MPCore™ 프로세서 아키텍처에  POWERLINK 프로토콜을 구현했다고 공개하고 세부내용에 대해 심도있는 발표를 진행했다.

ARM® 기술은 임베디드 시스템 디자이너들이 가장 선호하는 하드웨어플랫폼에 사용된다. 유럽에서 열리는 이 분야  가장 중요한 이벤트 중 하나인 ARM 기반의 시스템 설계 컨퍼런스가 지난  7월  9일 뮌헨에서 개최됐다. 올해 컨퍼런스에서 파워링크협회 회원사인 자일링스(XILINX) Michael Zapke씨와 B&R의 Wolfgang Seiss씨가 공동으로 Xilinx® Zynq™-7000 장치를 사용하여 ARM® Cortex™-A9 MPCore™  프로세서 아키텍처에 POWERLINK 구현에 대해 발표했다.

센서, 액추에이터 및 컨트롤러 등의 산업 자동화 장비들은 갈수록 이더넷 기반 네트워크를 통해 연결되고 있다. 이러한 추세에 가장 중요하게 요구되는 것 중 하나는 잠복과 지터의 예측에 있다. 산업용 이더넷 프로토콜중에서 유일하게 완전한 오픈소스 프로토콜인 POWERLINK는 이러한 조건을 충족시킬 뿐만 아니라, IEEE 802.3 이더넷 표준을 완벽하게 준수한다. 이번 컨퍼런스의 XILINX와 B&R의공동발표에서는 산업용 어플리케이션에서 Xilinx® Zynq™-7000의 사용에 대한 평가분석을 진행하기도 했다.

자일링스, 파워링크
그림. 2013년 7월 9일 뮌헨에서 열린 2013 ARM System Design 컨퍼런스에서는 Xilinx® Zynq™-7000을 사용하여 ARM® Cortex™-A9 MPCore™ 프로세서 아키텍처에서의 POWERLINK 구현에 대한 상세한 발표가 진행됐다.

이 제품군에는 ARM NEON™ 기술이 적용된 듀얼코어 ARM® Cortex™-A9 MPCore™ 프로세서를 포함하고, POWERLINK 실시간 어플리케이션에 가장 적합한 아키텍처다. 이는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하는 호스트 프로세서, 네트워크 스택을 실행하는 통신프로세서와 추가 이더넷 인프라 컴포넌트의 완전한 통합을 가능하게 한다.

Zapke씨와 Seiss씨는 설계의 유연성을 강조하기 위해 두가지 구현컨셉을 선보였다. 네트워크 프로토콜이 완벽하게 소프트웨어에 설치되는 동안, 타이밍이 중요한 컴포넌트들은 ARM Cortex-A9 cores를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 programmable logic 으로 옮겨졌다. 이 독특한 플랫폼을 사용하여 다양한 요구사항에 맞춘 최적의 솔루션이 가능한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사이트:
www.arm-entwicklerkonferenz.de
www.ethernet-powerlink.org

아이씨엔 오승모기자 oseam@icnweb.co.kr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