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0일

[아이씨엔] 높은 에너지 효율 및 고정밀의 센서 신호 컨디셔너 나왔다

독일 드레스덴에 위치한 에너지 효율 솔루션 전문 반도체 회사인 ZMD AG (ZMDI)는 최근 선형화 및 캘리브레이션 기능을 위한 통합된 18 비트 디지털 신호 프로세서 (DSP)를 갖춘 첨단 기술의 16 비트 센서 신호 컨디셔닝 IC(SSC)인 ZSSC3036의 출시를 발표했다.

자동차, 산업, 의료, 정보 기술 및 컨슈머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아날로그 및 혼합 신호 솔루션의 세계적인 공급업체인 ZMDI는 보정된 저항 센서 모듈을 위한 16-비트 SSC IC 제품군의 확장을 위해 ZSSC3036를 개발했다.

산업, 소비자 및 의료용 고해상도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최적화된 이 센서 인터페이스 IC는 18 비트 DSP, 높은 정확도 증폭 및 16 비트의 정밀 아날로그-디지털 전환과 900µA 의 전형적인 전체 전류 소모, 매우 낮은 50nA의 전형적인 절전 모드 전류 및 1.8 v ~ 3.6 v의 전원 공급 범위 등 배터리 구동 절전 장치를 위한 특별 기능을 갖추고 있다.

이것은 가장 낮은 전체 전류 소비를 보장하는 지능형 절전 체제를 갖추고 있으며 별도의 외부 버퍼 콘덴서 사용이 필요치 않은 우수한 전력 잡음 제거 비율(PSRR)을 자랑하는 내부 센서 전력 공급 레귤레이터를 보유하고 있다. 이는 악조건의 애플리케이션에 있어서 이 제품을 매력적으로 만든다.

거의 소음이 없는 16-비트 출력 신호기반의 ZSSC3036은, 휴대용 내비게이션 또는 비상 호출 시스템을 위한 대기압 고도 측정을 포함하여, 자동차 네비게이션을 위한 고도 측정, 하드 디스크 내부 압력 측정 및 기상 예보 장비 등을 포함한 고정밀 측정 시스템을 디자인 가능하게 한다.

ZSSC3036의 정밀도를 통해 모션 센싱 장비 또는 다기능 센서 제품과 같은 최신 제품들이 크게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고정밀 의료 애플리케이션으로는, 의료용 가스 제어, 의료용 주입 펌프, 보행용 비외과적 펌프 시스템 및 폐색 검출 시스템 등이 포함된다.

ZMDI의 제품 마케팅 매니저인 마이클 게오르기(Michael Georgi)는 “에너지 효율성이 우리의 전문 분야이다. 차세대 고해상도 제품을 위해 필요한 해상도와 정확도를 고객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ZSSC3036을 디자인했다. 오늘날 구할 수 있는 많은 제품들과는 달리, ZSSC3036는 내부 신호 보정을 통해 고객들이 엔지니어링 노력 및 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다.”고 말했다.

아이씨엔 news@icnweb.co.kr

송고. 성남벤처넷 www.snventure.net

IO-Link Wireless
은주 박
은주 박http://icnweb.co.kr
아이씨엔매거진 뉴스 에디터입니다. 보도자료는 여기로 주세요. => news@icnweb.co.kr
  • embedded world
  • K-BATTERY Show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FASTECH
K-BATTERY SHOW 2024

Related articles

산업부, 중소·중견기업의 에너지효율 향상위해 노후 설비 교체 지원 확대

에너지 저소비 고효율 구조로의 전환을 위해서는 국가 에너지 소비의 60% 이상을 차지하는 산업 부문의 효율 개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고그린(Go Green) 2023’ 국내 수상자 발표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가 미래를 위한 대담하고 지속 가능하며 스마트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한 글로벌 공모전 ‘고그린(Go Green) 2023’의 국내 결선 수상자를 발표했다.

국내 비즈니스 리더, “지속가능성은 향후 4년 내로 수행할 단기 목표”다

국내 비즈니스 리더의 94%는 회사가 지속가능성 목표를 설정했으며, 이 중 64%가 지속가능성은 향후 4년 내로 수행할 단기 목표로 평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FASTECH
FASTECH
오토모션
mobility